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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정만료로 인한 재설치 문의 후기 - 알아서 도와주는거 맞나요? 결국 통신사 전화는 다 제가 해야 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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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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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 전, 검색을 통해 알게 된 백메가를 통해서 새로 이사하는 곳에 인터넷 및 TV 설치를 했고, 그때 당시 상담사의 상담 및 전체적인 서비스가 마음에 든 기억이 있어서 다시 재문의를 하게 되었고, 그 문의를 토대로 재 견적 받고 설치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SK 통신사를 사용하고 있어서 SK Broadband로의 이전 설치를 추천 받았고, 온가족결합혜택까지 받게 된다면 더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하길래 그러기로 하고 오늘 설치를 완료하였습니다.

해당 할인은 가족결합 당 2회선까지만 가능한데, 작년 말에 동생이 이사를 하면서 인터넷을 바꿨는지 이미 2회선이 결합이 되어 있어서 제 건 결합이 불가능하다고 했습니다. 제가 모든 상황을 알고 있던 것은 아니기 때문에 여기까지는 그런가보다 했습니다.


설치 후, 알려달라고 했길래 설치는 완료되었고 결합은 이미 2회선이 있어서 안된다더라라고 문자를 보냈더니 전화가 와서는 그러면 가족 결합이 58년이니 세대 분리를 통해 할인을 받을 수 있을거다 라고 말하길래, 제가 30년 할인이 크기 때문에 그렇게 나누면 30년 받던 할인을 받을 수 없지 않냐고 했더니, 그럼 Family 결합을 하면 되는데, 그래도 세대 분리가 더 좋을 거라며, SKT 고객센터에 알아보라더군요. 문의해보니 결과는 제가 말한 대로 세대 분리를 하면 한 쪽은 변하는 게 없지만 다른 한쪽은 30년 받던 할인을 받지 못해 할인율이 줄어들어 아직은 세대분리 하는 게 불리하다고 이야기를 들었고, Family 결합에 대해서도 물어보니 sk 상담사는 아직은 지금 이대로 할인을 받는 게 유리하다 했고, 해당 사실은 백메가 상담사에게 전달했으나 Family 결합은 통신사 온가족결합할인과는 다른 거라 전혀 무관하다 했으며, 다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문의하라고 했습니다. 아시다시피 고객센터는 전화를 걸 때마다 다른 사람이 전화를 받기 때문에 또 처음부터 다 설명해야 하는 게 굉장히 번거롭습니다. 시간도 많이 잡아먹고요. 제 입장에서는 이미 온가족결합으로 결합되어 있는 다른 집 인터넷을, 오늘 설치한 우리 집 인터넷과 결합을 하면 온가족결합은 해제되는 것이 아닌가 싶어, 상담사의 말을 다 이해하지 못하였고, 제가 귀찮은 티를 내자 본인이 알아보겠다며 다시 전화를 준다고 했습니다.


본인이 통화를 하고 나서 다시 전화를 받았더니, 일단 대리인으로 전화했기 때문에 고객확인이 안되기도 하고 본인과 통화한 sk 상담사는 해당 내용에 대해 잘 모르는 거 같다. 그냥 본인이 이 일을 오래 해 왔으니 본인 말 믿고 하라고 합니다. 안 되면 보상해주겠다네요.

일단, 애초에 제가 그게 무슨 결합인지 어떻게 그렇게 되는 건지 이해가 되야 하는데 그런 건 안중에도 없고, 그냥 계속 다시 통신사에 전화해서 물어보라고 하네요.

SK 전화했습니다. SK Broadband 인터넷은 SKT의 인터넷이 아니라 또 양사 합의 서약인가에 동의를 해야 한대요. 106에 다시전화해서 해당 서약 동의하고 다시 전화달래요. 106에 전화했습니다. 동의 서약 해달라고요. 이제 다시 통신사에 전화해야 하는데 점심시간이네요. 또 다른 상담사가 받으면 다시 또 설명해야겠죠 모든 걸? 


제가 중개업체를 사용하는 이유는 별다른 불편함이 없기 위해서입니다. 이렇게 모든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직접 문의하고 해당 결합 확인하고 안 되면 또 전화해서 확인하고 할 거면 뭐하러 중개업체를 쓰나요?

백메가 상담사 본인은 처음부터 2회선까지만 되고, 제가 1회선만 사용하고 있다고 했기 때문에 이렇게 진행한거라 하더군요. 네, 제가 몰랐던 거 맞고 그걸 인정안하는 게 아닙니다. 

그 뒤에 대처가 굉장히 별로라는 거에요. 제가 원하는 게 뭔지 모르는 거 같아요. 아니 애초에 그런 걸 알고 응대하기 보다 본인이 아는 거에 대해서만 이래라 저래라 늘어놓고 시키기만 했어요. 제가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아바타도 아니고, 지금 설치까지 잘 끝났는데 막판에 기분이 굉장히 지저분하네요. 


지난 번과 다르게 굉장히 불편함을 느껴 해당 글 올립니다..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남겨주신 장문의 글 정독 했습니다.
    백메가를 좋게 기억해주셔서 다시 방문해 주셨는데
    이런 불편함을 안겨드렸다니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여러 차례 통신사에 직접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
    백메가 상담원이 고객님 입장을 생각해서 움직이지 않았다는 점,
    이해가 필요한 상황에 알아듣기 쉬운 설명이 아닌 안내가 반복되었다는 점,
    제가 고객님이었어도 똑같이 답답함을 느꼈을 겁니다ㅠ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문의 글 확인하자마자 빠르게 해결하는 게
    첫번째라는 생각이 번뜩 들어 제가 직접 전화드렸어요.

    고객님과 통화하며 모두 안내 드린 그대로 결합에 대한 문제는
    아주 잘 해결되었으니 더 이상 SK로 직접 전화하시거나
    백메가로 다시 전화 주시어 무언가 하셔야 하는 건 전혀 없습니다.

    이와 별개로 내년에 가입 연수가 60년 이상이 되면
    그 때 온가족할인 그룹을 2개 그룹으로 나누고
    이번에 가입한 인터넷에 온가족할인을 적용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소통 과정에 확인했던 아버님 댁은 이미 약정이 만료된 상태이니
    SK를 유지할 예정이시라면 꼭 재약정하며 혜택을 챙겨주세요.
    아까 통화하며 모두 안내 드렸지만 다시 정리해 봤습니다 :)


    통화를 마친 후 김영은 상담사에게 어떻게 되었는지 상황을 모두 공유했습니다.
    미흡한 대처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서도 진솔한 대화를 나눴어요.   

    고객님께서 오늘 겪은 일을 솔직하게 말씀해 주신 덕분에
    이러한 문제가 발생 했을 때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어떤 방식으로 모색하여 해결책을 세우면 되는지 교육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다시는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게끔 문제점을 개선하고 보완하겠습니다!

    뒤로 후퇴하는 모습이 아닌
    나날이 발전하며 정진해가는 백메가 모습 보여드릴 테니 지켜봐 주세요.
    부디 불편했던 마음은 사라지고, 평안하고 행복한 금요일 밤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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