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황****님의 글

인터넷 사기인것 같은데 모르겠네요

회원님의 사진
  • 황****
댓글 1
  • 조회 128

현재 군간부로서 복무중에 있는데, 군 아파트에서 기존에 유플러스 인터넷을 개인적으로 가입하여 사용중에 있었는데, 1년전에 인터넷 기사님이 찾아 오셔서 속도 문제 해결을 위해서 유플러스 헬로비전으로 갈아타라 고하셔서 100메가 속도의 유플러스 인터넷에서 150메가 유플러스 헬로비전 인터넷으로 갈아타게 되었습니다. 이과정에서 유플러스 위약금+사은품비를 전액 업체에서 부담한다 하여 진행 하였는데, 1년 가까이 지속적으로 연락을 하여도 확인해보겠다, 처리중이다의 식으로 대응하다가 작년 6월에 가입한지 딱 1년차가 되는 이번달에 연락이 와서 다시 회선문제로 인해서 유플러스로 갈아 타야된다의 식으로 이야기하며 이걸 갈아타야만 그동안 미지급된 이전 위약금+사은품비 30여만원에 새로이 헬로비전에 내야되는 위약금 까지 자신들이 사은품비로 지급해주겠다고 합니다. 단 갈아타면서 기존 2만9000원 정도의 요금을 사용중에 있었는데 3만 8000원정도의 요금을 사용 하여야 된다면서 다음주 월요일 경에 기사 방문예정이라 하는데, 사기가 맞는건가요? 맞다면 어떻게 대응해야 기존 받기로 한 요금들을 받을 수있을까요 ㅠㅠ 

(추가적으로 새로이 가입하라고 명세서 보내준 요금제는 4년 약정인데, 제가 여기에 27년 2월까지 밖에 없다하니 추후 해지시 위약금 없는 해지를 도와준다고 걱정말라하는데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네요;;)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안녕하세요~! 고객님 😊
    백메가 김사라입니다
    먼 길까지 오셔서 귀한 문의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남겨주신 상황을 찬찬히 읽어보았는데요…
    고객님께서는 군 간부로 군 아파트에 거주 중이시고요~!
    고객님께서 따로 연락을 하신 적도 없는데,
    갑자기 'LG' 인터넷 기사님께서 찾아오셔서
    속도 문제 때문에 LG 헬로비전으로 이동하시라~
    라고 권유하신 건가요?

    허걱... 🫢
    그렇다면 100% 피싱 수법입니다...
    이렇게 자택까지 방문하면서 피싱을 하다니;;
    정말 넘어갈 수 밖에 없던 상황이었겠어요 😢

    헬로비전은 지역통신사이며,
    LG는 메이저 통신사에요!
    지역 통신사는 저렴한 대신에 인터넷 품질이 좋은 편이 아니고,
    메이저 통신사는 그 반대이지요

    대신에 헬로비전은 LG에 합병 되었기 때문에
    헬로비전으로 가입하시더라도 LG 인터넷 망을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즉, 저렴한 헬로비전 요금으로 + 튼튼한 LG 인터넷 망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그런데 지금....
    고객님께서 제시 받으신 상황은 그 반대에요!
    LG 인터넷 망이 좋지 않은데
    지역 통신사 혹은 LG망을 사용하는 헬로비전으로 이동한다..?!
    너무나도 어불성설입니다 😿

    그런데 또 회선 문제로 LG로 재이동을 권유하다뇨...
    말도 안되는 상황입니다




    즉, 100% 피싱 업체가 맞고요 😠💢
    보통 이러한 수법을 씁니다

    "LG 유플러스 인데요~
    저희 망 품질이 좋지 않아서 고객님께 보상해드리는 차원에서
    위약금을 지원해드리고 SK로 이동해드리려고 합니다
    내년에 망이 좋아지면 그때 다시 LG로 이동을 도와드릴게요
    이 때도 위약금을 지원해드리겠습니다"

    하면서 달콤한 말로 유혹하고,
    막상 약정이 잡히면 미지급 + 시간 끌기 + 또다른 갈아타기 유도로 악순환을 반복해요

    결국 소비자 입장에선
    원래 쓰던 인터넷을 해지해서 위약금이 나오고
    새로 가입한 인터넷의 약정도 잡히고
    이를 또 약정 내 해지하면 위약금이 또 나오고!
    사은품은 제대로 받지 못하는 상황이 됩니다 ㅠㅠ

    보통 이러한 업체들은 바지사장을 두고 운영하기 때문에
    혹시라도 폐업을 하게 된다면 보상을 보전 받지도 못한답니다...





    따라서~! 절. 대. 로.
    이번주 예정된 '재가입'은 진행하시면 안 됩니다!

    “이번에 다시 바꾸면 돈 다 드릴게요~”라는 말은
    지금껏 1년간이나 차일피일 미뤄온 업체가
    갑자기 변심(?)해서 고객님께 보상을 줄 리가 없잖아요 😢

    전제가 잘못 되었습니다
    "고객님께서 재가입을 해야 -> 그동안 미지급된 사은품을 드린다"가 아니라
    "업체에서 미지급된 사은품을 줘야 -> 고객님께서 믿고 가입을 하시는 것"이 맞죠!

    이미 지난 1년간 보여준 태도가 이 업체의 진짜 모습입니다…





    참고로 인터넷, TV와 같은 유선통신상품 계약은 3년 약정을 전제합니다
    헌데 피싱 영업점 측에서는
    다시 LG로 재가입하신 다음에 2027년에 해지를 권유하였는데요~

    위탁판매하는 영업점에서 약정을 어기는 것을 종용하고,
    이에 수반되는 위약금 등 소비자 패널티에 대해 명확히 고지하지 않은 것은
    '불완전판매 행위'에 해당됩니다!

    당연히 이 때 발생할 위약금도
    지금까지 보여줬던 태도처럼 '나몰라라~' 하겠죠!

    게다가... 4년 약정이라뇨 😠
    메이저 통신사들은 보통 3년 약정이 기본이고
    이보다 더 약정을 한다 해도 요금이 저렴해지거나 사은품이 늘어나지 않습니다
    오로지 자신들의 실적만을 위해서 고객님을
    그동안의 위약금과 사은품 지급을 빌미로 가입을 강요하고 협박하고....
    정말이지 악독 of 악독 피싱 업체가 따로 없습니다







    🤔💭
    그렇다면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1. 해당 피싱 영업점에 강력하게 항의하세요!
    업체 측에 아래와 같이 명확하게 요구하시겠어요?

    "1년 전, 헬로비전으로 이동 시 위약금과 사은품을 전액 보상해준다고 했지만
    지금까지 미지급된 것은 계약 미이행에 해당합니다.
    또다시 '재가입'을 조건으로 사은품을 지급하겠다는 건 협박에 가깝습니다.
    저는 재가입할 의사가 전혀 없으며,
    지금까지 미지급된 위약금 및 사은품 전액을 당장 지급하지 않으면
    헬로비전 본서, 방통위, 소비자원에 강력히 민원을 접수하겠습니다!"

    통화하실 땐 녹취도 반드시 함께 진행해주시고요!
    나중에 정식 민원 증거로 아주 유용하게 쓰입니다


    2. 헬로비전 본사에도 정식 항의 접수하시면 좋겠습니다

    "본사의 이름을 걸고 영업한 위탁 대리점이
    허위정보와 불완전판매로 가입을 유도했다.
    1년이 지나도록 약속한 사은품 및 위약금도 지급되지 않았다.
    피싱 사기에 가까운 이 행위에 대해
    헬로비전 본사도 책임을 회피하지 말고 조치해달라.
    더 이상 헬로비전을 믿고 사용하기도 어려우니, 위약금 없이 해지해주길 바란다."

    이렇게요~!
    사실 실제로 위약금 면제 해지까지는 어려울 수 있지만....
    불량 영업점에 대한 내부 제재나 구두 협상을 끌어낼 수 있는 여지는 있습니다!



    3. 만약 이렇게까지 했는데도 지급 이행을 하지 않는다면
    방통위 및 소비자원에 정식 민원 접수하시면 됩니다~!

    공식적인 기관을 통한 조정 절차를 밟아야
    사은품/위약금 일부라도 구제받을 가능성이 생겨요

    이 시점까지 오시면 다시 제게 말씀해주시겠어요?




    고객님께선 군복무 중이신 상황이니 여러모로 바쁘실텐데,
    그걸 노리고 이런 허술한 계약을 유도한 것도 너무 괘씸합니다...

    이번에는 절대 끌려가지 마시고
    고객님의 권리를 끝까지 지켜내셨으면 좋겠습니다! 💪

    혹시 사은품 지급 약속이 담긴 문자, 녹취, 명세서 같은 자료가 있으시다면
    그것들도 함께 준비하시면 더더욱 좋습니다
    피해구제나 민원 처리에서 아주 중요한 근거가 되거든요~!

    힘든 상황에서도 용기 내어 백메가 찾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고요~
    답변이 고객님께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꼭 좋은 결과 있으시길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

    언제든지 또 도움이 필요하시면 백메가가 함께하겠습니다!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