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j****님의 글

양도문의

회원님의 사진
  • j****
댓글 4
  • 조회 1,679

안녕하세요 

현재 LG유플러스 티비,인터넷 쓰는중인데요

집을 합치면서 제 명의  티비/인터넷회선 하나가 남아 필요없게되어 해지를 알아봤는데

3년약정,만기까지 11개월남은상태라 위약금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아버지쪽에 인터넷/티비가 없어서 거기로 이전을 해드릴까 하는데

여기가 제가알기로는 lg 설치가 안되는 지역으로 알고있어서요 (단독주택입니다)

이럴경우 이전이 안될까요? 이전이 안된다면 위면해지를 하고싶은데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궁금한 사항은

1.. 제 명의인 상태로 아버지댁에 이전설치 신청하면 가능할지

2. 만약 이전설치가 안된다고하면 위면해지가 가능한지 ( 저는 전입신고는 불가합니다, 다만 사업자가 있어 사업장주소지이전은 가능)

3. 만약 무조건 설치해달라고 하면 설치는 가능할지

4. 아버지에게 명의 이전완료 후 만약 lg설치가 안된다면 위면해지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전체 댓글 4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juha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소중한 시간 내주시어 문의 글도 남겨주시고 정말 감사드려요💛


    거주하고 계신 곳과 다른 가족분 댁을 합가하면서
    juha님께서 쓰셨던 LG인터넷과 TV가 필요없게 되었군요?!
    문제는 약정 기간이 약 11개월 남아있다는 것입니다😐

    위약금은 이미 확인하셨는데 적은 금액이 아니라
    다른 방향을 모색하고 계신 듯합니다.
    위약금은 사용하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상승하다가
    만료일 직전에 확 줄어들기에 11개월 남아 있다면 위약금이 높게 청구될 시기예요ㅠ

    헌데, 아버님 댁이 LG인터넷을 설치할 수 없는 곳으로 알고 계시다면
    확실하게 설치하지 못하는 게 맞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어요.
    만약 설치가 가능하다면 이전 설치하여 사용해야 할 테고,
    설치하지 못한다면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없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juha님께서 남겨주신 4가지 질문이 있는데 질문 먼저 살펴볼게요✨

    1) 아버님 댁 이전설치
    juha님 명의이지만 아버님 댁에 LG인터넷을 이전 설치하는 것 가능합니다!


    2) 이전 설치 불가시 위면해지 가능?
    이전 설치가 불가하다면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어요.
    다만, 모 아니면 도라는 2가지 결론으로 나눠집니다ㅠ

    ⓐ 단순 기사님이 방문하여 설치하지 못하는 곳으로 판정된다면
    → 별도로 증빙 서류를 요청하지 않기 때문에 위면해지를 쉬이 받을 수 있습니다.

    ⓑ 반대로 전산상 이전을 아예 하지 못하는 설치불가 지역(또는 망미 지역)으로 확인된다면
    → 인터넷 명의자의 전입신고 서류가 필요합니다💦

    인터넷 명의자가 juha님이라면 전입 신고가 불가하기에 이 때에는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지 못해요ㅠ
    또한 사업장 주소 이전이 가능하다고 했으나
    LG인터넷 명의자가 이전 했다는 전입신고서가 아니면 증빙서류로 제출이 불가해요;;
     

    3) 무조건 설치해주시오! 한다면~?!
    인터넷을 설치해달라고 요청한다고 해서 설치를 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설치 불가 사유가 다양한데 "불가" 판정이 되어 설치하지 못하는 것이기에
    LG에서 설치를 해주고 싶어도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공사 기간이 필요한 곳이라면
    공사를 하고 설치하게끔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4) LG인터넷 → 아버님 명의로 이전
    아쉽게도 아버님 명의로 변경하고 LG인터넷을 이전 설치하면
    본사에서 빠르게 눈치채기 때문에 위 방법은 통하지 않습니다😥


    우선 전산으로 LG인터넷을 설치할 수 있는 곳으로 확인되는지~?!
    아니면 아예 설치 불가인 것인지 확인해야합니다.
    그래야 확실하게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니깐요.

    주소는 지역명 뿐만이 아닌 번지수, 건물명, 동 호수 모두 필요하고요~
    확인하자마자 빠르게 블라인드 처리해 드리니 개인정보 노출은 염려마세요.
    juha님 소식 기다리겠습니다!

    P.S
    현재 LG인터넷과 TV는 각각 어떤 요금제를 사용하고 계신지?
    매월 청구되는 총 월요금은 얼마인지 알려주세요!

    *예시답변: 요금제는 와이파이기본_광랜안심 / TV는 베이직 + UHD4 셋톱박스
    => 위와 같이 상세히 말씀해 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j****
    @김가영경기 화성시 서신면 전곡항로 **번길 *-** 하얀색 건물 입니다
    와이파이 기본_광랜안심, 3년약정
    TV 프리미엄 , 3년약정

    매월 청구금액은 38,330원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juhajuha님, 좋은 아침입니다 :)

    남겨주신 주소로 인터넷 망을 살펴봤는데요~
    따흑...전산상으로 망미지역(설치불가)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 때에는 위약금 면제 해지를 하기 위해서는
    LG인터넷 명의자가 이사를 갔다는 증명을 하지 못한다면 (전입신고서)
    위약금 면제 해지는 받을 수 없습니다ㅠ
    즉, 아버님 댁으로 이전 설치하는 건 의미가 없다는 뜻이죠.

    헌데 접수팀에서 설치를 할 수 없는 게 확실한지
    한 번 더 체크해 보기 위해 실사접수를 요청해뒀습니다.
    공사 통해 설치가 가능할지, 아예 공사조차 불가한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죠🙋‍♀️

    다만..! 실사 요청시 확인하는데 시간이 조~금 소요되어서요!
    길게는 2~3일, 짧으면 오늘 안네 결과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조금 기다려 주셔야 할 텐데 제가 피드백 받는대로 알림 메시지 하나 넣어드릴 테니
    juha님 연락처 하나 남겨주시겠어요~?!

    010-XXXX-XXXX 형태로 남겨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되니
    개인정보 노출은 염려마세요.
    010-12**-**** ← 이렇게 감춰집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juha님! 오래 기다리셨지요~?!
    확인 결과 실사 접수 결과
    지중화 지역이라 케이블 포설 불가로 설치 불가하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따흑.. 이 때에는 아버님 댁에 이전 설치하더라도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기 위해서는 LG인터넷 명의자분이
    이사가셨다는 증명 서류인 전입신고서를 제출해야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어요.

    전입신고를 할 수 없는 상황이니..!
    LG인터넷을 어떻게 하시는 게 좋을지 고민되실 텐데요!
    2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1) 남은 약정 기간동안 요금만 납부하기.
    매월 청구되는 요금은 38,330원인데요~
    프리미엄 요금제를 → 가장 저렴한 일반형으로 변경하고 월요금을 줄여서 납부하는 것이죠.

    프리미엄 요금제와 일반형과 요금의 차액은 5,610원으로
    38,330원 - 5,610원 = 32,720원으로 청구될 것입니다.

    물론 TV요금에 조금의 할인이 적용되어 있다면
    제가 계산한 만큼 줄어들지 않을 거예요.
    더 적게 줄어들겠지만 그대로 매월 납부하는 요금이 줄어듭니다.
    그럼 남아 있는 약정 기간 11개월 동안 납부하는 요금은 359,920원이 되겠죠!

    juha님께서 확인하신 위약금이 이보다 많다면 11개월 버티시는 게 맞고요~
    반대로 계산 금액보다 적게 청구된다면 위약금을 납부하고 해지하시면 됩니다!


    2) 인터넷+TV 양도하기📺
    중고나라 또는 당근마켓 통해 인터넷과 TV를 양도하는 것입니다.
    단기간 인터넷과 TV를 필요로 하는 분이 있다면
    juha님께서 쓰시던 인터넷을 양도 받아 사용할 수 있으니깐요.

    위에서 언급한 플랫폼 통해 양도글을 작성하고 기다리시면 되는데...!
    인터넷만 찾으시는 분은 많긴하나.. TV를 함께 찾는 경우가 많지 않아서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양도 글을 올려보시는 게 좋겠죠~?!


    2가지 선택지 중 2번 먼저 택하지 않으실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일단 요금을 납부하는 것보다 양도하는 게 좋으니깐요ㅠ
    매월 납부하는 요금이 너무 아깝구요.

    참, TV요금제는 유지하시든, 양도하시든
    프리미엄 요금제를 → 일반형으로 하향(다운그레이드)하세요.
    이제 사용하지 않을 TV이니 요금을 조금이라도 아끼시는 게 중합니다💪


    여기까지 모든 설명을 마쳤는데요~
    좋은 소식을 들려드리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 큽니다ㅠ 
    부디 양도하는 쪽으로 택하신다면 양수인이 하루 빨리 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