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테이블님의 글

TV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테이블
댓글 1
  • 조회 2,069

안녕하세요?

KT 인터넷 + TV 약정이 끝나서 백메가에서 상담을 받고
8월 4일에 LG 인터넷 + TV + 알뜰폰 가족결합으로 설치 완료하였습니다.

그런데 LG로 바꾼 후 TV 채널을 시청하다보면 간헐적으로 화면이 멈추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화면이 갑자기 10초 정도 멈춰 있다가 다시 재생되기도 하고,
멈췄을 때 채널을 바꾸면 다시 재생이 되기도 합니다.

이 문제 때문에 8월 14일에 LG 설치기사님이 재방문하셔서
케이블과 로그 등을 확인해주셨습니다.

설치기사님 말씀으로는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집이 가끔 있다고,
기기나 설치 차원에서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며
3일 정도 지켜보고 동일한 문제가 계속되면 LG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위약금 없이 해지 가능하다고 하셨습니다.

기사님 다시 다녀가신 후로도 동일 문제가 발생하는 상황입니다.

1. 이러한 문제의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2. 해결이 불가능하다면 비슷한 조건으로 타업체로 옮기는 것이 가능할까요?
3. 아니면 감수하고 그냥 사용하는 것이 나을까요?
(지금 정도면 참을 만한데, 문제가 심해지지는 않을지 걱정이긴 합니다.)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테이블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이번에 저희 백메가를 믿고 LG 신규 가입 진행을 맡겨주셔서 넘넘 고맙습니다~!ღ˘‿˘ற꒱


    # 앗, 그나저나..! 현재 LG IPTV에 간헐적인 멈춤 문제가 발생하고 있군요~?!

    화면 멈춤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될 수 있기에..
    지금 상황만 보아서는 그 중에서 무엇이 원인인지를 딱 꼬집어 내기가 어렵습니다..ㅠ

    (또한 말씀하신 현상은? 흔하게 발생하지는 않은 문제이기도 하지요~;;)

    하여..기사님 말씀대로..!
    만약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서 = 위면해지 (= 위약금 없이 해지)까지 가능하시다면~?
    타사 상품으로 갈아타셔도 그만이기는 한데요~!>.<b

    1) 다만, 위면해지가 적용된다고 해도? LG 신규 가입 사은품에 대해서는 환수가 적용되고요..ㅠ

    (물론, 이 경우라면~?! 또 타사 신규가입 사은품을 받으시면 되지만요!ㅎㅎ)

    2) 이번에.. KT로 다시 가입하실 수는 없답니다..!
    KT는~? 해지 후 만 9개월 이상이 지나야.. 동일 주소지 재가입이 가능해지거든요..ㄷㄷ

    3) 또한~! 간헐적인 멈춤 문제가 해결될 가능성도 아예 없지는 않고요~!

    만약에 문제가 계속되면~?
    지금 당장이 아니라.. 나중에라도! 원하실 때 위면해지를 적용받으셔도 그만이지요~!>.<

    -> 하여, 저는..!
    -> 우선은 최대한 LG를 살려내서(!) 잘~ 써보시는 쪽을 권유드리고 싶습니다!+_+b



    # 테이블님~!

    최근 LG 기사님 내방 이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계속 발생하고 있다고 말씀하셨는데요~!

    다시 한번 LG로 장애신고를 넣어주시겠어요~?!>.<

    그리고..! 지난번 장비 교체가 전혀 없었다면?
    이번에는 장비 교체도 받아 보고 싶다고 말씀하셔요~!
    기사님께서 기기 차원의 문제는 아니라고 하셨으나..;;
    어차피 더 이상 조치를 취할 게 없다면~? 장비 교체가 해법이 될 가능성도 있으니까요~!

    (혹시.. 셋톱박스 교체까지 적용을 받으셨었다면~?!
    또다른 셋톱박스로 바꿔보거나, HDMI 케이블을 교체해보는 방법도 있지요~!+_+b)


    "저번 장애신고 시 LG 엔지니어님이 말씀하시기를,
    동일 문제가 계속되면 위면해지가 가능하다고 하셨으나.. 저는 해지보다는 문제 해결을 원합니다.
    혹시 모르니.. 이번에는 기사님 내방 시 셋톱박스나 HDMI 케이블을 다른 걸로 교체받아볼 수 있을까요?
    장비교체 이후에도 동일 문제가 발생하는지 테스트해보고, 문제 없으면 LG를 계속 쓰고 싶어요"

    -> 이런 식으로요~!

    하여, 계속하여(?) 본사 장애신고를 통해.. 최대한 문제해결을 도모해보시면 좋겠고요~!

    그래도 달라지는 게 없다면~?!

    1) 당장 타사(SK 혹은 스카이라이프)로 갈아탈지?
    2) 좀더 버티다가 나중에 타사로 갈아탈지?
    3) 아니면 그럭저럭 견디면서 LG를 계속 써볼지? 여부를.. 차차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b

    제 제안이.. 어떠신가요, 테이블님~?!(∗❛⌄❛∗)



    p.s.
    참~! 그리고 혹시 현재 셋톱박스가..
    모뎀에 직결되어 있지 않고 / 와이파이 공유기 하위에 연결되어 있는 상태라면~?!
    공유기를 탈거하고! 모뎀에 직결해서 테스트해보시는 것도 권유드립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