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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인터넷 위약금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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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업백수
댓글 10
  • 조회 1,916
안녕하세요.
얼마전 SLR클럽의 홍보게시판을 통해 백메가를 알게되어 LG유플에서 인터넷을 옮겨탔습니다.

해지할 때 상담원이 자세히 설명해주지 않아서 몰랐는데
오늘 청구서를 보니까

3년 약정 1095일에서 3일 부족한 1092일 쓰고 해지했다고 위약금을 20만원이나 부과했더군요.

약속은 약속이고 계약이니 3일을 못참고 이동한 제 잘못입니다만,
3일때문에 생돈 20만원을 물어내기는 너무 억울하잖아요.


이를 구제받을 좋은 방법 없을까요? 절실합니다.
전체 댓글 10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수빈
    헉! 제가 급! 답변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전업백수
    @이수빈급 답변이 희망적이길...
    raym*******@gmail.com으로 메일 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수빈
    @전업백수앗! 메일로도 답변내용 송부하였습니다~!
    그리고 남겨주신 메일 주소는 공개된 장소이니
    블라인드 처리해 놓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수빈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이수빈이라고 합니다!
    먼저 백메가를 믿고 가입해주셔서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꾸벅! (--)(__)

    허걱..!! 이런 터무니 없는 경우가 있나요..ㅠ
    기계적으로 "해지해달라고 하는 시점에 해지를 처리해준다" 는 원칙이라면 사실 본사 상담원이
    잘못한 건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상담원"이 배치된 이유가, 기계적으로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격에 맞는 응대와 설계를 해드리기 위한 것이 맞을 것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상식"의 범위에서.. 위약금 면제까지 3일이 남았음을 인지하였다면
    (즉, 3일을 전후로 해서 20만원이 왔다갔다 하는 문제라면)
    당연히 고지하는 것이 정상이라고 믿습니다~!

    모든일에는 상식이 전제되어야 하는데,
    비상식으로 안내를 받으셨다면 (즉, 해지시 이런 3일에 의한 위약 편차 안내를 받지 못하신게 사실이라면)
    충분히 클레임을 제기하셔도 무방한 건으로 판단됩니다~!

    만약, 이런 부분에 LG본사가 수긍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소비자보호원에 민원 제기를
    하시어 중재/조정을 꼭 받으시기를 권유드립니다!
    참고로 자료를 작성하여 제출해야 하는 부담이 있긴 합니다만,
    단 몇십분 정도만 투자하신다면 작성이 충분히 가능할 것입니다!

    [링크] 소비자보호원 피해구제센터 : http://www.kca.go.kr/user/m_15/counselApp/damage/iPin.do

    하지만(정말 개인적인 이야기입니다만) 본사의 상담원분께서 해당 내용을
    제대로 고지하셨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물론 금액에 관련한 민감한 부분이기 때문에 고객님께서 이런 내용을 잘 이해 못하셨거나
    못 들으셨을 가능성은 지극히 낮아보이긴 합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LG본사의 상담원분이 해당 내용을 제대로 언급하셨는지도
    다시 한번 확인해주십사 하는 바람이 있답니다~!
    이는, LG본사로 연락주셔서 해당 "녹취파일"을 제공해달라고 요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요약하자면,
    1) lg본사에 이런 억울한 내용을 말씀해주시고 구제를 해달라고 요청해주세요
    2) 안된다고 하면 녹취파일을 요청해주시고,
      "안타깝지만 상식적인 범위에서 좀 억울합니다, 소비자보호원에 중재 조정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라고 말씀해주세요
    3) 소비자보호원에 실제로 중재/조정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말 문제가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 ㅠ
    땅을 칠 만큼 억울하실 것 공감됩니다 ㅠ 언제든지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백메가로 문의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전업백수
    이수빈님,
    세부적인 내용으로 조언해주신 덕분에, LG유플 고객상담실과 원만히 해결봤습니다.
    청구된 금액은 20만 천사백원인데, 20만원은 감면 처리 받았습니다.

    혹시 참고가 될까 하여 경과를 알려드리면,
    3일 차이로 위약금이 가입 약정 사례금 만큼 부과되는 것은 부당하며,
    해지일자에 따른 위약금 안내를 정확히 받지 못했으니 기록 확인 해달라고 했고,
    그럼에도 위약금 조정이 안되면 관련 기관에 구제신청을 하겠으니
    사실 관계 확인을 정중하게 그러나 명확하게 전달했습니다.
    LG유플측에서 2시간 정도 있다가 연락, 조정을 제안해서 감사하게 수락하고 종결했습니다.

    도와주셔서 감사드리고,
    사업 번창하시기 바랍니다.

    100메가 사장님께 우수직원으로 추천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수빈
    @전업백수와우! 정말 멋지게 처리하셨군요!
    정말 진심으로 경축드립니다~!

    처리방식은 물론이고,
    접근방식 또한 매너있고 현명한 소비자의 귀감을 보여주셨군요!!
    킹스맨 같아요♡♡♡

    아주 빠르고 또한 인상적으로 처리가 되어 제가 더 기쁩니다~!!
    차후에도 언제든지 인터넷과 관련된 문제가 있다면 백메가로 문의주세요!

    p.s: 그리고 제가 백메가에서 제일 덜우수한 직원입니다 ㅠ
    근데 제일 이쁜 거 같긴 합니다!! 호호호호호 ♡
  • 회원님의 사진 전업백수
    @이수빈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이다지요.
    옛말 허투루 들을 것 하나 없습니다.
    즉, 우수한 직원인것은 맞을 것 같고, 프로필 사진부터 도용을 의심해봐야겠군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수빈
    @전업백수이잇!! ㅎㅎㅎ
    감사합니다 ♡ 제가 제일 덜 이쁜 직원이랍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신정권
    @전업백수백메가 운영자인 신정권입니다^ㅡ^a

    정말 다행입니다^ㅡ^ 멋들어지게 처리해주셨군요~

    위에 이수빈양은 마음에도 없는 겸손이 취미 / 특기이기 때문에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려주세요^ㅡ^a


    한결같이 백메가 믿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발전하는 모습으로 만나뵙겠습니다^ㅡ^
  • 회원님의 사진 전업백수
    @신정권100메가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오늘 저와 같은 일은 일상다반사로 일어나는 에피소드에 불과할 것입니다.
    게시판에 글을 남겼을 때, 제가 급! 답변 드리겠습니다. 라고 이수빈님의
    답글이 금새 달린것을 보고, 100메가에서 무슨 일을 할 수 있겠나 싶었지만
    일단 위안이 되었습니다.

    결국은 저와 LG유플 사이에 모든 일이 끝났지만,
    애로 사항을 공감해주고 이성적인 판단을 도운 것은 100메가 이수빈 님이었습니다.
    감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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