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비피더스님의 글

안녕하세요 kt 인터넷+tv 변경관련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비피더스
  • 댓글: 7
  • 조회: 956

안녕하세요

21년도 4월달에 백메가 덕분에

kt 인터넷+티비를 가입해서 잘 쓰고있던 사람입니다.


제가 이번에 이사를 가게되면서 아파트에서 단체로 tv수신을 가입해서 사용할수있다고해서(비용 4,400원)

혹시 지금 가지고있는 kt 인터넷+티비를 인터넷으로만 변경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찾아보니 약정기간이 24.4.2까지 인데 변경을 하게 될 경우 위약금이 발생해서 그냥 유지를 하고 있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혹시 더 나은 방법이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전체 댓글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비피더스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 😊
    저희 백메가를 잊지 않고 또다시 찾아주시고
    이렇게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_+

    아마 다양한 TV채널이 필요치 않아 TV 요금을 아끼기 위해
    TV 해지를 염두에 두고 계신 듯한데요 😍
    TV만 해지하고 + 인터넷은 유지할 수는 있지만,
    비피더스님의 말씀대로 TV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해지 vs 유지 시 요금 편익을 비교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ㅎㅎ
    즉 남은 약정기간 동안 총 납부하실 요금보다
    위약금이 더 크면 → 당연히 약정기간을 유지하는 편이 이득!
    위약금이 더 적으면 → 바로 해지하는 편이 이득이겠지요~!?


    1. 대략적인 위약금은 KT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확인 방법은 아래를 따라와 주시겠습니까? +_+

    ① KT 홈페이지(https://www.kt.com )에서 가입자분 정보로 로그인하시고

    ② [마이페이지] -> [가입/이용정보] -> [가입정보]로 들어가주세요.

    ③ 맨~~~ 아래 우측에 [온라인 해지 접수] 라는 버튼이 있을텐데 이것을 클릭하시면!?

    ④ 가입한 "단위상품"별로 위약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마 인터넷 기준으로 정보가 보일텐데요~
    [다른 상품 보기] 클릭 → TV를 선택하여 TV 위약금을 확인해 주시면 되어요ㅎㅎ

    다만 해지 위약금은 변수가 너무나 많고, 홈페이지 확인 정확도가 떨어져
    KT 본사 고객센터에서 확인해 보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
    하여 인터넷 이전 설치를 위해 KT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실 때
    TV 해지 위약금을 함께 확인해 보시기를 권유드려용


    2. 가입하신 TV상품을 쭉 사용 중이시라면
    베이직+기가지니2셋톱박스를 사용하고 계실텐데
    그렇다면 TV 월요금은 16,500원이 됩니다 😊
    즉 해지 위약금이 11만원이 안 될지, 넘을지가 관건이겠습니다 +_+


    요약해 드리면,
    1) TV는 해지하고 인터넷만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다만 해지 위약금이 크면 남은 약정을 유지하는 편이 이득이니
    위약금을 확인해 보신 후에 결정하는 것이 좋아요~!

    혹여나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팍팍 말씀 남겨주세용 😍😍
  • 회원님의 사진 비피더스
    @곽은정감사합니다. 확인해보니 위약금이 미세하게 커서 약정일까진 유지하고 약정 끝난 후 조정해야겠습니다. 그때도 백메가로 상담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비피더스아!! 비피더스님~! +_+
    TV 요금을 더 아낄 수 있는 방법이 떠올랐습니다.
    TV 채널을 지상파 위주로만 시청하신다면
    TV요금제를 가장 저렴한 것으로 변경하시면 되어요.
    생각해 보니 베이직보다 저렴한 TV요금제가 있네유 😊
    KT에서 밀고 있는 기본 TV요금제가 베이직이라
    이보다 낮은 요금제로 가입하면 사은품이 없어서 (즉 낮은 요금제 가입이 오히려 손해^^;)
    가입 당시에 저희 상담원이 베이직으로 진행해 드렸을텐데요~
    지금은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가 될 수 있는 시기가 지났기 때문에
    TV요금제를 낮추셔도 전혀 문제 없답니다ㅎㅎ

    베이직보다 저렴한 요금제로는 슬림 / 선택형 / 교육형, 이렇게 3가지가 있는데,
    이 중 비피더스님께 어느 요금제가 적합할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시겠습니까~? +_+
    각 요금제마다 제공되는 TV채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슬림 요금제는 → 베이직보다 1,100원,
    선택형과 교육형 요금제는 → 베이직보다 5,500원 저렴해요 😁😁
     - KT의 TV채널: https://tv.kt.com/

    혹여나 기쁜 소식을 놓치실까봐 비피더스님께 알림 문자도 한 통 발송드리겠습니다~!
    (아마 가입자분 명의가 비피더스님이 맞겠쥬? 😅)
  • 회원님의 사진 비피더스
    @곽은정헉 감사합니다 ㅠㅠ 새로운 방법까지 다시 생각해주시고, 혹시 그럼 선택형요금제로 변경하고 싶은데 변경신청도 여기서 할 수 있을까요?
    (가입자 명의 저 맞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비피더스요금제 변경 권한이 아쉽게도 KT 본사에만 있어서
    가입명의자이신 비피더스님께서 KT 본사로 요금제 변경을 요청해 주셔야 합니다 😢
    하여 시간되실 때 KT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0번)에 전화하시어
    "TV요금제를 선택형으로 변경하고 싶소~" 하고 말씀해 주시겠어요? ㅎㅎ
    KT 본사 상담원분이 바로 촥촥 진행해 주실 겁니다^0^
  • 회원님의 사진 비피더스
    @곽은정자세한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비피더스비피더스님~! 좋은 아침입니다 😍
    금요일 휴무로 인사가 늦었네유ㅠ

    시간내시어 인사 남겨주셔서 저도 너무 감사합니다 😆😆
    이용하시다 언제든 다른 고민이 떠오르면 편히 들러주시고요,
    다가오는 추석 명절도 즐겁게 보내세요 +_+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