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터넷 티비 관련해서 답답한 부분이 있었는데 상담을 상세하게 해주시는 것 같아 문의글 남깁니다.
문제는 티비 방송을 보다가 셋탑이 꺼지는 현상이 잦아지면서 시작됐습니다. 따로 vod를 보진 않습니다.
가끔은 티비를 켤때 셋탑이 켜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인터넷이 끊기는 경우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수리를 몇번 요청했고, 다른 통신사로 갈아타려고 상담도 받아봤습니다. 수리기사와 상담사분들 모두 하나같이 말씀하시는게 달라서 너무 답답합니다.
먼저, 티비 꺼짐 현상은 전원 공급량이 약해서 발생한 문제라고 하시는 분이 계셨습니다. 해결하려면 어떤 부품을 추가로 달아야 한다더라구요..?
다른 수리기사님은 요금제를 비싼 요금제로 올리면 좋은 선이 들어올 수 있고, 해결될 거라 하셨습니다. 그래서 돈이 들더라도 좋은 요금제로 변경을 요청했는데 오피스텔에서 지금 사용하는 요금이 독점계약 돼 있어서 요금제 변경도 어렵다고 하네요..?
타 통신사로 변경 하려고 문의하니, 독점계약이 돼 있어서 따로 선을 추가하면 돈이 많이 들거나, 설치 자체가 안될것 같다는 말도 들었습니다.
오늘은, kt스카이라이프 상담원과 상담했는데 넷플릭스+100메가 인터넷+tv 결합상품은 가입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분명 수리기사는 요금제 변경이 어렵다고 했는데 말이죠..ㅠ
지금은 티비가 꺼질 때마다 셋탑 전원 뽑고 기다렸다가 다시 꼽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떨때는 이마저도 안돼서 전원을 뽑고 한참후에 켜야 할 때도 있구요.
이 과정이 너무 번거롭고 전원을 뽑았다가 다시 켰을때 채널 받아오는 로딩시간이 길어서 스트레스 받습니다... 타 통신사로 갈아 탈 생각도 있고, kt 스카이라이프 내에서 재약정 할 생각도 있습니다.
그냥 이 전원 꺼짐 현상만 좀 어떻게 해결됐으면 좋겠어요ㅠㅠ 이게 요금제를 바꿔서 셋탑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통신사를 변경하면 해결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