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진팡님의 글

작년 11월 백메가에서 가입 후 인터넷 사용중인데요!

회원님의 사진
  • 진팡
  • 댓글: 1
  • 조회: 577



백메가 통해서 기존 KT100기가를 사용하다가 SKT500기가로 변경했는데요.

바꾼 시점부터 인터넷 속도가 오히려 기존보다 느린 느낌이었고, 최근에는 점점 더 느려지는 듯한 느낌입니다.

(무선와이파이의 문제도 아닌게 TV로 유튜브볼때마다 끊김이 심하고, 자꾸 화질이 가장 낮게 떨어집니다..)


사실 저희 아파트에서는 500기가로 바꾸어도 체감은 크게 나아지지 않을 수 있다고는 말씀주셨었는데,

임대하는 와이파이 기기 업그레이드하는 겸 일단 500기가로 진행했었습니다.

근데 체감상 차이가 없는게 아니라 전반적으로 오히려 더 안좋아진 느낌이에요.


혹시 성능체크같은것을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만약 특별히 방법이 없다면, 가입시점에 얘기주셨던 100기가로의 다운그레이드를 하는게 나을것 같은데..

당시에 10개월만 유지하면 된다고했는데, 그럼 다운그레이드는 몇월 몇일부터 할 수 있는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진팡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ㅁ^)//
    백메가를 믿고 인터넷 가입을 맡겨주셔서 감사드려요!

    오호~~!! 그나저나… KT에서 SK로 바꾸신 후,
    인터넷 속도가 점점 느려지는 느낌이 있으시군요~~??

    KT 100메가급에서 -> SK 500메가급으로 바꾸신 거면
    대역폭이 부족하실 일은 없을 듯한데….
    유튜브 시청 시, 끊김 및 화질저하 문제가 있었군요....!!

    1)
    해서, 혹시… SK 인터넷망 품질이 좋지 않은 건 아닌지??
    설치받으신 주소지의 망 품질을 확인해보았는데요~~!!

    작년 11월 11일 SK를 설치 받으신 주소지(아파트)라면,
    SK인터넷이 광(光)케이블 기반인 대칭형 망으로!!
    잘~~ 들어가고 있는 곳이더라구요~~!!ㅎㅎㅎ

    ㄴ 즉!! 인터넷 품질에는 문제가 없어야 정상(!)인데요…!!

    2)
    다만, 지금처럼 준공된 지 오래된 건물의 경우에는~~?!

    인터넷이 대칭형 망으로 들어가고 있다고 하더라도
    품질 문제가 발생하는 일이 종종 있기는 합니다~~;;;

    장비 노후화 등으로 인한 문제가 있을 수도 있겠구요...!!

    광케이블 기반인 대칭형 망으로 설치가 어려웠다면~~??
    전화선 기반의 구형 망으로 설치가 되는 경우도 있지요;;;
    (이 경우라면, 아무래도 품질이 좀 떨어질 수 있어유....)

    3)
    해서~~!!
    이번에 진팡님 댁에 설치된 이 SK인터넷이...
    * 광케이블 기반인 대칭형 망(FTTB 방식)이 확실한지??
    * 맞다면, 현재 품질/속도에는 문제가 없는 것인지~~??

    ㄴ 이는 현장에서 직접 확인이 가능한 부분이구요~~!!

    11월에 SK 기사님께서 설치를 위해 내방하셨을 때...
    별다른 말씀이 없으셨다면~~??!!
    ㄴ 품질/속도에 문제가 없는 상태였을 거예요~~!!>ㅅ<a

    4)
    그래도 혹~~시 모르는 일이므로…!!
    또한 당장 유튜브 시청에 큰 불편이 있는데다,
    속도가 점점 느려지고 있다고 느끼고 계신 상황이므로!!

    지금이라도 바로....!! SKT 본사로 전화하시어,
    품질장애 신고부터 꼭!! 해주시겠어요~~?!>ㅅ<bbb

    (참고로, 본사 장애신고는~~? 24시간 가능하답니다!!)

    그럼 본사에서 망 상태도 (+ 속도) 점검해주시고,
    조치를 취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봐주실 거예용!!
    필요에 따라... 기사님 내방까지 있을 수도 있구요~~!!

    5)
    그리고~~!! 요 문제 해결의 여부를 떠나서(?!)

    원하신다면? SK인터넷을 100메가급으로 낮추시어
    통신요금을 절감하시는 것도 당연히 좋은데요~~☆

    진팡님댁 SK인터넷 : 요금제(속도) 다운그레이드는?

    개통일을 기준으로,
    만 6개월 (= 만 183일)이 경과한 이후에 해주세용~~!!
    그럼 사은품 환수 문제가 전~~혀 없습니다!!^ㅁ^)//

    즉~~!! 지금은~~?!!
    이미 개통 후 만 183일 이상이 경과한 시점이므로…!!
    원하시면 당장이라도 100메가로 낮추셔도 됩니당!!

    (참고로… 혹시 '해지'를 하시는 거라면~~?!ㄷㄷㄷ
    개통 후 만 9개월 (만 275일) 경과 후 해주셔야 해용!)


    ---------------------------------------------------------


    진팡님~~!!>ㅅ<)//

    진팡님 인터넷은 SKT (SK텔레콤) 소속이니까요~~☆

    ㄴ SKT 본사 인터넷 고객센터 : 080-816-2000(무료)

    요기로 직접! 명의자분께서 전화하시어,
    장애신고 하시고 -> 현재 상황 말씀하시면 되구요!
    (아쉽게도… 저희가 대신 접수해드릴 수가 없답니다;;;)


    이번 기회에 꼼꼼하게 점검 받아보시고,
    하루 빨리 유튜브 문제가 해결되기를 바랄게요~~!!

    (+ 원하시면 인터넷도 100메가로 낮추시면 되구용!!)

    추후 댓글로 소식 전해주시겠어요~~?! 기다릴게유!!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