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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약정 피싱을 당한 것 같습니다.. 도움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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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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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도 지금 sk와 lg유플러스 이중 가입을 한 상태인데요,

백메가 글을 쭉 읽어보니 저도 재약정 피싱에 당한것 같아서 글 남깁니다..

오늘 오후에 소보원에 전화했더니, 과기부에 접수하라고 하셔서 과기부에도 중재 신청을 

해놓은 상태입니다..


개요를 말씀드리자면


저는 sk브로드밴드 1년 2개월 정도 사용중이었는데

지난주 목요일에 sk브로드밴드 인터넷 담당자라고 하면서 전화가 왔습니다.

티비인터넷 사용중인데 약정 만기일이 도래해서 더 장기이용하시라고 혜택드리고있다고

7만원은 상품권 23만원은 현금지원서비스로 총 30만원을 혜택드리는데

30만원으로 요금을 내면 제가 지금 내고 있는

월금액 보다 만원정도 덜 내는거라 이득이라는 식으로요.그대신 법이 바껴서 같은 통신사로는 혜택을 못주고 1년간 lg 유플러스를 쓰다가 1년뒤에

sk로 갈아타면 추후에 요금 할인을 더 준다면서요..

따로 신청하거나 설치비 내는 것 없이 도와드리겠다며 주민번호, 계좌번호, 주소까지 불러달라고 해서 저는 그때 의심했으나 sk에서 전화온거라 믿으며 다 불러주었습니다. 제가 나중에 엘지 해지하고 갈아탈때는 위약금 없냐 물어봤는데 없다고 제가 내는건 아무것도 없다고 했고 월요금 잘내고 오랫동안 이용만 잘 해주는거밖에 없다 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번주 토요일 lg유플러스 기기를 설치했고 주말지나 월요일이 되서

설치 일정 잡으셨냐고 그 담당자가 전화가 왔습니다.


제가 토요일날 설치했다, 하니 skb에 전화해서 남은 약정기간과 위약금액을 문의해서 본인한테

문자로 보내달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보냈더니 메일주소를 알려주면서 상세내역서를 

발급받아 그 메일로 보내달라고 요청하라고 해서 그렇게 했습니다.


그리고는 제가 sk 1년 8개월이 남았고 남은 약정은 34만원인데 9개월동안 lg를 쓰고 약정기간이 상이하다는 말을 하며 17만원은 지원해줄테니 17만원은 제가 부담해서 sk를 해지하라는 겁니다.


저는 애초에 sk만 3년동안 쓸 생각이었고 그럼 제가 내지도 않을 돈인데 17만원을 왜내야하는거냐, 처음에는 1년만 쓰면 위약금없이 sk그대로 이용만 하면 된다고 하지않았냐 했더니, 3~6개월 약정기간이 남은 고객들은 전액 지원이 가능하지만 저는 1년 넘게 남아있기때문에 회사에서 손해기때문에 안된다고 하면서 제 탓을 하더라구요. 제가 제 약정기간은 sk에서 다 확인해보고 대상자인거 확인하고 대상자라고 하면서 전화한거아니냐했더니, 약정기간까지는 개인정보라 자기들이 알수없었다고 하네요;;

그럼 대상자라면서 저를 어찌 알고 전화한건지도 의문입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1년만 lg쓰다가 넘어갈수 있다고 해놓고서 9개월쓰고 갑자기 해지하라며 말 바꾸는 것도 이상하구요 제가 이상하다고 신뢰할수 없다고 실랑이했더니 저보고 하는 말이 일단 상황은 벌어졌고 해결을 해야할거아니에요 하면서 되려 저한테 뭐라고 하더라구요; 이거 완전 뻔뻔한 사기꾼 아닌가요

그래서 제가 17만원 내고 해지하기 싫다라고 하니 그럼 lg를 해지하셔야된다고 해서 제가 그 위약금은 누가 물어주냐, 지원해주냐고 하니깐 그 위약금은 지원을 못해준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제가 일단 일중이어서 전화를 끊는다고 하니 내일 오전오후중에 다시 전화한다고 해서 오전에 전화하라고 하고 끊었습니다.

전화를 끊자마자 소보원에 바로 전화를 했고, 소보원에서 과기부에 중재신청을 하라고 해서 sk브로드밴드 대상으로 중재신청을 한 상태입니다.

그 이후에 

본인 명함이라면서 보내준 명함 이미지에 적혀있는 대표번호를 검색해보니 다들 피싱이라고 해서 검색하다가 백메가 사이트를 알게됐고 저랑 거의 똑같은 수법으로 피해받은 글들도 다 정독하고 저도 재약정 피싱에 당한것을 알게되었습니다..

1년동안 기존 sk 기기 보관만 잘 부탁드린다 이런 멘트까지 완전 똑같더라구요, 모바일로 명함 보낸것도 똑같은 수법이구요.. 


백메가에 올라온 글을 읽어보니 저한테 지원해주는다는 위약금 17만원도 거짓말일걸로 예상되구요, 상품권 7만원 유플러스에서 모바일로 받았는데 실물교환 안했구요, 현금은

아직 안받았어요.

준다는 현금 23만원도 거짓말이고 저는 그냥 lg,sk 이중요금을 내야되고 그게 싫으면 둘중 하나 위약금 내고 해지해야되는거밖에 없는데, 비교적 위약금이 적은 이용중이었던 sk를 해지하고 lg를 쓰는거밖에 없더라구요. 이렇게 되면 sk브로드밴드 담당자라고 전화온 사람도 lg유플러스 사람이고 본인 실적을 위해 가입을 시킨걸로 예상이 되는데맞을까요?



제가 글을 읽어보며 궁금한것이


1. 과기부에 중재신청을 sk브로드밴드가 아닌 lg유플러스 상대로 해야하는것 같더라구요.

2. 중재신청처리까지는 14일정도 소요가 된다고 하는데 14일동안 lg유플러스 일단 이용정지나 어떤걸 해야하는 것이 있을까요..

3. 오전중으로 그 담당자가 전화한다고 했는데 전화했을때 이미 소보원과 과기부에 민원을 넣었다고 알리면서 원상복구를 요청해야할지, 아님 위약금을 물어내라고 할지 어떻게 말해야할까요..

4. 그리고 그 담당자가 lg유플러스에 가입신청을 대신 해드릴건데 유플러스에서 전화가오면 마지막에 현금서비스를 지원받기로했냐 라는 질문에 아니오 라고 대답하라고 했는데 시키는대로 했거든요, 이 전화로 제가 이 피해를 막지못하게 될까봐 걱정됩니다.

5. 계좌번호, 주민번호, 집주소까지 다 알려줬는데 이걸 이용해서 카드대출이나, 카드발급을 불법으로 받을까봐 걱정됩니다..

6. 아침이 되자마자 백메가에 나온 내용을 토대로 통신사본사에 전화해서 제지요청을 하려고 하는데 lg와 sk중에 어디로 전화를 하는게 맞을까요? 

본사에 제지요청하고 일이 진전이 될 때까지 그 담당자라는 사람과는 통화를 안하는게 맞을까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직 lg를 설치한지는 3일째라서 고지서는 아직 안날라온 상태이구요, 이중요금 내기전에

해결하고싶습니다....ㅠㅠ



방법이 있다면 해결할수 있게 꼭 도움 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 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purple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코야;; 이미 purple님께서도 눈치채셨듯 피싱 전화를 받으신 게 맞습니다.
    다른 글에서도 보셨겠지만 말씀하신 사례는 아주 흔한 피싱 수법이에요.
    SK브로드밴드 담당자라고 전화한 곳은 SK브로드밴드 측도, LG유플러스 측도 아닌
    메이저 3사 통신사 상품을 모두 취급하는 피싱 업체일 가능성이 아~~~주 높고요 😅
    해당 업체에서 LG유플러스 상품 가입을 진행한 것이기 때문에
    이 문제는 LG유플러스와 이야기를 하셔야 합니다 +_+


    1. 그래도 그나마 다행인 건
    LG유플러스 상품을 설치받은지 일주일이 되지 않았기에
    해지 위약금 부담이 그리 크지는 않을 거예요^^;
    오히려 SK보다 적어서 하루 빨리 LG유플러스를 상품을 해지하고 →
    SK 상품의 남은 약정기간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LG유플러스 상품의 사용 기간이 길어질수록
    purple님께서 부담하셔야 하는 요금과 위약금이 커진답니다.
    두 비용 모두 가입자이신 purple님께서 내야하기 때문이죠ㅠ
    게다가 업체 측에서 사은품 혜택도 지급 안 하고 있는 상황이니
    더더욱 불안을 안고 LG유플러스를 유지할 이유가 없습니다;;


    2. 과기부에서 해당 업체 측에 위약금을 물어내라 강제할 수 없기 때문에
    문제 해결이 시원하게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여 LG유플러스 본사에도 purple님의 억울한 상황에 대해서도 말씀해 보시기를 권유드려요 😊
    본사에서 해당 업체의 일탈로 꼬리 자르기를 하며 모르쇠(?)를 할 수도 있지만
    도의적인 책임으로 위약금을 면제해 드릴 수도 있거든요 +_+
    저희 백메가에 가끔 purple님과 같은 일을 겪고 찾아주는 분들이 계신데
    본사 측에서 위약금을 면제해 주었다는 소식을 제보받은 적이 몇 번 있었답니다.
    부디 purple님께서도 잘 이야기되어 깔끔하게 위약금 면제 확답을 받고
    다시 걱정없이 SK 상품을 이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3. 해당 업체 측에서 갖고 있는 개인정보로
    추가 피해를 받았다고 한 일은 아직 단 한 번도 본 적이 없습니다.
    하여 카드대출, 발급 등의 다른 일은 너무 우려치 말아주세요 😅😅


    요약해 드리면,
    1) LG유플러스 상품을 하루 빨리 정리하는 편을 권유드립니다.
    2) 이를 위해 LG유플러스 본사에도 도움을 요청해 보세요 😊

    좋은 조건으로 이용하시려다 요러한 일을 겪으셔서 너무나 안타깝습니다ㅠ 흡...
    찬찬히 LG유플러스 본사와 이야기를 나눠보시고 다른 궁금증이 생긴다면 편히 말씀 남겨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pu****
    @곽은정답변 감사합니다!
    오늘 아침 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와 전화해서 상황을 설명하니까 위약금 없이 해지가 가능하지만 설치일로부터 3일간의 사용료와 설치비는 제가 부담해야된다 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제 의지로 설치한것이 아니기때문에 사용료는 이중으로 내더라도 설치비는 그 업체에서 부담하길 바란다고 하니 그 대리점 업체(?) 에다가 제지요청? 을 보내놓는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나서 그 업체에서 다시 연락이 왔는데 과기부 접수건으로 유플러스 본사 민원실에서 연락이 동시에 와서 민원실과 먼저 얘기해보려고 업체 연락은 받지 않았습니다.

    민원실에서는대리점 업체에서 저에게 처음과 안내사항이 상이한 경우이고 위약금까지 내라 하는 상황이니 대리점에서 사용료와 설치비까지 부담해서 유플러스를 해지하고 원복을 하는게 맞다고 제 편을 들더라구요 그래서 그 상위 영업점에다가 사실관계요청? 을 해놨고 그 영업점에서 저에게 연락한 하청 대리점으로  연락을 취할것이라 3일정도 소요된다고 하네요

    제가 3일동안 사용료도 추가되고 위약금도 오르는거 아니냐 하니 그럴일은 없다고 하는데 이거 믿어도 되는건가요.. 시간 끌기하면서 꼬리자르기식을 할려고 하는건 아닌지… 아니면 내일 다시 전화해서 오늘 안에 해결을 해달라 아니면 소보원에 접수 하겠다고 강경하게 독촉전화를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 저 말을 믿고 3일을 마냥 기다리기에는 찝찝해서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purple사용 기간만큼 요금이 일할 계산되기에 사용료, 위약금이 오르긴 하겠지만
    3일 정도면 아주 큰 차이는 아닐 겁니다 +_+
    다만 하루 빨리 정리되어야 purple님께서도 조금이나마 마음이 편하실텐데
    말씀하신 거처럼 한 번 더 통화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연락하기까지 3일이나 소요되는 게 말이 됩니까.
    너무 스트레스받아서 빨리 정리하고 원래대로 이용하고 싶은데
    더 빨리 해결 좀 해주십시오." 하고 말이지요ㅎㅎ
    그러면 다시 상담원분이 이에 대해 소상하게 설명해 주실 거예요 😊
    잘 이야기가 되어서 더더욱 빠른 시일 내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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