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smai****님의 글

인터넷문제가 좀 복잡해졌어요

회원님의 사진
  • smai****
  • 댓글: 3
  • 조회: 181

백메가측에서 연락와서 LG 3개월 남았다고 햇고, 3.15 sk로 신규설치하였습니다. 기존 LG요금은 3개월간 금액은 백메가측에서 부담하기로 하였고, 6.15 이후 LG해지, 9.15일까지 sk사용하다가 이후 sk해지하고, lg로 재설치 하기로 하였는데 6.15에 lg 해지를 잊고있었고 백메가측에서도 연락이 없었습니다. 현재 lg는 자동연장이 1년 된 상태고 요금도 이중으로 나가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smai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남겨주신 내용을 쭉 살펴봤는데요~
    smai님께서는 통화 당시 백메가라고 생각하셨을 수 있지만
    전화드린 곳은 백메가가 아닙니다😭

    아마 통화할 때 인터넷 가입을 도와줬던 업체다~라는 식으로 이야기를 시작했을 겁니다.
    많은 분들께서 비슷한 수법으로 과거에 가입했던 업체를 떠올리며 그렇군! 하며
    권유하는 방향으로 인터넷을 가입한 경우가 많았거든요ㅠ

    smai님께서는 백메가 통해 가입하셨었고,
    업체에서 백메가인 것처럼 포장하여 대화를 이어갔으니 속을 수 밖에 없지요.

    백메가에서는 먼저 고객님께 전화드려 가입을 종용하지 않습니다ㅠ
    즉, 아웃바운드 TM을 아예 하지 않고 있으며
    이는 불법 아웃바운드 TM업체 가입권유입니다💦

    업체에서 안내한 방식은
    SK인터넷 3월 설치 → LG인터넷 6월 해지 → 9월까지 SK사용하다 해지하고 → 다시 LG설치
    이렇게 안내 받으셨는데 전형적인 해지 후 재가입 권유로
    피싱 업체에서 많이 사용하는 수법 중 하나죠.

    현재 smai님께서 사용했던 LG인터넷은
    약정이 만료된 후에 따로 재약정 요청을 하신 게 아니라면
    약정 기간은 자동으로 연장되지 않고요!
    약정이 만료된 채 유지하고 계실 겁니다🙋‍♀️


    우선 smai님께 맞는 방향을 찾아야 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현재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살펴봐야 하기에
    몇 가지 질문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질문1) 지난 3월 업체와 통화할 때 과정을 녹취로 남겨두셨을까요?!
    즉, 안내 받으신 사은품, 요금, 해지 후 다시 가입하는 절차,
    업체에서 어떤 식으로 진행을 해줄지 등에 대한 통화 내용을 녹취해 둔 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는 문자로 주고 받은 내용이 있는지 궁금해요!


    질문2) SK인터넷을 가입하고 따로 받은 사은품이 있는지요?
    있다면 얼마인지 알려주세요.


    질문3) 3개월 이중납부하는 LG인터넷 요금은 업체측에서
    smai님께 미리 입금해 줬을까요?
    아니면 LG로 다시 가입할 때 입금해 준다고 했나요?


    질문4) SK인터넷을 9월에 해지할 때 청구되는 위약금은
    업체측에서 납부해 준다고 했나요?!


    질문5) 통화했던 업체와 연락이 아예 안되는 상황일까요?
    그리고 연락처로 갖고 계신지요?


    질문6) smai님께서 원하시는 방향은 LG인터넷을 유지하는 것인지요?
    가족분들과 smai님 휴대폰 통신사를 함께 말씀해 주세요.


    질문7) LG와 SK 모두 TV없이 인터넷만 설치하셨는지요?


    위 7가지 질문에 대해 댓글 남겨주시면
    어떻게 하시는 게 좋을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smai****
    @김가영인터넷가입도와드렸던 어쩌고했던거 같아요 사기맞네요

    1. 녹취가 없고 문자내용도 지웠는지 없네요ㅠㅠ
    2. 25만원 받았고 3개월 기존 인터넷요금포함 이라고 햇던거같네요
    3. 미리 입금해주었습니다. 그리고 sk에서 나오는 상품권은 지네한테 주면 현금으로 준다해서 그것포함 총 현금으로 25받았습니다.
    4. 네 업체에서 부담한다고 들었습니다.
    5. 연락처는 가지고 있습니다.
    6. 저랑 와이프 둘다 lg 입니다.
    7. 둘다 tv가 있습니다.

    * 현재 인터넷 2회선 사용중입니다.
    1. LG인터넷 : 24.10.10 약정종료
    2. LG인터넷+TV : 25.09.10 약정종료
    -------------------------------
    3. Sk인터넷+TV : 24.03.15 약정시작
    현재 위약금 31만원

    sk인터넷 해지후 위약금내는게 젤 낫지않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smai****따흑...! 제가 추측한 상황이 맞았군요ㅠ (전화 준 업체..정말 나쁜 사람들..!!!)
    사용하고 계신 휴대폰 통신사가 LG이고, 쭉 유지할 예정이시라면
    SK인터넷이 아닌 LG인터넷을 사용하시는 게 옳습니다.

    문제는 SK인터넷을 어떻게 할 것인가! 인데요~
    업체에서는 SK인터넷 해지 위약금을 납부해 주고
    → 다시 LG로 가입하는 쪽으로 안내드렸는데
    → 현재 LG인터넷이 해지된 상태가 아니라서 다시 재가입(신규)하려면
    → LG인터넷 해지 후 3개월이 지나야 합니다💦

    만약 3개월이 지나지 않는다면
    LG인터넷을 다시 가입하며 지급된 사은품을 반납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하겠죠.
    물론 이 사은품 반납금은 업체측에서 감수하고 진행하는 쪽으로 할 수도 있지만
    확실하게 책임질지 알 수 없습니다.

    smai님과 비슷한 상황은 고객님들은
    SK에 중재 요청을 하여 위약금 없이 해지할 수 있게 해달라고 요청했고,
    업체와 대화 후 업체에서 이를 수긍하면 위약금을 대신 납부해 주고
    해지하는 쪽으로 정리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사용했던 인터넷을 다시 사용했지요. 


    우선 SK 본사 통해 중재요청을 하기 전
    업체측에서 어떤 안내를 할지 살펴보고 움직여야 합니다.
    하여, 가지고 있는 연락처로 업체에 전화해 이렇게 말씀해 보시겠어요?!🙋‍♀️

    "지난 3월에 안내 받고 SK인터넷을 가입하였고
    후에 9월이 도래했는데 아무 소식이 없어서 알아보니
    피싱 업체에서 많이 사용하는 수법 중 하나로 가입했더군요.
    나는 3년 전 가입했던 백메가라고 생각하고 신청했었고
    연락이 없어 백메가로 물어보니 백메가에서 가입 권유를 한 게 아니었다.
    그쪽 업체에서 가입 도와준 업체인척 거짓말을 했다.

    내가 원하는 방향은 LG인터넷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고
    SK인터넷을 해지하고 싶다. 불완전 판매에 거짓말까지 했으니
    SK인터넷 해지 위약금을 납부해 주는 쪽으로 정리를 해줬으면 한다.
    원하는 방향으로 해주지 않는다면 SK본사 또는 소보원 통해 민원 신고를 하겠다."라고 말씀하세요.

    통화 후 안내 받으신 내용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향후 어떤 액션을 취하시면 될지 가이드 해드리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