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튜브로 인터넷 변경 사기로 알아보다가 백메가님 채널을 우연히 접하게 되었고, 저도 비슷한 변경 사기를 당하고 있어서 문의 글을 남깁니다.
제가 글 작성력이 좋지가 않아 이해가 쉽게 되지 않을 수도 있는점 미리 양해 말씀 드립니다.
먼저, 본가(부모님댁)쪽에 SK인터넷/TV(2대)를 제 명의로 사용 중이었고, 핸드폰 결합 3대로 묶어서 월 청구요금 약 16,000원대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사건의 시작은 올해 2월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와서 받으니 SK약정이 3개월뒤에 만료인데 9개월만 LG로 이동해서 사용하시면 SK 요금 3개월치를 지원하고 LG요금도 9개월동안 SK요금과 동일한 요금으로 적용할 수 있게 사은품으로 지원해 주겠다라고 하였고, 9개월차에 다시 SK로 재가입을 할때 동일한 16,000원 요금제로 가입을 해주겠다 하여 뭐에 홀린듯이 계약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LG로 설치가 완료되고 난 후 제 통장에 135,000원(인터넷지원금)+150,000원(상품권)+99,200원(인터넷지원금)=총 384,200원을 지원 받았습니다. 지원 받은금액으로 SK 3개월은 납부를 했었고, LG요금은 지원받은 금액으로 납부를 해왔지만 실제 납입금액은 제가 손해를 본 상황이었습니다.
손해본건 지난간 일로 생각을 하고, 이제 다시 LG인터넷/티비를 해지할 때가 되어 업체에서 연락이 왔는데 LG 위약금이랑 SK신규 설치비를 증빙해주면 지원을 해주겠다라고 하면서 SK요금이 45,000원이라는 얘기를 하길래 상황을 설명을 하니 동일한 요금제로 적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너무 황당하여 2월에 연락을 했었던 담당자에게 연락을 했으나 연락을 안되고 있는 상태이구요..
바보같은 행동으로 잘쓰고 있는 인터넷/티비를 바꿔서 이 사단을 만든 제 자신에게 화가 많이 납니다.
가족이 통신사를 SKT로 사용하고 있어 LG는 할인도 없고 의미가 없어 해지를 하고 해지시 발생되는 위약금+사은품을 반환해서라도 SK로 다시 재가입을 하고 싶습니다. 참고로 SK본사에 요금 확인한 결과 인터넷100MB/TV2대(3년약정)를 핸드폰 결합3대로 이용했을때 월 23,800원(부가세포함)으로 확인 했습니다.
어떻게 진행하는게 맞는걸까요??
화가 나는 마음을 추스리고 전문가이신 백메가님에게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더 좋은 방법이나 해결책이 있으면 안내 부탁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