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따뚜님의 글

sk인터넷이 너무 말썽입니다.. 해결방안이 뭘까요?

회원님의 사진
  • 따뚜
  • 댓글: 3
  • 조회: 854

안녕하세요.

자주 끊기고 버벅대는 인터넷 때문에 스트레스 받아 서치하던 중 이곳을 찾아서 문의 드리려고 글 적습니다.


현재 sk 광랜 사용중이구요. 작년 8월 즈음 3년 약정 걸고 문제 없이 사용하다가 12월에 현 거주지로 이사하게 되면서 이전 신청하여 사용 중인데

이전설치 할때 설치기사님이 sk회선이 안깔려있다고.. 다른 통신사 것 끌어다 쓰셔야한다고 하면서 좀 끊기거나 느릴수도 있다고 하셨거든요.

쓰면서 크게 문제가 없을수도 있는데 문제가 생기면 연락 달라고 하셨었구요. 


간헐적으로 인터넷 끊김과 와이파이 끊김이 있었는데 요즘들어 좀 심하네요.. 

와이파이 연결된 프로젝터로 시청중인 유튜브가 연결이 풀리면서 멈춰버린다던지.. 하는 일이 좀 자주 생겨서 이걸 어찌해야 하나 고민이네요.

휴대폰이랑 가족결합으로 다 묶여있어서 할인이 좀 되기 때문에 sk로 사용한건데 이렇게 문제가 생기면 차라리 kt 쪽으로 옮길까도 싶구요.


sk쪽이랑 얘기를 해서 약정 남은것 위약금 없이 해지가 가능하면 다른쪽으로 넘어가는게 현명할지요??

설치 조회해보면 sk는 광랜만 가능하고, kt나 lg는 기가까지 가능하다고 나오기는 합니다.

대칭형인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구요.. 한번 확인 가능하실까요???

주소는 충남 천안시 동남구 순천향*길 ** 입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따뚜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아이고..! 이전까지 문제없이 쓰다가 이사가면서 품질에 적신호가 켜진 상황이군요
    알려주신 주소를 먼저 조회부터 해보고 왔는데
    하필이면 거주지까지 SK인터넷이 "비대칭형"으로 들어가고 있었습니다;;

    정확히는 VDSL이라 불리우는 구형 전화선 기반인데
    이는 통신사 운용상태에 따라 대칭형이기도하고, 비대칭형이기도 한 회선입니다.

    헌데 SK의 VDSL망은 품질상태가 열악해 비대칭형으로봐도 무방해요
    간섭(노이즈)에 취약해 여러 문제들을 많이 일으키고,
    이미 조회해보신 것처럼 SK VDSL망의 경우, 최대 100메가까지밖에 설치되지 않습니다.
    KT와 LG는 VDSL망이라 하더라도 보통 500메가, 경우에 따라 1기가까지도 설치되곤 하는데
    기가급 개통조차 불가능할 정도로 품질이 매우 매우 열악해요
    이때문에 이를 사용하셨던 고객분들은 대부분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곤 하셨었지요;;

    하여 품질을 생각하신다면 대칭형을 지원하는 KT나 LG로 이동하시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자~ 그런데 다른 통신사로 변경하려면 두가지 문제가 해결되어야 합니다.

    1) 사은품 반환!

    SK인터넷을 가입하신 지 1년이 되지 않았으니
    가입당시 대리점에게 받아보셨던 사은품을 모두 반환하셔야 합니다

    인터넷 가입시 지급되는 사은품은
    이유를 막론하고 최소 1년간 사용할 것을 약조하고 지급하는 것이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부득이하게 인터넷을 해지하게 되시더라도 사은품 반환은 막을 길이 없습니다

    물론 다른 통신사로 신규가입을 진행하시면 사은품을 받아볼 수 있으니,
    위의 허들은 크게 걸리지 않을 텐데요!

    2) 위약금!

    위약금은 약정기간 이내 중도에 해지할 경우 통신사에 물어야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약정기간동안 받았던 약정할인 금액을 반환하는 개념이지요!

    품질문제로 해지를 하고자 하시는 것이니,
    위약금 면제 해지(일명 위면해지)를 요구해보실 수 있겠으나, 이 길이 쉽지만은 않을 것입니다..ㅜㅜ
    통신사들은 말도 안되는 기준을 내세우고 있어 이를 받아내기가 참 어렵기로 유명하거든요?

    약관상 마련되어있는 위면해지 기준은
    통신사 과실의 사유로 1시간이상 장애가 월 3회이상 발생하거나
    통신사 과실로 월 장애누적시간이 24시간 이상 발생할 경우 위면해지가 가능하다고 되어있구요
    혹은 최저속도 보장기준에 미달하는 경우가 월 4회 이상 발생하여 해지하는 경우에 가능합니다.

    최저보장속도(SLA)는 '다운로드 속도'만을 기준으로 하니
    업로드 속도나 지연시간(Latency, Ping)에 문제있는 건 위면해지 대상도 아니지요..;;


    하/지/만 보편적이고 상식적인 선상에서
    정상적인 사용이 어려울 정도의 품질을 제공하고 있다면
    저 조건들을 충족하지 않아도 위면해지를 요구해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강력하게 항의해서 위면해지를 받은 사례도 있었어요.

    그러니 문제해결을 위해 여태까지 행하셨던 것들을 말씀하시면서 강력히 항의해봐주세요!

    "이사오기 전까지 문제없이 써오다가 이사온 직후부터 인터넷이 말썽이다
    기사님도 설치해주시는 당시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말씀해주셨었는데
    일상적인 생활 자체가 불가능한 수준으로 인터넷이 자주 끊기고 하다보니 더이상 이용하기가 어렵다.
    알아보니 우리 집은 VDSL망이라는 걸로 연결돼 품질이 저하된다고 하던데
    이대로는 쓸 수 없어 광케이블 대칭형이 지원된다는 통신사로 이동하고자 한다.
    허나 통신사 망 품질문제로 해지하려는 건데 위약금을 내가 내는 것은 너무 억울하니 위면해지 처리를 해주시라 "

    라는 식으로 말이지요!
    그러면 승산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_+
    한 번 통화해보시고 이후 소식도 전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따뚜
    @이상희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통신사쪽에 먼저 개선 요청을 해보고 크게 바뀌는게 없으면 말씀해주신대로 위면해지쪽으로 강하게 주장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따뚜넵~! 건승을 빌겠습니다 ㅎㅎ
    이밖에 다른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새 인터넷 가입이 필요해지시면 다시 찾아주세용!
    따뚜님께 꼬옥 맞는 상품을 찾아 가이드해드리겠습니다💕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