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재****님의 글

dhcp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오류

회원님의 사진
  • 재****
댓글 3
  • 조회 5,754

안녕하세요.

현재 집에 와이파이 공유기를 거실에 GW-ME6110 제품 한 대, 제 방에 GW-ME612E 제품 한 대를 이지메시로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 방에 있는 노트북은 방에 있는 공유기의 후면에 랜선을 연결하여 이더넷으로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이더넷임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속도가 눈에 띄게 느려졌고, 어떤 이유인 지 알 수 없기에 일단 방에 있는 공유기 초기화를 진행하였습니다.

이지메시 설정을 다시 해야 할 줄 알았으나, 메인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에 들어가보니 방에있는 공유기는 그대로 이지메시 등록이 되어있었고, 이지메시 와이파이도 잘 떠서 사용가능했습니다.

그런데 이 때부터 랜선으로 연결한 노트북에 이더넷이 사용이 안 되고 있습니다.

dhcp 서버에 연결할 수 없다는 문구가 뜸과 동시에 인터넷 여러군데 서칭을 해봐서

ipv4 주소가 169.254-로 진행되는 오류일 때 해결법으로 ipconfig 방법, 어댑터 설정에서 ipv6을 사용안함으로 변경한다던가, 자동으로 주소받기가 아닌 수동으로 주소받기로 바꿔본다던가 등등 시중에서 얻을 수 있는 모든 정보의 방법은 다 사용해봤음에도 dhcp 서버에 연결할 수 없다는 문구가 사라지질 않습니다.

와이파이는 사용이 되지만, 이더넷만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음이 뜨니 공유기 문제인 지, 노트북이 문제인 지 조차도 모르겠습니다... 랜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도 다 최신버전이고...

이전과의 변화는 공유기 초기화 하나 뿐인데... 다른 설정이 건들어진 것도 없는 것 같고..

해결 방법 제시 부탁드립니다ㅠㅠ

전체 댓글 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재현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 😁

    먼저 남겨주신 문의글을 찬찬히 읽어보았는데,
    슬레이브 공유기와 ethernet으로 체결된 노트북이
    사설IP를 제대로 할당을 못 받고 있는 상황인 듯합니다^^;
    여러 가지 가설을 도입/시도를 해보셨을텐데요~
    마스터 공유기 재부팅은 시도하지 않은 것으로 보여져요ㅎㅎ

    일반적으로는 공유기 재부팅(콜드 및 웜 부팅)이 이루어진다 해서
    마스터 ↔ 슬레이브의 설정 정보가 유실되는 일이 없습니다.
    하지만 어느 일방의 설정 정보가 초기화(팩토리 리셋) 되는 경우에는
    다른 일방을 재부팅하는 것이 일반론이에요 +_+
    그 이유는 마스터가 슬레이브(및 특정 단말기)에게 할당했었던 과거 정보가
    새로운 연결 시 오류를 야기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따라서 마스터, 슬레이브 공유기 전원을 모두 OFF 했다가 →
    다시 가동해 보시겠습니까~!? 😊
    즉 콜드 부팅을 해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ㅎㅎ


    혹여나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시고요,
    추후 인터넷 가입이 필요하실 때도
    백메가를 찾아주시면 정말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저희 백메가는 인터넷 가입을 유치하는 회사이기에
    매출이 나와야 저희 인건비도 부끄럽지 않게 받을테고요^^;
    사업이 유지되어야 이렇게 응대도 드릴 수 있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재****
    마스터 공유기가 거실에 있는 공유기 말씀하시는 거 맞죠?
    거실 공유기도 이미 몇 번이고 초기화, 전원 재부팅 등등을 다 시도해봤습니다ㅠㅠ
    그러나 변화가 없습니다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재현네넹, 맞습니다~! ㅎㅎ

    아이코야;; 그나저나 두 공유기 모두
    몇 번이고 시도해 보았음에도 변화가 없다면
    재현님께서 직접 더 시도해 보실만한 게 딱히 없습니다ㅠ
    하여 지금으로선 기사님 도움을 받는 것이 최선이겠어요;;

    현재 SK 인터넷을 사용 중이실텐데
    SK 본사로 전화하여 A/S 요청을 해주시겠습니까? +_+
    SK 통신사는 SKB와 SKT로 나뉘는데요~
    SKB 인터넷을 사용 중이시면 → 국번없이 106번으로,
    SKT 인터넷을 사용 중이시면 → 080-816-2000 번호로 전화주시면 됩니다 😊
    부디 기사님 도움을 받아 잘 해결하셨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