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양수****님의 글

(KT)인터넷, TV 재약정 문의

회원님의 사진
  • 양수****
댓글 2
  • 수정
  • 조회 1,789


가족결합 핸드폰 4 + 인터넷 + TV 2대 사용 중입니다(티비 한대 해지 예정)

오랫동안 티비를 안 보다가 이번에 새로 구입하면서 확인하니

4K 티비는 기존 구형 셋탑박스에서 지원이 안된다고

지니티비로 요금제를 변경해야 셋탑박스 변경 및 4K 시청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이게 꼼수가 아닌가해서 문의 남깁니다

기존 요금제에 셋탑박스만 변경해서 시청이 불가능한건가요?


요금제를 변경하면 새로운 요금제로 3년 약정이 들어간다는데

이럴 경우 티비만 재약정인지 인터넷 티비를 합쳐서 재약정인지 궁금합니다


현재 휴대폰, 인터넷, TV가 어떤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지 전혀 모르고 있습니다

파악 될까요?


가입자는 ***, 주소는 남양주시 조안면 송송골길 ** / 조안면 송촌리 ***번지 입니다


1. 기존 요금제에서 셋탑박스만 변경해서 4K 티비 시청이 불가한지

2. 요금제 변경에 따른 재약정은 티비만인지, 인터넷도 함께 묶여서 가는건지

3. 변경 및 재약정 시 서비스 상품이 있는지

4. 현재 사용중인 상품들 목록을 알 수 있는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 2
  • 회원님의 사진 양수****
    아 15년정도 사용하면서 재약정 고지나 서비스 받아 본 적 없습니다
    셋탑박스도 15년전에 받았던 그대로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양수리깜찍이안녕하세요, 양수리깜찍이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 +_+

    헛ㅎㅎ 저희 백메가는 인터넷 가입 유치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인데
    이 먼 곳(?)까지 어떻게 찾아주셨나요?
    가끔 본사 고객센터 또는 커뮤니티로 착각하고 찾아주는 분이 계신데
    양수리깜찍이님께선 본사 고객센터로 착각하신 것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어떤 이유로 찾아주셨든 요렇게 우연히 만나게 된 것도 인연이니
    도의적인 측면에서 최대한 답변드리는 것이 맞다 여겨 아는 범주 내 답변을 이어 나가보겠습니다 😊


    1. 남겨주신 상황으로 미루어보아 현재 사라진 구형 TV요금제(채널)와
    엄청난 레거시(구세대) 셋톱박스를 사용 중이신 듯합니다ㅎㅎ

    1) 15년 전에 설치받은 셋톱박스라면 4K를 지원할리 없기에
    4K를 지원하는 셋톱박스로 교체받으셔야 하며,
    2) 4K를 지원하는 신형 셋톱박스로 교체받고자 하시는 경우에는
    TV요금제도 신형으로 변경해야하는 일이 있습니다.

    아마 양수리깜찍이님께서 딱! 요런 상황인 듯해요 😅
    다시 한 번 KT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기존 TV요금제를 유지하며, 셋톱박스만 변경할 수 없는지 재확인해 주시겠어용?
    KT 상담원분이 제가 추측한 이유로 불가하다고 또다시 설명해 주시면
    셋톱박스 교체를 위해 어쩔 수 없이 TV요금제도 변경하셔야 합니다.


    2. 참고로 4K 셋톱박스로 변경한다 해도
    모든 채널과 콘텐츠를 4K로 볼 수 있는 건 아닙니다^^;

    4K 화질을 즐기기 위해선 3가지가 준비되어 있어야 해요~!
    ① 4K TV ② 4K 셋톱박스 ③ 4K 콘텐츠 이렇게 말이지요ㅎㅎ
    요즘 신형 셋톱박스들이 모두 최대 4K 화질까지 지원하긴 하나,
    아직 4K 채널과 콘텐츠 자체가 많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방송사들이 4K(2160P)을 베이스로 송출해주어야 하는데
    FHD급(1080P)도 잘 소화하지 못 하고 있는 실정이에요.
    기본적으로 통신사에서 전송되는 원천 소스의 화질은 각 방송사별로 차이가 있으나,
    대부분 채널이 1080i H.264로 인코팅되어 송출되고 있답니다ㅠ
    즉 실제로 4K 화질을 즐길 일이 많진 않아요 😅😅


    3. 2번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서
    역시나 KT 본사 고객센터 통해 확답받으셔야 합니다.
    단순 TV요금제(채널) 변경은 기존 약정에 영향을 주지 않지만
    "재약정"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재약정하는지에 따라
    각 상품의 변경되는 약정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4. 상품 변경으로는 혜택받기 거의 어렵다 보셔야 하고요ㅠ
    재약정으로는 보통 작게 나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또한 혹여나 가족 네 분 모두 휴대폰 통신사를 KT로 유지하실 예정이라면
    인터넷, TV도 KT를 그대로 이용하는 것이 이득이에요.
    이 경우에는 타사 신규가입으로 받을 사은품 혜택보다 KT를 유지하여
    인터넷+휴대폰 결합 할인을 받는 편이 가계통신비 절감에 지름길이기 때문이죠 +_+

    따라서 KT 상품 변경에 대해 이야기하실 때
    인터넷+TV 재약정에 대해서도 함께 말씀해 보시겠어요~!?
    전화 한 통으로 한 번에 끝내는 것이 편하고 좋으니까요 😆😆

    재약정 시 "보통" 작게 나마 혜택받을 수 있다는 말씀드린 이유는
    재약정 혜택이 100% 제공되는 것이 아니고,
    시시때때로 본사 내규와 상담원분 재량이 변동되기 때문입니다^^;


    5. 사용 중인 상품 목록을 알 수 있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KT 홈페이지 또는 마이 케이티 앱에서
    가입자분 계정으로로 로그인하여 사용 중인 상품 목록을 확인한다.

    2) 백메가에 문의한다.

    이렇게 말이지요~!
    양수리깜찍이님께서 동의해 주시고,
    몇 가지 정보를 더 알려주신다면 제가 직접 사용 중인 상품 목록을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추가로 필요한 정보는 가입자분 "성별"과 "생년월일"이에요ㅎㅎ
    하여 댓글로 2가지 정보를 알려주신다면 양수리깜찍이님께서 동의해 주셨다 보고,
    현재 어떤 상품과 요금제를 이용하고 계신지 살펴드리겠습니다 +_+b


    찬찬히 살펴보고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함께 말씀해 주시고용,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