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무민님~! 믿고 가입하는,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 😊
오!? 저희 백메가는 인터넷 상품을 판매하는 영리사업자인데
아마 인터넷 커뮤니티(?)로 착각하여 글을 남겨주신 거겠지유? ^^;;
그나저나 위약금 때문에 타사로 이동 못 하고 계시다는 건
인터넷 약정기간이 남아있다는 의미일텐데요~
지금 상황에선 2가지 방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_+
1. LG유플러스 인터넷은 약정만료일까지 방치하고,
새로운 인터넷을 가입한다.
인터넷 약정기간이 얼마남지 않은 경우에 적합한 방법입니다 😍
해지 위약금보다 남은 약정기간 동안 납부하실 총 요금이 적을 것이고,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는 인터넷을 가입하여 더이상의 스트레스를 막을 수 있기 때문이죠ㅎㅎ
2.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 확답을 받고,
새로운 인터넷을 가입한다.
1) 위면해지 조건이 좀 까다로워 확답받기 쉽진 않지만
다른 문제도 아니고 인터넷 품질 문제로 해지하려는 건데
그냥 위약금을 내고 해지하는 건 아깝습니다..ㅠ
하여 위면해지를 시도해 볼 필요가 있어요~!
일단 100메가 인터넷 기준으로 보장하는 최저 속도(SLA)는 50Mbps인데
문제는 이 최저 보장 속도가 업로드, 다운로드 모두 보장하지 않고
다운로드만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끊김과 관련된 내용은 전혀 없어유;;
이는 통신사들의 방어기재(?)라 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 뿐만 아니라 타사도 마찬가지거든요 😢
자, 위면해지를 받기 위해선
① LG유플러스 속도 측정 서버에서 측정한 다운로드 속도가
최저 보장 속도인 50Mbps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② 또한 30분간 5회 이상 속도를 측정하여
측정 횟수의 60% 이상이 다운로드 속도가 최저 보장 속도에 미달해야
해당일 이용 요금을 감면해 드리는데요~
③ 월 5일 이상 감면을 받아야 합니다. (참.. 까다롭죠? ^^;;;)
2) 다만 호오오옥시라도 인터넷을 설치받으신지 1년이 되지 않았다면
해지 시 -위면해지 여부와 무관하게-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가 있습니다ㅠ
음.. 일단은 속도 측정을 해보시고,
여러 번 속도 측정을 해보았음에도 최저 보장 속도가 나오지 않는다면 →
LG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요금 감면과 위면해지에 대해 강력히 말씀해 보시고요~!
최저 보장 속도가 나오더라도 →
속도가 너무 느리고 끊겨서 도저히 사용 못 할 정도이니
해결해 달라고 강력하게 말씀해 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_+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본사 측에서 더이상 해결이 불가하여
위면해지를 해드리겠다고 하는 경우도 있긴 하거든요!
부디 무민님께서 잘 이야기되어 빠른 시일 내 위면해지 확답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LG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찬찬히 말씀 나눠보신 후에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시고요,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