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터넷에서 피싱이란 글을 처음 보고
이런것도 사기란걸 느끼고 부들부들 중에 있습니다.
검색하다보니 백메가 사이트에서 피싱사기 전형적인 수법이란 내용과 많이 유사해서.. 상담 도움 주실수 있나하여 글 남겨봅니다.
제 상황은 이렇습니다.
KT 3년 약정으로 인터넷 TV 이용중에 있었고
약 10개월정도 약정기간이 남은 상황에서
가입을 진행했던 업체라고 연락왔습니다.
2년전이라 솔직히 어디업체인지 기억도 잘나질 않아요ㅠ
SKT기기와 단말기로 1년간 사용하면 28만원을 입금해서 1년간 요금이 2만원정도 더 할인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1년 뒤 다시 KT로 돌아거서 사용을 마저 하면 지금 요금제를 더 싸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가입을 했고 SK 가입상품권 7만원을 받을테니 그것을 본인에게 보내주면 + 21만원 해서 입금을 해준다고 하였습니다. 물론 KT는 해지해준다고 하였구요.
SK 가입 및 설치는 1월 19일날 완료되었습니다.
실제로 5일뒤쯤 금액이 28만원이 입금된 상태라 안심하고 있었는데 KT가입이 해지가 되지않고 있어 조금 의아하였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2월 요금이 KT SK 각각 청구가 되어 사용하지 않는 인터넷 티비 요금까지 지불하게 되었습니다.
서둘러 담당자한테 연락했더니 약간 빙빙 돌려서 이야기하고 기다려보란식으로 이야기를 하는게 아무래도 사기인것 같아요. 그래서 KT 해지를 직접 하려고 찾아보니 사용기간이 길어서 위약금이 상당하더라구요.
반면 SK는 위약금이 그에 비해 아직 많이 적은편인데
솔직히 설치비 요금 위약금 다 합쳐도 받은 28만원이랑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피싱사기로 의심되어 가입한 SK를 해지해버리더라도 저에게 돌아오는 불이익은 없을까요?
방통위에 상담해봤는데 요금 청구가 되면 SK로 연락해서
문의해보는게 가장 알맞을것 같다고 해서
설치 진행한 담당자?란 분과 통화녹취내용
문자 내용은 모두 보관중에 있습니다.
담당자랑 이야기중 사기아니냐고 했더니
사기면 입금을 드렸겠냐는 반문에 저도 좀 아이러니 한 상황입니다. 솔직히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받은돈으로 위약금 요금까지 모두 커버되는 상황이라 이렇게 해지해버림 아무일도 없던것처럼 되는데 즉 제 고생과 걱정만 남았던거겠죠!
이 업체는 무슨 생각인지
이렇게 해서 얻는 이점이 무엇인지
혹시 제가 해지했을때 받은 돈때문에 추가로 제가 배상해야하는것이나 불이익이 없는지 도무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진행하시는 분이 초보사기꾼인걸까요..?
제가 내린 판단은 초보시구나 인데 혹시 이와 관련해서 조언주실 내용이 있을지요?
추가로 많은 상담 외 글에도 친절히 답변주시는 백메가
믿음이 가서 약정 이 끝나거든 백메가를 통해서 꼭 가입하고 싶습니다.
이거저거 신경쓰고 질질끌고 연락을 계속 해야하는 가입은 이제 피곤하고 질리네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