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겨주신 문의 내용과 첨부해주신 이미지 확인했습니다.
백메가에서는 이미지와 같은 서류를 따로 제공하지 않는데
아마 다른 업체 통해 가입하신 후 받으신 계약서겠지요~?!
보통 본사 통해 가입한다면 환수 기간은 1년이고요!
백메가도 동일하게 1년 기준입니다🙌
최소 의무 유지 기간에 대한 지원금 환수 여부는
판매자가 설정하기 나름이며 모든 업체가 동일하지 않습니다.
또한 환수기간은 소비자에게 필히 고지해야 하기에
"※10개월이내 해지시 현금사은품 전액환불" 이라고 명시되어 있는 것이죠.
이 외에도 사은품을 환수하는 경우는 다양합니다.
인터넷 또는 TV 요금제를 비싼 요금제로 사용하는 경우
개통한지 6개월, 9개월, 1년 이내 요금제를 하향하면
사은품을 환수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하곤 하는데
이는 통신사마다 어떤 요금제로 사용하는지에 따라 상이합니다.
달콤한캔디님께서 가입하신 곳은 10개월 이내 해지시 사은품을 전액 환불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으니
10개월 기간만 잘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 업체쪽 통해 계약서에 기재되어 있는 그대로
10개월 사용 후 해지하면 사은품 환수 문제가 없는 게 맞는지 꼼꼼히 체크하세요.
돌 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는 게 좋지 않겠습니까🙋♀️
확인 결과 10개월 후 해지해도 사은품을 반납하지 않아도 된다고 한다면 해지시 위약금만 청구되는 게 맞습니다😃
여기까지 답변을 작성하고 추가 댓글을 확인해서요!
요금 납부 10개월이라면 이는 LG 기준입니다.
2022년에는 LG 환수 기준이 요금 8회 완납을 해야 환수 문제가 없었거든요.
달콤한캔디님께서 LG로 가입하신 게 맞다면 요금 완납 회수 기준으로 봐야합니다.
완납이라는 것은 1개월 한 달 요금이 청구된 것을 납부했을 때 1회 완납으로 인정되기에
11월 9일 개통 후 청구된 12월 요금은 1회 완납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23년 1월에 청구되는 22년 12월 요금 청구 분부터 인정되지요!
또한 사용 중에 일시 정지를 하셨다면 요금 납부 횟수가 채워지지 않을 뿐더러
사용 기간에 포함되지 않기에 일수를 잘 계산하고 해지하셔야 해요.
가장 안전하고 확실하게 확인하는 길은 가입하신 업체 통해 체크하는 것입니다.
1) LG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 9월에 청구되는 요금 납부 후 해지하면 되는지?
2) 반대로 KT 또는 SK로 사용하고 계시다면 => 9월까지 사용하고 10월에 해지하면 되는지?
이를 확인하시면 되지요~!
궁금증이 해소 되셨을까요?
또 다른 질문 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다음에 인터넷이 필요하시면 백메가 꼭 떠올려 주시구요~
지인 분들께 백메가 소개도 살짝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