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K****님의 글

SK 500Mbps 인터넷 설치 후 속도 문제

회원님의 사진
  • K****
댓글 1
  • 조회 2,027

안녕하세요~ 본 사이트 인터넷가입과 무관하나 운영자분이 관련질문들에 친철히 답해주시는거 같아 혹시 도움받을 수 있나싶어 글 남깁니다


다가구 주택 원룸 거주중인데 집주인분께서 건물 인터넷을 기존 KT 100Mbps 회선에서 SK 500Mbps 회선으로 변경한다고하여 오늘 설치까지 됐습니다.

그런데 새로 설치된 인터넷을 사용해보니 기존과 별 차이가 안느껴져 속도 측정을 해봤을때 80~95Mbps 수준으로 나오네요.

이상한 점은 메인 랜선과 컴퓨터를 바로 연결했을땐 400Mbps 이상으로 속도가 나오는데, SK에서 제공받은 공유기를 통해 연결했을땐 100Mbps 이하로만 유지됩니다.

뭔가 공유기에 제한이 걸린건가 싶어 설치 기사분께 문의드렸더니 건물 특성상 한층의 가구들이 회선을 공유하고 있어 속도가 저하된 것이라 어쩔수 없는 현상이다 라고 하시는데... 그럼 공유기 유무와 상관없이 메인선 바로 꽂아도 느려야하는것 아닌가 싶은데 네트워크 지식이 없으니 잘 모르겠네요

제가 뭔가 공유기 세팅을 바꿔서 공유기를 사용하면서 인터넷 속도를 500짜리로 사용할 방법이 있을까요? 

사용중인 랜선은 모두 CAT5E 이상이고 공유기 모델은 GW-ME6130 입니다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KK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저희 백메가를 믿고 찾아주셔서 고맙습니다~!^0^

    # 음.. KK님의 경우~?!
    일반적인 가정용 인터넷의 설치 환경은 아니고..!
    원룸 건물에서 제공하는 (현재 기준 SK의 500메가급) 인터넷을 이용 중이신 상황인데요~!

    이 인터넷 1회선을 여러 세대가 나눠쓰고 있는 상황이라고 해도~?!
    말씀하신 상황을 보면..!
    현재 KK님댁에 들어오는 인터넷 속도는 정상적인 (500메가급에 가까운) 속도가 맞거든요~?!ㅎㅎ

    KK님댁 구체적인 모식도를 알 수는 없지만.. 아마도

    1) 인터넷 메인선 ↔ PC 직결 시 : 500메가급!
    2) 인터넷 메인선 ↔ SK 와이파이 공유기 ↔ PC 연결 시 : (즉, PC 사이에 공유기가 끼면) 100메가급!

    -> 이렇게 각각 측정되고 있는 듯하니까요..!>.<

    (설마.. 또 다른 장비가 껴 있는 건 아니겠지요~?!ㅎㅎ)

    ※ 참고로~! 2)번 단계에서..!
    PC를 통해 유선인터넷을 측정하신 것이 아니라,
    휴대폰 등으로 '와이파이'를 잡아 무선인터넷 속도를 측정하셨던 거라면~?!
    와이파이 신호는 (2.4GHz 말고) 5GHz 를 잡으셔야 -> 500메가급 속도가 나올 수 있어용!



    1. 제가 추측한 것처럼.. 1)번, 2)번 '유선인터넷' 측정 결과가 맞다면~?!

    KK님의 PC도!
    KK님댁에 들어오는 SK 망 원천 품질(속도)도!
    또한 KK님댁의 SK인터넷 메인선과 PC를 연결한 랜선에도..! 문제가 없었다는 뜻~!

    따라서 문제의 원인은 다른 쪽에 있을 테고요~!>.<

    2.  지금으로서는 SK의 공유기 혹은,
    혹은 공유기의 랜선 포트 (체결 불량 등등..) 혹은,
    SK의 공유기와 ↔ PC를 연결한! 랜선(UTP케이블)이..! 유력한 용의자일 것입니다!+_+b

    3. 따라서.. 가능하시다면~?!
    우선은 공유기와 PC를 이었던 랜선을, 다른 랜선으로 교체해서 다시 테스트 해보시겠어요~?!

    (참고로.. 이용 중이신 랜선이 CAT5E 규격이라고 하더라도~?!
    랜선에 생긴 작은 찝힘이나 꺾임 문제로 인해.. 제 속도를 발휘하지 못하는 일이 많답니다~!)

    + 또한, SK공유기에 랜선을 체결하는 포트에
    입바람을 후~후~ 세게 불어 넣어 먼지도 제거해주시기 바랄게요!^~^*

    4. 그리고 만약.. 위와 같이 랜선을 교체해서 테스트를 해보셔도..!
    역시 SK공유기를 거쳤을 때에만 속도가 안 나오면?
    이번에는 다른 공유기를 (기가비트를 지원하는) 연결해서 비교 테스트를 해보시면 됩니다~!

    다른 공유기에서는 정상 속도가 나오면? SK공유기가 문제..라는 뜻일 테니까요~!


    # 다만.. 이처럼..!
    셀프로 테스트를 해보실 또 다른 랜선이나 여분의 공유기가.. 없을 수도 있을 거예요..ㅠ

    그렇다면~?! 그냥 바로 SK본사로 장애신고를 넣으시는 것이 가장 빠른 해결책입니다!+_+b

    (현재 상황을 구체적으로 말씀하시면서,
    "랜선이나 공유기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의심되므로
    기사님께서 오셔서 다른 장비로 교체해서 테스트를 꼭 해봐주시기 바란다" 라고 말씀하시면 되지요)

    참고로 본사 장애신고는? 24시간 가능하답니다~! (찡긋)


    여기까지, KK님께 제 안내가 도움 되었으면 좋겠네요~!

    혹시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를로 편하게 말씀 남겨주시고요~!

    최대한 빠르게 잘~ 해결되어, 정상 속도로 쾌적한 인터넷 생활을 누리시기 바랄게요~!(•̀ᴗ•́)و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