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김****님의 글

인터넷 피싱(KT-SKT변경 10개월 사용관련)

회원님의 사진
  • 김****
댓글 5
  • 조회 156

안녕하세요.

24년 9월 KT 인터넷 3년이 만료되어 개인연락처로 연락이 왔습니다. (영업폰 추정중)
SK로 인터넷+TV 변경 후 10개월만 사용하고 KT 전환 시 인터넷+TV 1만원 후반대에 가능하다고 설명들어서 진행하였습니다.

SK 한달 요금은 49,500원 이나, 지원금(달 2만원)을 받아서 처리하면 총 29,500원만 내면 된다고 하였으며, SK에서 받은 지원금(상품권 13만원)은 담당자에게 전달하였으며, 이번 달로 총 10개월차가 되는 달입니다. (아쉽게도 이 부분은 당시 아이폰이라 녹취가 없습니다/ 담당자에 보낸 증거는 O)


또한, 기존 KT 인터넷+통신사 결합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SK로 변경해도 문제가 없다는 담당자말에 변경을 하였으나, 실제로 결합 할인이 빠져 3달에 걸쳐 총 6만원이 더 나왔습니다. 다시 연락을 한 결과 이 부분에 대해서 추가로 지원금이 나올 것이라고 하였으며, 제가 요금제를 낮춰도 상관없냐는 질문에 문제될 거 없다고 담당자가 답을 하였습니다. (다행히, 이 부분은 녹취가 있습니다.)

그렇게 10만원 이상 요금제에서 5만원 요금제로 변경하였고, 6/10부터 기존 담당자로부터 연락이 두절되었다며 새로운 담당자의 연락이 왔습니다.
아래는 그 내용 요약입니다.

담당자 : "10개월차 되어서 변경 도와드리겠다, 요금은 한달 39,900원이다" 
본인 :  "한 달 1만원 후반대로 알고 변경 진행한거다. 왜 연락이 안되냐."
담당자 : "그건 10만원 이상 요금제를 사용한 경우이며, 나는 그런 내용 한 적 없고 따로 증거가 없다보니  도와주기가 힘들다." 
본인 :   "그럼 위약금은 어떻게 되는거냐, 기존 담당자 연락준 센터 번호 검색하니 사기 이력이 이미 있는 곳이던데"
담당자 : "위약금은 SK-> KT변경 시 지원금 주는거로 딱맞게 해결하게 해주겠다. (총 45만원정도), 그런 다음 제휴사 카드 실적 채우면 1만원대로도 가능하다. 기존 담당자는 내가 따로 연락해보겠다."
본인 : " 일단 알겠고, 따로 조치 취할 수 있는 부분 찾아보겠다."

이후로 기존 담당자와의 녹취내용(위에 언급한)을 찾았다고 따로 연락달라고 하였으나, 새로운 담당자와도 연락이 잘 안되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KT 본사로 먼저 연락해 앞선 상황을 설명하였으며, 지원금(50만원후반대)받는 조건으로 전환해지 신청이 된 상황입니다.(6/17 진행예정) 


이후 SK 본사로 전화해 위의 상황을 설명하며, 아래와 같은 질문을 하였습니다.
1) 위약금은 고지서 나온대로 나오는 것인가 (총 45만원) : YES
2) 상품권은 내가 받았으나 담당자에게 전달하였는데 내가 부담하는 것이냐? : YES
3) 가입권유했던 센터에 따로 제제를 가할 수 있나 : 말은 전달해준다고 함.

이후 소보원 민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라고 하니 
상품권은 본인(나)이 쓴 것이 아니니 위약금 (3만원정도) 에서 뺴주기로 진행.
그럼에도 본인은 소보원 민원 넣겠다고 하니 오늘(13일) 내 상부에서 따로 연락을 줄 것이라고 하더군요. 

현재 상황에서 제가 추가로 해결하거나 해야할 부분이나, 위약금 및 추가 보상금액? 산출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기존 KT 유지시 제휴사카드 실적채워 달 14,500원에 가능하였으며 ( 현재 신청해놓은 상황)
설치비(56,000원)도 또 나갈 일이 없을텐데..

단순히 계산을 (SK 이용 금액-KT이용시 예상 금액) + 설치비+위약금 정도로 받을 수 있을까요?


전체 댓글 5
  • 회원님의 사진 김****
    + 새로 연락준 담당자는 인터넷 개통?담당 센터이며 이전 담당자는 개인 영업자라고 하는데 통신센터 전화번호도 있는 것으로 보아 같은 영업센터 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고객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합니다!!^ㅁ^)//

    작년 9월 경....!!
    (고객님 요청 없이) 가입 권유 연락을 받으시고,
    SK 상품을 가입하여 지금까지 이용 중이신데요!!

    당시 해당 업체가 안내한 내용을 보았을 때…!!
    매우 전형적인 불완전판매 (=피싱 사기) 행위로
    판단되는 상황입니다….ㅠㅠㅠㅠ

    -SK 상품을 10개월만 사용하면
    -기존 KT와의 요금차액은 지원금으로 드리고
    -10개월 후 KT는 1만원대에 쓰게 해드리겠다!!

    ㄴ 여기에서….!!

    10개월 후 --> SK 인터넷을 해지하면 발생할
    해지위약금에 대해서는 일절 안내가 없구요;;;

    KT를 1만원대 후반 대에 쓰게 해주겠다는 것도
    절대로 말이 안 되는! 뻔뻔한 거짓말입니다~~!!

    KT 인터넷 + 티비 1대 = 1만원대 후반은~~??
    결코 나올 수 없는 요금에 해당합니다!!ㅎㅎ
    (KT 휴대폰을 아무리 결합하셔도 불가능해요)

    심지어 지금 와서는... 담당자 연락이 안 된다,
    다른 조건이 있었다~하고 말을 바꾸네요!!🤬🤬


    ----------------------------


    우선은~~!! 보다 정확한 상황 파악을 위해서,
    이번에는 제가 질문을 좀 여쭙고자 합니다~~~☆

    질문 1)
    KT 인터넷은 작년 9월에 해지하신 게 맞나요??

    질문 2)
    지원금 50만원 후반대 받으시는 조건으로
    "전환 해지" 신청이 되었다고 하셨는데요~~!!
    이번에 본사 통해서 KT 가입을 진행하셨나요??

    ㄴ 예를 들어서
    : 본사 통해서 진행한 것이 맞으며,
     KT 500메가 + 기본 티비 1대 = XX원 조건
    &  KT 휴대폰 1회선 가입(=번호이동) 조건~~!!

    질문 3)
    작년에 SK 상품들 가입 진행으로 인해서
    해당 업체에게 받으신 '현금'은 총 얼마인가요~~??

    질문 4)
    "10만원 이상 요금제에서 5만원 요금제로 변경"
    --> 여기에서 말씀하시는 요금제는
    무슨 요금제를 말씀하시는 것인가요~~??

    ㄴ 인터넷, IPTV, 휴대폰… 정확히 모르겠네유;;;

    질문 5)
    고객님과 가족분들 휴대폰 상황도 알려주세요!!

    ㄴ 예를 들어서
    : 본인 KT 데이터 ON 비디오
    / 결합된 데 없은 / 계속 유지하실 예정~~!!

     : 동생 LG 데이터스페셜 A
    / 동생집과 <참쉬운 가족결합> 결합 중이며
    / 조만간 알뜰폰으로 이동할 예정~~!!

    질문 6)
    SK 상품들 설치 날짜는 정확히 언제였는지요??


    댓글로 답변 주시면 고객님 상황을 확인하고,
    가장 합리적인 해결책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김****
    @이루다답변 감사합니다. 질문에 대한 답은 아래와 같습니다.

    질문 1)
    KT 인터넷은 작년 9월에 해지하신 게 맞나요??
    답변 1)
    다시 확인해보니 24년 12월 23일에 해지가 되었습니다.(2중요금)

    질문 2)
    지원금 50만원 후반대 받으시는 조건으로
    "전환 해지" 신청이 되었다고 하셨는데요~~!!
    이번에 본사 통해서 KT 가입을 진행하셨나요??
    ㄴ 예를 들어서
    : 본사 통해서 진행한 것이 맞으며,
     KT 500메가 + 기본 티비 1대 = XX원 조건
    &  KT 휴대폰 1회선 가입(=번호이동) 조건~~!!
    답변 2)
    네 맞습니다. 100번 유선상 통화하여 진행하였습니다.
    KT 500메가 + 기본 티비 1대 = 39,500?원 으로 진행하였으며,
    제휴사 카드 실적 채우며 2만원 할인받는걸로 진행하였습니다.

    질문 3)
    작년에 SK 상품들 가입 진행으로 인해서
    해당 업체에게 받으신 '현금'은 총 얼마인가요~~??

    답변 3)
    34만원(이중요금 및 SK인터넷 지원금)
    10만원(TV 구매지원비용)
    로 확인됩니다.


    질문 4)
    "10만원 이상 요금제에서 5만원 요금제로 변경"
    --> 여기에서 말씀하시는 요금제는
    무슨 요금제를 말씀하시는 것인가요~~??
    ㄴ 인터넷, IPTV, 휴대폰… 정확히 모르겠네유;;;
    답변 4)
    휴대폰 통신요금 입니다. 기존 10만원 이상대 사용중이였다가 휴대폰+인터넷 결합이 깨져
    휴대폰 요금을 5G y덤 5만원짜리로 변경하였습니다.

    질문 5)
    고객님과 가족분들 휴대폰 상황도 알려주세요!!
    ㄴ 예를 들어서
    : 본인 KT 데이터 ON 비디오
    / 결합된 데 없은 / 계속 유지하실 예정~~!!
     : 동생 LG 데이터스페셜 A
    / 동생집과 <참쉬운 가족결합> 결합 중이며
    / 조만간 알뜰폰으로 이동할 예정~~!!

    답변 5)
    부 : KT 타 통신사
    모 : KT (결합X)
    누나 : KT (매형과 결합)
    동생 : 타통신사
    본인 : KT (인터넷과 결합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상황은 연락이 잘 안되어 확인이 어렵습니다.

    질문 6)
    SK 상품들 설치 날짜는 정확히 언제였는지요??
    2024년 9월 11일 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김****넵!

    피드백 주셔서 저야말로 감사합니다~~!!

    1)
    아하…!!
    기존 KT 상품을 12월 23일에 해지하셨군요!

    KT 해지 후 --> 만 9개월 이내에는~~?!
    동일 주소지에 KT 재가입이 불가능한데요~~!!

    KT에서 신규 가입이 가능하게 해드린 듯하여
    그나마 다행입니다~~!!


    2)
    그런데... 말씀하신 '전환 가입' 이라는 것은??

    혹시~~!! KT 인터넷이 설치된 후!
    기존 SK 인터넷이 자동으로 해지되도록 하는!
    '원스톱 전환 서비스 (OSS)'를
    적용하여 진행하셨다는 말씀인 걸까요~~??

    그렇다면… 일단 원스톱전환서비스 (OSS)는
    취소하시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SK 인터넷 개통일이 작년 9월 11일이었으니...
    SK 인터넷 해지 시 사은품 환수가 없으려면
    개통 후 만 1년을 반드시 유지해주셔야 해요!!

    즉~~!! 지금 SK 상품을 해지하시면~~??!!
    해당 업체와 약속한 10개월을 못 채울 뿐더러
    정확히는 만 12개월 이상 채워야 하시기에...

    ㄴ SK 사은품 환수(반환) 문제가 뒤따릅니다;;;;

    물론~~!!
    어/차/피 SK는 해지하실 생각이시구요~~!!

    사은품을 44만원을 업체에게 돌려주더라도,
    나에게 발생한 총 피해 금액이 더~~ 커서,
    업체에게 받아야 할 금액이 더~~ 크다면??
    그리고 이를 어떻게든 받아내실 작정이라면??

    ㄴ 지금 SK를 해지하셔도 되긴 해유~~!!ㅎㅎ

    3)
    자아, 따라서~~!!

    SK 사은품 환수를 피하고자 하신다면~~??
    SK 상품은 : 개통 후 만 10~12개월 이상
    경과한 이후에 해지하신다고 생각하시구요!!

    한편~~!!
    KT 휴대폰을 계속 유지하실 계획이시면??
    인터넷은 다시 KT를 가입하심이 정답이지요!!

    (어머니 KT폰까지 결합하시면 더욱 좋구요)

    그리고 이번에 KT 본사 통해 진행하시면서
    사은품을 정상 혜택(=방통위 가이드라인)보다
    많이 받으셔서 다행입니다~~!! (놀랍네유!!)

    문제는 SK 가입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지요….


    4)
    만약 당시에 피싱 업체로부터 받은 사은품이
    내 손해비용을 메꿀 만한 규모였다면~~??
    (즉! 사실상 비용 면에서 손해가 없었다면?)
    사실그냥 넘어가셔도 될 일인데요~~!!ㅎㅎ

    이번 경우에는 분명히 손해가 발생했지요;;;

    이 업체의 거짓말에 속아서 SK로 가입했고
    그로 인해서 발생한 손해이므로….!!
    이 손해 비용을 업체가 책임지게 해야 합니다

    다만….!! 이를 위해서는, 아무래도...
    고객님의 정신과 시간이 많이 소모될 거예요;;;

    즉!! 굳은 각오(?!!)와 의지가 필요합니다…..!!


    5)
    이번 일로 나에게 발생한 피해 금액은~~??!!

    * 작년 9/11 ~ 12/23 까지의 이중 요금!
    * 기존 KT 상품들에 비해서 오른 월요금 !
      (x SK 이용기간인 10개월~12개월...)
    * SK 위약금 (현재 기준으로는 약 45만원)

    ㄴ 이렇게 정리가 되겠네요~~!!>ㅅ<)//

    ㄴ 그에 반해... 받으신 사은품은 44만원….!!

    (KT 인터넷 재설치비는 넣지 않았습니당!!
    기존 KT를 해지하고 다시 KT를 가입하시면
    어차피 발생할 수밖에 없는 비용이니까요)


    6)
    따라서…. 위 비용 차액을 따져보시구요~~!!

    내 소중한 시간과 정신을 소모하더라도….
    해당 피싱 업체에게 책임을 묻고,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 비용도 돌려받겠다!!

    ㄴ 라고 생각되시면~~??!!

    다시 SK 본사로 강력하게 민원 넣으시고….!!

    방통위에도 바로 따로 신고하시고,
    소보원에도 민원 넣고 구제신청까지 하세요!!!
    (다만, 증거가 있어야 진행이 수월할 거예요;;;)


    ㄴ 반면에~~!!
    내 시간과 정신이 훨~~씬 아깝다 싶으시면??
    (그냥 받았던 44만원으로 퉁치고자 하시면?)

    그냥 해당 업체와의 연락은 다~~ 끊으세요!!

    그리고 SK는 만 1년을 다 채워서 쓰신 후에
    해지를 하시면 되겠습니다~~!!>ㅅ<)//
    (그 전에 해지하시면 또 문제가 생기니까요;;;)


    이제 고객님 결정과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김****
    @이루다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현재 진행된 내용으로는
    1) SK본사에서 SK 사은품 위약금은 받지않겠다.
    2) 불완전판매 했던 영업지점에 연락을 취하겠다(따로 저에게 연락을 주게 만들어준다는군요)
    3) 해당 영업지점과 월요일에 통화할 예정이며, 10개월을 채워도 위약금 부분에서 전혀 보상을 받지 못할 거 같기 떄문에, SK-KT 원스톱전환 신청을 해둔 상황입니다(6/17).

    월요일 통화 이후 해당 영업지점에 민원 진행할 예정입니다.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