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drexpp님의 글

안녕하세요 피싱 관련해서 문의 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drexpp
  • 댓글: 1
  • 조회: 161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이 링크 사례7에 해당하는 수법에 당한 것 같습니다

원래 sk 인터넷 사용 중 이였습니다.

아버지가 아무것도 모르고 3일전 lg유플러스 인터넷을 설치하셨는데요

제가 수상해서 검색해보니 피싱이더군요 

sk에도 문의 해본 결과 역시나 기존sk는 해지 되어 있지 않고 이중으로 요금을 내야 하더라구요 

오늘 아침 그래서 lg에 해지 의사를 밝혔습니다 

일단 lg에는 인터넷이 계속 끊겨서 해지를 요청했구요(실제로도 인터넷이 계속 끊겨서 정상적으로 이용 할 수가 없는 환경입니다)

다만 lg측에서 인터넷 점검을 해보고 이상이 없으면 위약금 4만7천원을 내야한다 하더라구요

물론 아버지가 모르셔서 당한 잘못도 있지만 너무 화가납니다.

2차 시험이 얼마 남지도 않았는데

이중가입도 모자라서 인터넷 품질까지 정말 안 좋아서 강의 듣는 데에도 큰 어려움을 겪고 있구요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 할 까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drexpp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고야;; 아마 아웃바운드TM 업체의 연락을 받고 LG인터넷을 가입하게 되신 게 아닐까 싶은데요
    어떻게 해야할 지 구글링하다 여기까지 방문하게 되셨나봅니다 😭

    씁쓸한 일이긴 하지만 이런 일이 은근 비일비재하더라고요..
    인터넷 가입 정보는 각 지역 설치센터나 본사 대리점, 비정규직 설치기사님들에 의해서도
    정보가 유출될 수 있는데 유출하는 비용이 꽤나 쏠쏠하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이러한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취득해서 연락해온 곳으로 보여지고요ㅠ

    휴대폰에 '후후'나 'T전화'같은 어플리케이션을 깔아서 스팸전화를 방지하고,
    이렇게 영업해오는 업체는 일절 무시(!!) 하시는 게 해법입니다 ㄷㄷ


    일단 SK인터넷 약정이 남아있는 상태라면
    하루빨리 LG인터넷을 정리하는 게 옳습니다.
    인터넷 요금을 이중으로 납부하기엔 금액이 너무 부담스럽고
    납부하시게 될 이중요금이 아마 LG가입하면서 받은 사은품으로 상쇄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에요.

    다행히 LG를 개통하신 지 얼마 되지 않았으니
    약정할인에 대한 해지위약금이 그리 크지는 않을 건데요~!
    (위약금은 사용기간이 길어질수록 불어나는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가입하면서 받은 LG인터넷 사은품은 가입하신 업체에 반납하셔야 합니다.
    가입시 지급되는 사은품은 "1년간 해지없이 사용하겠다는 것을 전제"로 제공되는데
    이 기간 이전에 해지되면 사은품은 전부 반납(환수)해주셔야 하거든요.
    이를 돌려주지 않으면 소액심판이 걸릴 수도 있고 신용도에도 문제가 생기게 되어요

    그러너 약간의 손해(LG사용료, 설치비, 위약금 등)를 감수하더라도 LG를 후딱 정리하시고
    기존에 쓰시던 SK인터넷을 재설치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허나.. 애초에 이 업체가 가입을 종용하지 않았다면 벌어지지도 않았을 일이니,
    업체에 항의해서 위약금을 받아내주세요!

    인터넷을 잘 사용하는 중에 LG인터넷을 가입시켜 불필요하게 이중요금을 납부할 뻔 했으며,
    이 또한 내가 알아보지 않았다면 모르고 손해가 커졌을 텐데,
    어찌 이리 무책임하게 인터넷을 가입시켰냐..! 하시면서 말이죠!

    또한 아웃바운드TM 전화로 가입을 하신 게 맞다면
    개인정보를 어떻게 알고 전화한 것인지, 마케팅 동의를 구하고 전화를 건 게 맞는 것인지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따져 물으시면서 이야기가 잘 흘러가지 않을 경우 개인정보 감시센터에 민원을 넣을 것이라고도
    으름장을 넣어주시면 효과가 좋을 거랍니다.

    이후 이야기가 잘 마무리 된다면~?
    LG고객센터에도 전화하셔서 이런 일이 있어 LG회선이 끊겨있으니 재설치를 해달라 요구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SK를 해지하고나면 당장 사용할 인터넷이 없으실테니까요..!

    모쪼록 저의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시길 바라겠고요!
    잘 해결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