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모님 댁에 사용 중인 SK인터넷 광랜 서비스가 약정이 만료된지 꽤 되었는데
인터넷회사를 변경할 생각은 없지만, 해지방어를 진행 후 약정을 할지, 바로 재약정을 하는게 나을 지 고민이 됩니다.
회선 : SK인터넷 광랜 (B TV사용없이 단독)
약정여부 (현재) : 3년약정 종료 후 무약정 (약정종료 시점부터는 n년 이상 지났습니다.)
결합여부 (현재) : 온가족할인 결합 30년이상 50%
회선사용기간 : 10년이상 (주기적으로 해지방어)
장기간 사용 사유 : 온가족할인 그룹을 분리시키고자 가입년수 확보 목적
특이사항 :
1. 요금상세내역을 확인하면 현재 무약정 상태임에도 "약정할인" 항목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오랜기간 사용한 해지방어나 프로모션을 받으며 회선이다보니,
과거 Btv를 사용시기에 Btv요금에도 프로모션 할인이 많이 적용되었던 기억이 납니다.
(Btv는 4~5년전 경 해지 후 미사용 중)
현재 무약정임에도 약정할인이 적용되어 있는 것도
장기간 이런저런 할인이 적용되었던 것이 시스템상에 그대로 남아있는 것이아닌가 추측은 해봅니다.
2. 부가서비스로 SKB Wifi 공유기 장비 사용 중입니다. 20년도에 부모님이 신청하여 사용하게 된 것 같은데 가입일자가 20년도로 3년이 지난 상황이라 그런 것인지 이용요금 3,300원이 현재는 청구되지 않고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요금 상세
부가서비스 내역 (Wifi)
웹사이트에서 약정기간 변경신청 시도 시
고민되는 지점
1. 위 조건 신경쓰지말고 해지방어를 시도하는 것이 나을지
2. SKB사측 관점에서 보면 약정할인이 적용되지 않아야하는 회선에 적용되어 있는 것이니 오히려 그냥 이대로 무약정으로 사용하는 것이 나을지 (또는 작게나마 지원금수령하는 재약정만 시도)
3. 부모님댁이니 현재상황이 무약정 임에도 약정할인이 유지되는 거라면 귀찮은 것 없이 그냥 유지해두는게 나을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동시 들어서
고민이 되네요.
약정한다면 현재 필요로 하는 추가서비스
1. 부모님 댁에 방마다 신호가 약간 곳이 있어
리피터 (증폭기) 를 사용하면 좋을 것 같은 데, SKB에서 wings 라는 장비를 제공한다고도 알고 있어서 해지방어, 재약정 시 이런 걸 추가요청해서 받는 건 가능할지도 궁금합니다.
2. 추가적으로는 광랜 (100M) 상품인데, 연결하는 기기가 많다보니 끊김이 잦아 500M 상품으로 변경을 해야하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3. TV의 경우 현재 스카이라이프 TV를 사용 중이신데 해당 서비스도 장기간 사용하셔서 요금이 6천원대인 것으로 들었습니다. SKB 재약정이나 해지방어 하면서 Btv도 위 스카이라이프 요금에 준하는 또는 더 저렴한 조건으로 프로모션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을지도 궁금하네요.
4. 기타 현재 상황에 재약정/해지방어 각각 어떤 점이 유리할지 궁금합니다.
백메가 통해서 가입을 여러번 해봐서 조언을 기다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