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김****님의 글

이중 가입 피싱에 당했습니다 도와주세요

회원님의 사진
  • 김****
댓글 3
  • 조회 2,814
23.6월에 해지기간이 다가온다며 연락이 왔고 문자를 보내주더라구요

▶ 신청서비스 상세 : 초고속인터넷+TVall
▶설치후 신규결합으로 핸드폰 3대 결합 최대할인율 적용시에 24,000원 할인가능 최대할인금액 반시 18,300원에 이용 가능 
▶약정기간 : 3년 (실사용기간 9개월) 
▶사은품 : 인터넷+TV 9개월 이용 목적으로 현금 18만원 지급
▶ 인터넷요금 지원 종료 후 통신사 이동 및 휴대폰결합할인 진행간 위약금 및 사은품 환수 없음.

이렇게 문자오길래 저는 실사용 9개월간 비용지불이 다되는줄 알고 신청해서 엘지 유플러스 티비가입했고 30만원 입금 받았었고 유플에서도 모바일 상품권 7만원인가 보냈었어요
근데 알고보니 실제 유플러스인터넷티비가 52000원 정도씩 나가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업체에 돈 빠져나간거 보고 그때 물어보니 30 먼저 선입금 해주고 그다음부터는 부족한금액 중간중간 입금해준다고 해서 안심했는데 어제 휴대폰 바꾸다 이게 사기인거 알았네요..
급하게 유플러스 해지위약금 보니 25만원 정도 이길래 오늘 고객센터 전화해서 상황설명드리고 해지한다고 했는데 모바일상품권은 다행히 제가 안써서 환수되는데 문제 없는데 업체에서 받은 사은품이나 현금 있냐고 해서 없다고 했어요 
마지막까지 사은품같은거 있으면 반환해야할수 있다고 하던데
사실 이중 가입되면서 제가 이미 나간 금액이 30이 넘어가는데 이거도 반환해야하나요 ㅠㅠ
해지위약금 25에 여태 나간 인터넷 티비값만 15이상인데..  
어찌해야하나 싶어 도움 요청합니다..
전체 댓글 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김길림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자칭..) 김가영입니다😊

    백메가는 가정용 인터넷, IPTV와 같은 유선 상품을 판매하는 영리업체입니다 :)
    아마 구글링 통해 백메가를 방문하신 거겠죠~?!

    얼마 전 가입한 LG인터넷이
    사기로 가입했다는 것을 알게 되셨을 때 많이 놀라고 속상하셨을 텐데
    백메가에서 도움 드릴 것이니 걱정하지 마시고 잘 따라와 주세요!


    일단 남겨주신 내용을 쭉 살펴봤는데요~
    상황이 파악되긴 했지만 제가 판단한 게 맞는지 확실하게 확인해야 해서요.
    그래야 방향을 잡을 수 있기에 몇 가지 질문 먼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질문1) 사은품은 총 30만원만 받으신 걸까요?!
    아니면 문자 내용에 있는 18만원까지 함께 받으신 건지 궁금합니다.

    즉,
    ⓐ 18만원 + 30만원 + 상품권 7만원 = 55만원
    ⓑ 상품권 7만원 + 현금 23만원 = 총 30만원

    이렇게 어떤 식으로 받으셨는지 상세히 알려주세요🧐


    질문2) 기존에 사용하셨던 인터넷은 어느 통신사인가요?

    그리고
    1. 매월 납부하고 있는 요금
    2. 약정이 만료된 채 유지하고 계신지
    3. 휴대폰을 결합해 두셨다면 몇 대 결합되어 있는지
    3가지를 알려주세요!


    질문3) 최근 휴대폰을 변경하셨다면 김길림님 휴대폰은 어느 통신사로 가입하셨나요?


    질문4) 가입한 LG인터넷은 어떤 인터넷 요금제 + TV 요금제 구성으로 신청하셨나요?
    *예시답변: 와이파이기본_기가슬림안심(500메가) + 프리미엄 TV요금제 + UHD4 셋톱박스


    질문5) LG인터넷 개통일은 정확히 몇 월, 몇 일인가요~?!
    그리고 5만원대로 청구되는 요금 때문에 업체측과 통화한 때는 언제인가요?


    여기까지 총 5가지 질문입니다.
    김길림님 소식 기다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김****
    답변 감사합니다! 
    1.사은품으로는 문자에 18만원응 포함해서 업체에서 30을 입금받았고 7만원 상품권은 따로 유플러스에서 모바일로 지급받았습니다.
    2.기존에 SK 브로드밴드 사용중이고 매월 48910씩 납부하고 있으며 약정은 25.01에 끝납니다. 현재 휴대폰은 한대 결합되어있습니다!
    3.기존 skt 기기변경으로 교체했습니다
    4.Lg에서는 그 업체에서 알아서 해준다고 해서 몰랐는데 U+ 인터넷 프리미엄 안심_500M, U+ TV 프리미엄 으로 되어있네요..
    5. 6/15일 개통후 6/22일에 기존기기 중복 가입 된거 같다고 물었을때 그렇게 나오는것 맞다고 전화 왔었고 29일에 계좌에서 결제 되는데 30으로 9개월이 말이되냐고 했을때 전화로 차액은 추가적으로 보내준다고 했어요 녹취는 없구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김길림아하..! 그럼 문자에서 이야기한 18만원을 포함해서 현금만 30만원 받으셨고,
    7만원 상품권을 따로 받으셨네요.

    문제는 이중 납부하고 있는 SK인터넷인데..!
    약정 만료일이 25년 1월이라면 아직 한참 남았습니다😭
    그리고 휴대폰을 결합해 뒀으니 LG인터넷을 유지하는 것보다
    SK를 유지하시는 게 김길림님 주머니에서 나가는 돈을 아끼는 길입니다.

    해당 업체에서 안내한 방식은..
    9개월 뒤 다시 다른 통신사로 가입하며 지급 되는 사은품을
    위약금 명목으로 납부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될 텐데 피싱 수법 중 한 가지 방법이 맞고요..! 
    우선 해당 업체에서 가입을 유치할 때 저렴한 요금을 이야기하며 가입하게끔 유도했을 테고
    약속한 요금과 상이하기 때문에 이를 문제로 제시하셔야 합니다🙋‍♀️

    즉, 해당 업체의 가입 권유 방식은
    부당한 기만 영업이며, 불완전판매 행위로 가입을 진행했기에
    본사, 방통위와 같은 중재조정기관 통해 민원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먼저 LG본사로 다시 전화해 김길림님 상황을 다시 이야기 하시고요!
    "이러이러한 이유로 중재 요청드립니다.
    LG인터넷은 해지하고 싶은데 해지 위약금은 해당 피싱 업체가 책임지도록 해주시기 바라며
    해당 업체가 더 이상 이러한 불완전판매 영업을 하지 못하도록 제재를 가해주기 바랍니다.
    업체에서 위약금을 납부해 주지 않거나 해결이 불가하다 안다면 방통위와 소보원에 신고하겠습니다"
    라고 말씀하세요!

    본사에서도 불완전판매 행위로 가입되었다면
    이를 손 놓고 지켜만 보지 않을 것이기에 중재 요청을 먼저 하셔야 하고요!
    만약 대화가 통화지 않는다면 과기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 통해 민원 신고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통화하신 후 어떤 안내를 받으셨는지 꼭 결과를 공유해 주세요!
    부디 좋은 소식이 들려왔으면 좋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