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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가입 사기당한듯합니다. 해결방안 제시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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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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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과 TV를 LGU+를 사용중에 있었고, 어플을 통해 유도 전화는 다 차단되게 해놓은 상태인데 일반 번호로 전화와서 받았지만 결국 당한 것 같습니다.

5월2일 인터넷 관련으로 전화가 왔습니다.

--- 모든 통화녹음 중 일부 내용입니다. ----

-- 담당자

"현재 LGU+를 사용하고 있는데 1년 이상 사용 중이면 현금 지원 30만원과 25% 요금할인 적용이 되어야하는데 누락되서 연락을 했다"고 했습니다.

  • "일반 개인사업자인 총판 판매점에서 가입된거라 요금할인이 안되고 사은혜택을 못받고 유지를 해도 재약정만 들어가는 상태라 직영상품으로 가입해야 누락됐던 사은혜택과 요금할인이 들어간다"고 했습니다.

  • "그런데 통신정책상 기존에 깔아놨던 장비들을 해지하고 직영상품으로 재가입해야 하는데 동일한 통신사이기 때문에 12개월 이후에 가능한데 그 사이 공백기간에 사용을 안할 수 없으니 SK에서 12개월간 임대로 지원을 해준다"고 했습니다.

  • "요금 할인 적용 안된 금액인 52,800원으로 책정되지만 본인이 부담하는것이 아닌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상관할 필요없다" 고 말했습니다.

  • "기존 사용한 인터넷 및 TV 요금보다 더 나오면 안되기 때문에 1년동안 월 13,000원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기존 납부 금액보다 15,000원 가량 낮아진다고 설명해주고 1년 후에 LGU+직영 상품으로 변경되고 누락됐던 사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해줬습니다.

  • LGU+ 해지시 발생하는 위약금은 청구서를 보내주면 담당자가 지원해준다고 말했습니다.

  • 1년 임대 사용후 발생하는 위약금도 지원해준다는 말을 했습니다.

담당자가 말했던 20만원 외적으로 사은품을 더 많이 매년 or 매달 받기로 했냐고 물어볼텐데 이것은 과다사은품증정방지하고자 물어보는건데 그렇게 말한적이 없기 때문에 그렇게 안내받은 적이 없다고 말하라고 했습니다.

--

070으로 걸려온 전화 (위 담당자 상담받는 센터인듯합니다.)

  • sk 인터넷 위탁점이라고 소개를 하고 설치받을 주소를 말했습니다.

  • 그리고 약정 기간 내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하게 될텐데 와이파이, 장비임대료, 기타 위약금, 기사님 출동비 5만원 총 20만원 금액을 보상 처리 해준다고 함.

  • 현금지원이 되지 않아 20만원 중 13만원은 상품권 현금 7만원 지급된다고 함.

  • 지원 받은 금액으로 위약금과 설치비를 납부하되, 추가비용이 있을 시 청구서 확인해서 지원 처리 해준다고함

  • 1년 이내 해지시 지원받은 20만원은 환수조치 된다고 설명함

--

해지 관련은 담당자가 도움을 줄 거고 본인이 번거롭게 해줄 필요 없다고 말함

해지는 알아서 해주고 1년 동안 sk에서 lg로 바꾸면 되냐고 물어보니 "그렇다"라고 대답

피해볼 것은 없다고 말함

--

담당자

  • 기존 lg 위약금이 40~70까지 나오게 될텐데 청구서를 보내면 전액 보상 처리 해줄거라 걱정할 필요없다고 말함.

  • lg 담당자와 해지 관련 통화 시 위약금은 인터넷 담당자에게 전액 보상받을 거라 본인 비용 발생은 없으니 lg 쪽에서는 이런 내용을 모르니 해지방어하는거라고 말함.

  • 통신사 바꿨다 등으로 이유를 말하게 되면 해지는 안해주고 상담시간만 길어지니 "앞으로 인터넷과 티비 이용을 잘안한다 위약금은 신경쓰지말아라"라고 말하라고 했습니다.


sk 할인 반환금.png

홈페이지에서 조회한 sk 해지 반환금입니다.
sk에 해지 요청하면 분명 저금액을 납부해야할텐데 납부하기 싫거든요..
- 기존 사용했던 LGU+는 의심쩍어서 해지안한상태입니다.
전화받은 번호를 조회해보니 더콜이란 곳에 인터넷판매 전화라고 찍혀있더라구요.

지원? 받은 20만원 중 13만원 상품권 사용하지않았고 현금은 아직 들어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렇게 위약금 청구서 보내면 지원해준다, 1년뒤 어쩌고 하는게 불완전 판매에 속하는 걸까요?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Neurose
    저도 비슷한 상황임니다ㅠ 잘 해결되시길바랍니다.
  • 회원님의 사진 hia
    @Neurose비슷하지만 만약 저처럼 해지를 안한 상태라면 설치된 통신사에 민원 접수하세요. 불완전판매로 인해 해지하고 싶다고 하면 어느정도 알거에요. 모른다면 상황설명해야하구요. 본사측에서는 영업점에 대해 보상을 물을거에요. 발뺌하면 뭐 고소해야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hia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ㅁ^)//
    귀한 시간을 내어 백메가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려요~~♡

    아하~~!!
    LG 상품을 이용 중이신 상황에서, (= 약정 남아 있음!!)
    이번에 가입권유 전화를 받고 SK를 설치받으셨으며…!!
    미심쩍은 부분이 있어서 문의를 남겨주셨는데요~~!!

    ★★
    기존 LG 상품들을 해지하지 않으셔서 정말 다행이네요!!

    1)
    인터넷가입 피싱사기를 당하신 상황이... 맞습니다….;;;

    남겨주신 통화녹음된 내용을 보니,
    맨 첫 문장부터... 전부 싹~ 다~ 거짓말이네유~~;;;ㄷㄷ

    즉~~!! 전형적인 불완전판매 영업행위에 해당합니다…!!

    2)
    말씀해주신 내용은 '통화녹음'된 내용이라 하셨으니,
    해당 업체의 불완전판매 행위에 대한 증거는 충분합니다.

    녹음 내용만 보아도, 해당 업체가 발뺌할 수는 없겠구용!

    다행히 설치받으신 지 오래되지 않았고,
    또한 기존 LG 상품들을 해지하지 않으신 상태이므로!!
    크~~게 염려하지시는 않아도 될 듯합니다~~!!^ㅁ^bbb

    3)
    다만…!!
    보다 수월한 해결을 위해서~~!!
    약속받은 사은품은 일단 전부 다 받아두시는 게 좋아요!!

    업체로부터 사은품을 싹 다 받아두셔야!! --> 여기에서
    내 손해비용 (SK 해지위약금 + LG 재설치 비용)을 빼고!
    나머지를 반납하는 방법으로 쉽게 해결할 수 있거든요?

    따라서~~!! 일단은 해당 업체로 전화하시어,
    "약속 받은 사은품은 언제 입금되냐? 빨리 입금해달라"
    ….라고 독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ㅅ<)//

    (그런데… 사은품 총 금액이 적고,
    또한 사은품의 대분분이 상품권인 점이 걸리네요~~;;;)

    4)
    이렇게, 사은품을 다 받으신 후에는~~?!

    SK인터넷 본사로 전화하시어 이 일을 상세히 말씀하세요!

    "피싱사기 업체의 불완전판매 행위에 속아서 가입했다.
    거짓말에 속아서 이중가입이 된 거라 해지하려 한다.
    지금 해지하면 내가 내야할 정확한 위약금이 얼마인가?
    (정확한 해지위약금을 들으신 후!)
    내가 이 위약금을 다 책임지는 게 과연 맞느냐~~??
    본사로부터 영업을 허가받은 업체가 사기를 친 것인데,
    불량 업체를 허가/방치한 본사 책임도 없지 않을 것이다
    본사에서도 최대한 채임을 느끼고 도움을 주면 좋겠다"

    ㄴ 이런 식으로 (정중 & 단호하게) 말씀하시구요!!

    특히!! 위약금이... 받으신 현금사은품보다 클 경우~~??
    위약금 면제가 가능한지?
    위약금 일부 감면이라도 가능한지? 꼭 물어보십시오~~☆

    5)
    참고로~~!!
    최근 LG에는 피싱/사기 대처 부서가 따로 생겼는지…..

    이처럼 피싱사기를 당해서 LG 인터넷을 가입하신 경우!!
    --> LG 본사에서 위약금 없이 해지를 해드리고!
    --> 대신에 본사가 해당 업체에게 위약금을 받아내는(?)
    식으로 해결을 해드리기도 하더라구요~~!!^ㅇ^bbb

    (대신 기존 상품 재설치 비용은 고객님이 부담하시구요!)

    SK도 이렇게 해결이 된다면 가장 편하고 좋으실 텐데…
    아직 SK에서는 이러한 사례를 보지 못해서 모르겠네유;;;


    -------------------------------------------


    그럼, hia님~~!!

    먼저 현금사은품은 최대한으로 다~~ 받아두시구요~~!!

    SK 본사와도 이야기 나눠보시고, 댓글 남겨주시겠어용?

    좋은 소식 들을 수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ㅅ<bbb
  • 회원님의 사진 hia
    @이루다답변 감사합니다.
    일단 상품권 13만원은 모바일이고 키오스크 or 이마트에서 교환이 가능해서 귀찮기도 하고, 굳이 쓸 생각도 없습니다. 추후에 잘못되면 귀찮아지기도 하니까요..
    ==
    어제 해당 담당자에게 해지 요청했더니 상급자에게 전화올거라고 했는데 오늘 12시가 넘어서 연락이 안와서
    "이렇게 시간 지체하시면 모든 통화녹음 파일 첨부해서 본사 민원 접수 및 방통위, 과기부에 민원 접수할거다" 라고 문자 남기니 전화와서 해당 사항 확인했고 10분내로 연락갈거라고 해서 기다리니 실장이라고 소개하며 통화하다가 "사기가 아니냐"는 말을 했더니 당황하며 "사기는 아니라고 주절주절 "하더라구요 뭐 아직 해준게 없기 때문에 그렇게 말할수 있죠 그래서 명함을 달라고 했더니 영업점이아니고 인터넷 연결 도와주는 업체라고 그런건 없다고 해서 바로 아 네~ 하고 끊고 해당 녹음 파일 확인해보니 5월3일에 sk 위탁점이라고 전화온 사람이더군요 ㅋㅋ.. 이야 가지가지한다 생각하고 바로 sk 브로드밴드 본사에 전화해서 상황설명하니 대충 알고 있으시더라구요.
    그런데 상황 부가설명을 원하셔서 다 말하고 그 상담사분도 잘못된 계약이라고 말하더라구요 그 영업점에서 지급한 20만원이 아니라 본사에서 지급한것으로 나온다고하더라구요 거기서 또 어이가없어서 넘어가고.. 3시가 넘어서 해지 민원 접수를 해도 내일은 안되고 월요일 15시 이전에 영업점에서 전화올거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통화내용들 들어보니 처음에 인터넷 담당자라고 했던 번호를 저장해놨는데 나중에는 sk브로드밴드 인터넷 담당자라고 했다가 웃기더라구요 ㅋㅋ

    기존 사용했던 LGU+ 기기들 때문에 설치 요청 했는데 아직 연락은 안오네요.
    만약 설치비 요구하게 된다면 그 영업점에 묻던지 sk브로드밴드에 묻던지 하려고 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hia화답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hia님~~☆

    아하~~!! 곧바로 업체와 통화하셨군요~~?!

    피싱 업체와 이야기 나누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일 테니....
    (당연히? 발뺌 하거나 변명을 늘어놓을 테니까요~~;;;)
    가능하면 길~게 통화하실 일 없도록,
    위와 같이 진행하시면 좋겠다고 안내드렸던 것인데요~~!!

    지금처럼 바로! 담판 지으시는 것도 좋습니다!!>ㅅ<bbb


    SK 본사로도 직접 전화하시어 해당 상황 말씀하시구요!!

    최/대/한 빠르고 + 원활하게! 해결되기를 바랄게요~~!!

    괜찮으시다면, 추후 댓글로 소식 전해주시겠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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