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배****님의 글

이전설치와 tv추가 문의

회원님의 사진
  • 배****
댓글 3
  • 조회 1,976

안녕하세요


지금


본가: skb인터넷+TV 사용중(약정 끝남, 제 명의)

저: skb인터넷만 사용중(약정 28개월 남음, 제 명의)


의 형태로 사용중인데요

제가 회사근처 원룸으로 이사를 가게 되면서 인터넷이 필요없게되었어요

그래서 본가의 인터넷+tv를 해지하고 제가 쓰던 인터넷을 이전설치+tv가입 해드리려고 하는데 제한사항이나 더 괜찮은 방법이 있을까요?


전체 댓글 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배필해라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아핫, 이번에 이사를 가시면서 따로 계약해 쓰던 인터넷이 불필요해지셨군요
    해서 인터넷을 본가에 옮기고 + TV만 따로 추가하여 이용하는 방법을 생각해내주셨네요~!

    말씀하신 상황만 보면
    배필해라님께서 구상하신 계획대로 하는 게 베스트로 보입니다만,
    몇 가지를 확인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1) 혹시 이사가시는 원룸에 특정 회사의 인터넷이 옵션으로 제공되어,
    개인명의 인터넷은 건물주가 반대해 설치할 수 없는 상황이신가요?

    만약 그렇다면 건물주 반대로 어쩔 수 없이 계약을 이어가지 못하는 상황이기에
    위약금을 면제받으실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이런 상황에서도 소비자가 위약금을 100% 물어야 했는데,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19년부터 차츰 이러한 규정이 생겨났거든요 ㅎㅎ

    2) SK는 인터넷 개통 후 30일이내까지만 결합을 허용해줍니다.
    그래서 본가에 SK휴대폰을 결합해 할인혜택을 보고 계셨고 ->
    이 휴대폰들을 자택에 옮겨 결합할 계획이셨다면 이는 불가능해요..💦
    즉 보유하고 계신 SK휴대폰이 있어도 써먹질(?)못하는 거죠ㅠ
     
    3) IPTV도 인터넷과 동일하게 '3년약정'을 가집니다.
    그래서 인터넷만 사용중인 회선에 IPTV를 추가하여 개통하신다면
    두 상품의 약정종료일이 달라지게 될 것이에요ㅠ

    그나마 인터넷 개통하신 지 얼마 되지 않아 그 간극이 엄청나진 않지만,
    뒤늦게 추가했던 IPTV의 약정까지 모두 기다려주셔야
    통신사 변경이나 재약정을 염두에 두실 수 있답니다.



    해서 2가지 질문이 생기는데요~
    * 이사가시는 건물에 특정 통신사 인터넷이 옵션으로 제공되고, 해당 인터넷만 사용해야하는 상황이신 건가요?
    * 본가나 자택에 결합된 SK휴대폰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결합되있다면 둘 중 어느 곳에 휴대폰이 묶여있는지도 알려주세요~!

    함께 머리를 싸매고(?) 좋은 방안이 없을지 고민해드리겠습니다 ㅎㅎ
  • 회원님의 사진 배****
    @이상희1. 원룸에 KT인터넷이 기본옵션으로 제공되긴하는데 건물주측에서 따로 다른 회사쓰지말라는 제한을 하진 않았어요
    2. 본가의 인터넷, tv은 온가족할인(제핸드폰포함)에 묶여있고 제가 쓰던 인터넷은 패밀리요금제 라는걸로 묶여있어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배필해라앗~! 그러셨군요
    회신주셔서 감사합니다.

    1. 건물주분께서 별 다른 말씀이 없으셨다고 하더라도 개인명의 인터넷 설치는 반대하실 가능성이 큽니다.
    보통 옵션으로 인터넷이 제공되는 곳들은 단자함을 깔끔하게 구축해놓은 경우가 대부분이라
    별도로 인터넷 설치하는 것을 원하지 않아하시더라고요 ^^;
    하여 이 부분도 건물주분에게 문의하셔서 정확히 확인해보시면 좋을 텐데요~!

    2. 만약 건물주분이 반대하신다면 -> 말씀드린 것처럼 위면해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신 인터넷 개통하신 지 1년이 되지 않아 가입당시 받았던 사은품을 반납하셔야 해요ㅠ
    인터넷의 최소 의무유지기간은 1년이고, 이 기간 이전에 해지되면 사은품 환수대상이거든요 💦

    다만 백메가 통해 가입해주신 분이시라면 사은품 환수는 제가 어떻게든 힘을 써서(?) 막아드릴 수 있습니다.
    1) 혹시 백메가 통해 가입해주신 분이시라면 가입명의자분의 휴대폰 번호를 남겨주시겠어요?!
    연락처는 010-XXXX-XXXX 형태로 남겨주시면 자동 블라인드 처리된답니다.

    2) 만약 타 업체 통해 가입하셨었다면 가입당시 사은품을 얼마 받으셨었는지 확인해봐주세요!
    금액이 크지 않다면 아예 해당 인터넷을 해지하는 것도 하나의 방안이라 여쭙습니다.

    해당 인터넷만 해지한다면 불필요한 이전/가입설치비를 아낄 수 있고,
    본가 인터넷은 재약정하여 요금할인이나 사은품 혜택을 노려보실 수 있으니까요!

    3. 한편, "온가족할인"이라 함은,
    SK인터넷, SK휴대폰을 장기간 이용하신 분들에게 적합한 결합상품입니다.

    아시겠지만 이 결합에 쌓인 가입년수에 따라 할인액을 제공해주는데,
    30년이상 모였을 경우 인터넷 최대 50% + 휴대폰 1대당 30% 할인이 제공되는 어마어마한(?) 녀석이지요 ㅎㅎ

    그리고 정~말 다행히도 "온가족할인" 결합만큼은
    인터넷 개통후 30일이 지났어도 휴대폰을 결합시킬 수 있어요

    이외 온가족프리/온가족플랜(온가족무료)/한가족할인/요즘가족결합 등의 결합이었다면 이게 안되는데..!
    딱 온가족할인만 이게 가능하거든요 ㅎㅎ

    하여 자택의 인터넷을 해지하는 방향으로 가게 되더라도 ->
    휴대폰 재결합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

    자, 결론적으로 다시 몇 가지 질문이 생기는데요~! +_+
    얼마 안남았으니 조금만 더 힘내주시길(?) 바랍니다. 흐흐

    그럼 질문 나갑니다!

    1) SK인터넷을 가입하셨을 당시 사은품은 얼마를 받으셨었나요?
    2) 자택의 SK인터넷은 저희 백메가 통해 가입해주셨을까요?
    만약 그렇다면 가입명의자분의 휴대폰 연락처를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3) 시간이 괜찮으실 때 본가 SK인터넷 재약정 조건도 확인해봐주세요~!

    "본가 재약정 조건" VS "이전/가입설치비, 사은품 반납(환수)금액, TV가입사은품"을 모두 고려해서 비교하고
    어느 쪽이 더 손해를 덜 볼 수 있을지 계산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_+
    그럼 회신 기다리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