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kt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컴퓨터 사용중에 간헐적 끊김 현상이 있어요.
여자친구랑 평소에 로스트아크를 즐겨하는데 평일 저녁이나
주말에 같이 하고있으면 갑자기 인터넷이 끊기는 상황이 발생해요.
어떨때는 한컴퓨터만 어떨땐 두컴퓨터 다 끊기기도 하고
가만히 있으면 인터넷이 다시 돌아오는 경우도 있는데 어쩔땐 돌아오지 않아서 재부팅을
하면 돌아올때도 있고요..
유독 비가 많이오는날 끊기는것 같긴 해요.
한주에 한 두번씩은 꼭 끊기는것 같은데 영불편해서 인터넷 검색해보다가 알게되어서 왔어요.
예전에 설치기사님이 여기 아파트는 옥상에 메인이 있다고 했엇는데 그거때문일까요?
공유기도 껏다 켜보고 했는데도 가끔끊기니까 너무 불편합니다..
그리고 지금 100메가 제품 이용중에 있는데 컴퓨터 두대를 같이쓰려면 500메가정도로는 올려야할까요?
만약에 옥상에 있는게 원인이라 간헐적 끊김이 있으면 인터넷을 바꾸고 싶은데 아직 약정기간이 많이 남은경우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전체 댓글6개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오! 간헐적인 인터넷 끊김 문제로 검색을 하시다가 우연히 저희 백메가를 찾아주셨군요~?!
귀한 걸음 해주셔서 고맙습니다~!^0^
# 평소에 게임을 즐기신다면, 끊김 현상으로 인해 더더욱 불편하시고 스트레스가 심하시겠네요..ㅠ
인터넷이 끊기는 이유는 매우 다양할 수 있습니다.
1) 인터넷 망 품질 자체가 문제일 수도 있고요~! (대칭형 망 vs 비대칭형 망)
2) 모뎀/공유기 등의 하드웨어 불량일 수도 있으며..!
3) 혹은 모뎀/공유기/컴퓨터까지 잇는 과정 어딘가 (= 즉 UTP케이블)에 결함이 생겼거나?
4) 랜선 체결이 헐겁기 때문일 가능성도 있고요~!
5) 케이블 차폐 문제일 수도 있고..!
6) 혹은 인터넷 대역폭을 너무 많이 점유당해서 실행할 대역폭이 남지 않았을 수도 있어요.
또한.. 경우에 따라,
위 원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문제가 발생했을 가능성도 있습지요~!>.<
즉! 말씀해주신 증상만 보고, 곧바로 원인을 딱! 찾아낼 수는 없답니다..ㅠ
다만 "끊김"은 심각한 품질 문제에 해당하므로..!
1) 만약 끊김 문제의 원인이 통신사 측에 있고!
2) 장애신고 넣고 본사의 조치를 최대한 받아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 약정이 남아 있더라도, 위면해지 (= 위약금 없이 해지)가 가능할 수도 있을 테지요~!+_+b
하여..!
이러한 끊김 문제가 발생할 때에는? → 바로바로 본사로 장애신고 넣으시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장애신고 이력이 남아야 유리하고요~!
이러한 본사 장애신고를 통해 문제 증상이 해결되면 가장 좋겠지만..!
만약 해결되지 않더라도,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위면해지가 적용될 가능성도 존재하니까요~*
# 하여, 이번에는 저도 질문을 여쭙고 싶어요!^0^
① 인터넷 설치 주소를 정확하게 알려주시겠어요? 각 통신사의 인터넷 품질을 확인해드릴게요.
② 게임하실 때 외에도 끊김 현상이 있는지요?
③ PC 2대는 모두 : 무선(와이파이) 접속이 아닌, 유선 접속으로 게임을 플레이 하시겠지요?
- 그렇다면 PC 2대는 모뎀에 직결되어 있나요?
- 혹은 모뎀 -> 공유기 -> PC 순으로 연결되었나요?
④ 본사 장애신고도 해보셨는지요?
⑤ 이용 중이신 인터넷의
: 정확한 상품 구성, 월 납부요금, 약정만료일도 아래와 같이 알려주시겠어요?
-> 예시 : SK 100메가 + 와이파이 공유기 1대 + 기본 티비 1대 = XX원 / 약정은 11개월 남음~!
그럼.. 저는 수기수기님의 소중한 회신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컴퓨터를 킬때는 항상 게임이 틀어져있어서 잘 모르겠어요.
3. pc두대는 둘 다 유선랜 사용해서 게임중입니다. 모뎀->공유기->PC 순인데 밖에서 랜선이 들어와서 거실에 모뎀이 있고 거실에서 컴퓨터방으로 연결되는 형태에요.
4. 장애신고는 아직 해본적 없습니다.
5. SK100메가 + 공유기 + 티비 / 약정은 25년 9월 8일까지에요
금액이 얼만지 몰라서 그냥 요금제 긁어왔어요.
자세하게 회신 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0^
우선 이 주소지를 살펴 보니..!
메이저 통신 3사 모두!
다행히 품질 좋은! (= 광(光)케이블 기반인) '대칭형 망(FTTx)'을 제공하네요~! 후후
다만..!
"실제" 설치현장 상황은.. 다를 수도 있답니다!>.<
아예 설치가 불가할 수도..!
대칭형 망으로는 설치가 어려워서, 품질 떨어지는 구형망으로만 설치가 가능한 상황일 수도..! 있거든요~?!ㅎㅎ
(건물 연식이 높을수록.. 이러한 설치 현장의 '이변' 발생 가능성도 함께 높아지지요;;)
현재 3사 전산에 각각 아래와 같이 확인되는데요.
1) KT : FTTB 방식, 최대 1기가까지
2) LG : FTTB 방식, 최대 500메가까지
3) SK : FTTB 방식, 최대 500메가까지 / HFC (= 광동축혼합망) 500메가까지
즉! 현재 수기수기님댁 SK인터넷이..
광케이블 기반인 대칭형 망(FTTB)으로 설치되어 있는 상황인지?
동축망 기반인 비대칭형 망 (HFC)으로 설치되어 있는 상황인지? 당장 제가 알 수 없지만..!
만약 다행히 전자의 경우라고 하더라도~?! 무조건 문제가 없다고는 할 수가 없지요~;;
그나저나~!
PC 2대는 모두 공유기 하위에 연결되어 있군요?
모뎀 --> 방 : 와이파이 공유기
ㄴ PC1
ㄴ PC2
위와 같이 연결된 상황이라면~?! 와이파이 공유기도 의심을 피해갈 수는 없습니다~;;
적어도(?) 공유기가 용의자인지 아닌지를 알려면?
공유기를 탈거하고..!
모뎀에 바로 PC 2대를 각각 직결했을 때에도 끊김 문제가 있는지를 살펴봐야 하는데요~!
아마도.. PC 2대를 가져와 모뎀에 직결해서 테스트 해보시기는 어려우시겠지요~?!ㅎㅎ
또한 테스트가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결국에 기사님 내방은 필요할 수 있고요..ㅠ
# 따라서~! 결국은..!
SK 본사 장애신고가 정답입니다!+_+b
(만약 공유기나 공유기쪽 랜선(혹은 랜선 결착)에 문제가 있는 상황이라 해도? : 마침 SK의 공유기를 이용 중이시기도 하고요! 후후)
1. 즉! 본사로 장애신고 넣으십시오~!
2. 그리고..! 만약 여러 번의 장애신고 (+ 기사님 내방)에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위면해지를 강력히 요청하세요!
3. 물론~! 위면해지가 쉬운(?) 일은 아니고..;;
수기수기님댁은 SK인터넷 유지가 유리하기도 하므로..! (= 온가족플랜 폰결합으로 할인을 든든하게 받고 계시니까용)
장애신고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여 + 쾌적한 게이밍을 보장받으시는 게 베스트지만요~!
# 그럼..! 부디 좋은 소식 있기를..! 저도 멀리서나마 응원하겠습니다~!>.<b
본사 장애신고 및 조치 받아보신 후, 괜찮으시다면 댓글로 소식 전해주시겠어요~?!😉
p.s.
만약 SK 위면해지 받게 되시거나, 도저히 SK를 못쓰겠다 하시면.. 꼭 말씀 남겨주세요~*
딱(?) PC 2대로 게임만 하신다면,
100메가 대역폭도 딱히 부족함 없을 거예요~!
아시다시피.. 게임에서 중요한 것은 핑ping인데, 이는 인터넷 속도(대역폭)와는 관계 없으니까요~!^~^;
다만..!
100메가 + 공유기 = 구성보다,
500메가 + 더 좋은 공유기 = 구성이! 아무래도 더~ 쾌적하긴 하고요..!ㅎㅎ
만약 게임을 하시면서..!
동시에 IPTV 이용,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의 고화질 영상도 시청하신다고 가정하면~?!
100메가 대역폭으로는 부족할 수 있으니, 500메가급 이용을 더욱 추천드립니다~!+_+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