•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두****님의 글

SK 인터넷 쓰고 있는데 이사 가니까 품질이 너무 안좋아요 ㅠㅠ

회원님의 사진
  • 두****
댓글 4
  • 조회 47

안녕하세요~
SK 인터넷을 몇 년째 잘 쓰고 있었고 품질에도 큰 불만 없었는데,
얼마 전에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하고 나서 갑자기 속도가 확 느려지고
화상회의나 넷플릭스 스트리밍 할 때 끊김이 너무 심해졌어요....

SK로 항의를 해보았는데 기사님이 방문하셨을때 잠깐 괜찮아지는 듯 하더니 계속 품질이 똑같네요.

해지하려고 해도 위약금을 알아보니 53만원 정도 되네요.

약정이 1년 정돈 남아서 더 써야 될 것 같은데 아무래도 넘 불편해요.

같은 통신사인데 왜 이렇게 차이가 나는지 궁금해서요.
혹시 이사 간 지역이랑 관계가 있는 걸까요?

이런 경우엔 어떻게 확인하면 좋을까요?

답변 기다릴게요!

전체 댓글 4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안녕하세요~! 고객님 😊
    백메가 김사라입니다
    이렇게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 내용을 모두 읽어보았어요~!

    기존에는 SK 인터넷 품질에 큰 불만 없으셨는데
    이사 후에 갑자기 화상회의, 스트리밍 등이 버벅이고
    속도도 떨어져서 너무 불편하신 상황이군요... 😢

    게다가 해지를 하려 해도 위약금이 53만원이라니...
    선뜻 결정하기도 어려운 금액이지요 ㅠㅠ


    말씀해주신 증상을 보니,
    가장 유력한 원인은 '비대칭형 인터넷망' 입니다

    기존 주소에서는 대칭형망으로 품질 좋게 사용하셨다가
    → 이사한 주소에서는 비대칭형망이 들어오면서
    → 속도도 느려지고 반응속도(Ping)도 불안정해졌을 수 있거든요 😥



    여기서 잠깐~!
    대칭형과 비대칭형이 뭐냐면요~!?

    *대칭형 : 다운로드/업로드 속도가 비슷하게 잘 나오는 튼튼한 망
    *비대칭형 : 다운로드만 빠르고, 업로드가 굉장히 느린 불안정한 망

    게임, 화상회의, 원격근무, 영상통화 등은
    업로드 속도와 반응속도가 중요한데
    비대칭형 망에서는 품질이 눈에 띄게 떨어질 수밖에 없답니다...ㅎㅎ



    백메가에서 전산을 통해 망 확인을 도와드릴 수 있답니다~!
    현재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주소지를 댓글로 살짝 남겨주세요~!

    예) 서울시 백메가구 백메가로 11, 백메가아파트 101동 101호

    궁금하신 점 있으시다면 함께 남겨주세요~!
    가장 좋은 선택지로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두****
    @김사라네 ㅠㅠ
    설치 주소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로 **입니다.
    확인 부탁드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두****아이쿠야… 😢
    남겨주신 주소를 전산으로 조회해보았는데요!
    역시나... 이사가신 곳은 SK 비대칭형 망이 맞습니다

    즉! 다운로드 속도는 괜찮지만
    업로드 속도가 굉장히 낮고, 반응속도(PING)도 불안정한 망이기 때문에
    화상회의나 스트리밍에서 문제가 생기는 건 너무나 당연한 일이에요… 🥲

    그런데 더 안타까운 소식이 있어요...
    LG도 이곳은 비대칭형 망으로 들어가고 있어서
    같은 품질 문제를 겪으실 확률이 높습니다

    다행히도 KT는 FTTH 대칭형 망이 튼튼하게 가용되고 있어서
    안정적인 품질로 이용하실 수 있어요!
    현재로서는 → KT 이동이 가장 확실한 해결책입니다



    근데 문제는... 위약금이죠 😣
    단순히 마음이 바뀌어서 해지하시는 것도 아니고,
    품질 문제 때문에 해지를 고려하시는 건데...
    고스란히 위약금을 떠안으라고 한다면 너무 억울하지 않으실까요~!? 😭
    단돈 10원이라도 아까운 세상인데 말이에요 ㅎㅎ

    허나 염려마세요!
    기존에 사용하시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고
    품질 때문에 해지를 고려하시는 것이니
    이 경우에는 통신사로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청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




    SK의 초고속인터넷서비스 이용약관 중
    위약금 면제 해지에 대한 부분은 이렇습니다~!

    ⑦ 고객이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초고속인터넷서비스 할인반환금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별표3] 구비서류에 기재된 증빙서류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할인반환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3. 회사 귀책 사유로 인한 월 누적장애시간이 24시간 이상인 경우

    4. 회사 귀책 사유로 인한 1시간 이상 장애가 월 3회 이상 발생한 경우

    6. 이용중인 서비스가 최저속도에 미달하여 5일 이상 감면을 받은 경우


    여러 이유로 해지를 요청하실 수 있으며,
    이 중에서는 고객님께는 3,4번 이유가 가장 알맞네요!

    이는 통신사 측에서 접수한 '장애 시간'을 기준으로 판단하게 됩니다
    보통은 A/S 기사님이 최소 2~3회 정도 방문하셔야 하고,
    그때마다 품질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가 기록으로 남게 돼요!

    이후에도 개선이 전혀 없다면?
    그제야 위약금 없이 해지하실 수 있도록 승인되는 구조지요 😉


    하지만 지금 상황은...
    딱 봐도 "망 문제"가 확실하니....
    아무리 공유기를 바꿔보거나 선을 갈아도
    품질이 나아지기 어려운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기사님께서도 방문하시면 금방 판단하실 수 있을 거예요!

    그러니 처음 방문하셨을 때
    "이건 비대칭 망 문제로 도저히 못 쓰겠습니다. 위약금 없이 해지 가능한지 확인해주세요!"
    이렇게 꼭~ 말씀해보세요!

    바로 조치가 들어가면 좋겠지만,
    혹시라도 안 된다면 2~3번 정도 반복해서 요청하시면
    실제 사례에서도 대부분 원만하게 처리되었답니다 😄



    그리고 무사히 위약금 면제 해지 판정을 받으신다면
    KT로 신규가입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응원하고 있겠습니다!! 💪💪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말씀해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두****
    답변 정말 감사드려요!
    망이랑 약관까지 꼼꼼하게 설명해주시니까 확실히 이해가 됩니다.
    제가 어떤 기준으로 요청해야 할지도 정리가 잘 되네요!
    SK 쪽에는 A/S 기사님 방문부터 차근차근 요청해보겠습니다
    당장은 불편하지만 말씀대로 단계를 밟아야 위면해지가 가능하겠지요…
    나중에 상황 정리되면 KT 가입은 꼭 백메가 통해서 진행할게요! ㅎㅎ
    감사드리고 또 소식 남기겠습니다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