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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가인터넷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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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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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기가인터넷 사용중인데 컴퓨터상으로는 1000mgbs설정 되어있고 방위치를 옮긴 직후에도 1000mgbs성능이였는데 어느순간부터 인터넷에 나온 해결방법을 다 해봐도 실제성능이랑 테스트를 해보면 100mgbs가 나오더라고요 핸드폰 와이파이는 멀쩡한데 왜 컴퓨터만 이러는지 너무 답답합니다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장민제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오! 저희 백메가는 인터넷 가입을 유치하는 영리사업자이온데.. 어떻게 찾아주셨는지 넘넘 궁금하네요~!

    아마도.. 웹서핑을 통해 우연히 와 주신 듯한데요~*
    귀한 만남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제가 아는 선에서 섬심을 다해 답을 드리겠습니다~!^~^b

    다음에 인터넷 가입 진행이 필요하실 때에.. 백메가를 꼭 다시 찾아주시겠어요~?!>.< (찡긋)


    # 음, 말씀하신 내용을 정리하자면..!
    최근 변동된 사항은 PC 위치(방)를 옮긴 것뿐이며,
    위치 변동 이후에도 무선 속도는 1,000Mbps에 걸맞는 속도로 잘~ 나오고 있다는 것이지요~?

    그럼..! 적어도 우리집에 들어오는 인터넷 망 품질에는.. 문제가 없다는 뜻이 되겠네요!ㅎㅎ

    그렇다면, 이런 경우의 가장 유력한 용의자는..!
    바로 PC 혹은 랜선(UTP케이블)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PC에 갑자기(?)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보다는?
    랜선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PC 쪽의 여러 해결 방법을 써보셨다면 더더욱이요..ㅠ)

    랜선은~? 은근히 꽤나 민감한 친구(?!)라서요~!
    멀쩡하다가 어느 날부터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약간의 접힙, 눌림, 찍힘 등으로 인해서.. 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가 흔하거든요~?!>.<


    1. 따라서, 우선은~! 가장 쉬운 방법으로,
    기존 랜선을 '다른' 랜선으로 교체해서 다시 테스트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예를 들어서.. 아래와 같은 연결 상태라면~?!

    단자함 속 모뎀 --> 거실 (벽면포트) --> 공유기
                    ㄴ---> 방1 (벽면포트) --> PC

    1)모뎀과 ↔ 방1을 : 잇는 랜선,
    2)혹은 방1벽면과 ↔ PC를 잇는 랜선 중 하나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을 짚어볼 수 있겠지요~!>.<

    그리고 둘 중에서는, 외부에 노출된 2)번 랜선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더~ 높고요..!

    3..참고로, 이때~!
    랜선이 체결되는 포트(구멍)들은? 후~후~ 불어서 먼지를 제거해주시면 좋아요!+_+b


    괜찮으시다면.. 먼저 위와 같이 테스트 해보시고 또 말씀 남겨주시겠어요~?

    그럼.. 저는 장민제님의 회신을 기다릴게욧~!(∗❛⌄❛∗)



    p.s.
    혹시 테스트해보실 다른 랜선이 없다면? 기사님을 부르시는 게 가장 빠른 해결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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