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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이중 가입 당했습니다. 도움 요청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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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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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가 이중 가입 피싱을 당해서 도움을 구하고자 이렇게 글 남깁니다. 

여기를 미리 알았다면 하는 아쉬움이 많이 생깁니다.


얼마 전까지 lg 인터넷과 티비를 사용했습니다. 3년 약정이고 10개월 정도 사용했을때 연락이 왔습니다.

일전에 lg 개통 도와드렸던 개통 센터라면서 지금 1년이 되어가는데 sk 인터넷으로 바꾸면 위약금 없이 

해지 도와주고 현금 10만 원도 준다면서 연락이 왔습니다. 사용하던 lg 인터넷이 자주 끊기고 해서 솔깃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관리 차원에서 1년만 쓰면서 사은품 혜택도 챙기면서 주기적인 관리도 해준다고 했습니다.


얼마 지나서 8월 19일 sk 인터넷과 티비를 설치했습니다. 설치 후 연락 주면 나머지 일 처리 해준다고 하여 전화를 했습니다.

연락을 하니 다음 주까지 1차 업무 처리 비용을 제 계좌로 입금 해준다 하였고 나머지 금액은 순차적으로 지급한다고 했습니다.

lg 요금을 안 나오게 해준다며 아이디와 비번을 알려 달라고 했습니다. 이상한 느낌이 들었지만 어차피 해지하면 쓸 일도 없고 

아이디와 비번을 알아야지 자기들이 업무 진행이 가능하다면서 아니면 계속 통화 해야 하는데 번거롭지 않겠냐 했습니다.

저도 어차피 해지하는데 이런 생각으로 알려줬습니다. 그리고 일시 정지가 끝나는 시점에 맞춰서 자기들이 해지 진행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sk 상품권 14만 원 들어오면 자기 전화로 보내라고 했습니다. 나중에 업무 처리 비용으로 다시 저에게 준다면서요.

그렇게 설치 첫날 통화는 끝이 났습니다. 통화를 하면서 싸한 느낌이 들어서 중간부터 녹취를 했습니다. 


일주일 지나고 1차 업무 처리 비용 입금 해준다고 했던 날 다시 전화가 왔습니다. 1차 업무 처리 비용이 다음 주에 보낸다며

1주일 밀렸고 상품권 아직 안 보내셨는데 보내줘야 업무 진행이 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아직 업무 처리 비용 입금도 안 되었는데

내가 먼저 상품권을 보내줘야 하냐고 물었습니다 그리니 하는 말이 제가 받기로 한 금액은 10만 원이다. 

자기들이 상품권을 회수하고 업무 처리 비용을 입금하는데 거기에 받기로 했던 10만 원이 포함된다. 이렇게 이야기를 하더군요.

그러면서 천천히 보내줘도 된다면서 문자 보관 잘 하시고 입금은 다음 주에 보내준다면서 통화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날도 처음부터는 아니지만 중간에 상품권 요구하는 부분부터 녹취를 했습니다.  요금 청구되는 시점에 미리 미리 다 입금 해준다 

했었고 문자로 업무 진행 방식을 설명하는 이미지 파일도 보내줬습니다. 그러면서 자기 전화번호 꼭 저장하라면서

이야기를 했었는데 지금 생각하니 안심 시키려는 의도가 아니었나 생각이 듭니다 ㅜㅜ


다시 일주일이 지났고 아직 아무런 연락이 없습니다. sk 인터넷 설치 후 3주가 되어가는데 입금은 안 들어오고 찝찝한 마음에 

검색을 해보니 제가 이중 가입 피싱에 당했단 걸 알았습니다. 왜 여길 진작 몰랐을까 살면서 처음 사기를 당했습니다.

그리고 전화 왔던 번호를 검색하니 주식 사기라는 스팸 번호로 등록도 되어있었습니다 하....눈물이 날려합니다 ㅜ

그리고 업무 처리 비용을 입금을 위해 제 계좌를 알려줬는데 다른 문제도 생길까 걱정됩니다.


lg 들어가서 조회하니 약정 24개월 남은 상태고 일시 정지되어 있습니다. 위약금은 57만 원 정도입니다.

sk 인터넷 가입 정보를 알아보니 해지하면 위약금이 21만 원 정도 나오더군요. 아...너무 어지럽습니다. 

가입 정보를 보니 요금도 통화와 다른 거 같습니다. 개통 대리점 이름과 담당자 이름은 확인이 됩니다. 

하지만 통화 했던 사기꾼은 다른 사람이겠죠?? 그래도 개통 지점과 연관이 있겠죠?? 

제 생각엔 sk 인터넷을 위약금 없이 해지하고 기존 lg 인터넷을 약정까지 쓰는 게 맞는 거 같습니다. 

일단 sk 인터넷을 일시 정지하고 sk 고객 센터에 연락하는 게 우선일까요?? 아 머리 아픕니다.ㅜㅜ

어떤 방식으로 진행을 해야지 깔끔하게 빨리 처리될지 도움을 구하고자 이렇게 글 남깁니다. 


요약하면 

1) 8월 19일 이중 가입 피싱으로 sk 인터넷을 설치. 일전 lg 개통 도와줬던 개통 센터라고 했습니다.

2) 위약금 없이 lg 해지, 순차적으로 업무 처리 비용 입금과 10만 원 현금 지급 주기적인 관리 약속.

3) 기존 lg 인터넷 일시 정지 상태. lg 인터넷 해지 절차라면서 lg 아이디와 비번 요구(비번은 제가 다시 변경했습니다.)

4) 약속했던 1차 업무 처리 비용 입금 지연. 상품권 요구했지만 보내지 않았습니다.

5) 3주 지났지만 연락이 없고 제가 이중 가입 피싱을 인지했습니다. 진행 방식 통화 녹취와 문자, 카톡 내역 있습니다.

6) 위약금 없이 sk 인터넷 해지하고 lg 인터넷을 유지하고 싶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해결 하는 게 좋을까요??

sk 고객 센터에 먼저 연락 해야 좋은지 아니면 처음 전화 왔던 사기꾼에게  연락을 하는 게 좋은지??

이런 경우가 처음이라서 머리가 복잡해 집니다. 다음 인터넷 개통 잊지 않고 꼭 여기로 오겠습니다 .

이 복잡하게 꼬여버린 상황을 어찌 해결할지 도움 부탁 드립니다.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KeyBox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 김가영입니다🙌

    제목 보고선 무슨일이실까! 하며 뛰쳐왔습니다.
    빨리 해결책을 세워드려야 할 것 같아서요~!

    장문의 글 써내려 가면서 마음이 진정되지 않으셨지요~?!
    백메가에서 힘이 닿는대로 도와드릴 것이니 걱정하지 마세요🙋‍♀️

    남겨주신 글 2번 읽었습니다.
    하나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서요!
    상황을 확실하게 파악해야 방향을 잡을 수 있거든요?


    요약하면, 지난 8월 19일에 SK인터넷을 설치했고
    → 업체측에서 3주 동안 약속한 지급액을 입금하지 않았으며 아무런 소식이 없음.
    → LG인터넷은 일시정지 되어 있는 상태
    → 업체 연락처를 확인해보니 스팸 번호로 등록되어 있고, 사기 업체로 등록된 걸 확인하셨음.

    아주 간략하게 요약했는데요!
    안내 받으신 가입 방식은 불법 아웃바운드TM 업체에서 많이 사용하는 피싱 수법 중 하나입니다😥

    일단
    1) LG인터넷 약정이 남아 있는 상황에 위약금 없이 해지하는 것 자체가 불가합니다.
    위약금 없이 해지할 수 있는 사유해 해당되는 게 아니라면
    대리점에서 임의 위약금을 면제해 주는 게 불가하거든요.

    설사 위약금 대신 납부해 주는 것이라 해도
    나중에 말바꾸기를 하며 위약금을 납부해야 하는 상황을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2) SK로 가입하며 지급되는 사은품이 10만원이라는 점.
    현재 SK인터넷+TV를 가입하며 지급되는 사은품은
    100메가 기준으로 42만원, 500메가 기준으로 47만원입니다.

    제가 말씀드린 사은품과 비교했을 때 10만원이라면 많이 적은 금액이죠..?
    KeyBox님께 더 지급되지 않는 사은품은 업체측에서 꿀꺽했다고 보시면 됩니다ㅠ

    3) LG인터넷 일시정지
    애초에 KeyBox님께 아이디와 비번을 요구하는 것 자체가 잘못된 행위입니다.
    일시정지를 하기 위한 목적으로 아이디와 비번을 요구한 것이지
    요금을 안나오게끔 하기 위함이 아니거든요.

    또한 일시정지시 정지한 기간만큼 약정기간이 뒤로 밀리는데
    이에 대한 설명은 없었으니 KeyBox님을 속이고 단독 행동을 한 것입니다. 


    KeyBox님 상황에서는 업체로 연락하는 것보다
    SK본사, 방통위(방송통신위원회) 통해 중재 요청을 하시는 게 더 빠를 것이에요.
    업체측은 또 믿음을 주기 위해 KeyBox님께 혼란을 안겨드릴거거든요?!
    계속 거짓말만 늘어놓을 테니 업체와 소통하는 것보다 중재 기관 통해 해결하는 게
    조금이나마 스트레스를 덜 받는 길입니다.

    SK고객센터(국번없이 106번)으로 전화해
    KeyBox님의 상황을 모두 이야기 하고 증거물로 녹취와 문자가 있다고 말씀하세요.
    증거물을 요청하면 본사측으로 제출하면 되고요!

    만약 SK에서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는다면
    방통위 통해 민원 신고를 하시고 증거물을 함께 제출하세요🙌

    그리고 말씀대로 SK인터넷은 위약금 없이 해지하는 방향으로,
    기존에 사용하셨던 LG인터넷은 일시정지를 풀고 만료일까지 사용하시면 됩니다!

    부디 빠른 시일 내에 문제가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ㅠ
    중재 요청을 하는 과정에 도움이 필요하시면 꼭 말씀해 주시구요!
    KeyBox님 소식도 들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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