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밥****님의 글

인터넷 가입 후 잦은고장... 해지하고싶어요..

회원님의 사진
  • 밥****
댓글 1
  • 조회 2,801

지금 가입한지 한달조금 넘었습니다. (인터넷+티비 SKB)


근데 가입한지 얼마되지않아 인터넷 와이파이가 잡히지않아서 모뎀교체를 하고


또 얼마지나지않아 잦은 잔고장 (리모콘앱 기능불량, 저절로 티비초기화되는현상)으로 


스트레스를 받고있어 해지를하고 다른통신사로 넘어가고싶습니다


고객센터에 전화했더니 오늘 수리기사를 보내서 봐주겠다고 하는데 


티비초기화는 간헐적으로 일어나는일도 아니고 또 모뎀이나 바꿔주고 말겠죠


너무 짜증나서 바꾸고싶은마음밖에 들지않는데 위약금이 또 걸리고 해서


이런경우는 잦은고장으로 인한 해지를 위약금없이 할수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도와주세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밥먹구하잡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헛!! 혹시 백메가에서 가입한 고객님이신가요? 😆
    안타깝게도 로그인하신 정보로 가입자분이 확인되지 않네요ㅠ

    우선 말씀해 주신 상황만으로는 문제 원인 추측이 어려우나,
    기사님 내방 확인으로도 문제 원인이 제대로 규명되지 않고
    문제 해결도 되지 않아 해지하고자 하신거죠~!?
    다른 이유도 아니고 잦은 고장으로 해지하려는 건데
    위약금 내기에는 당연히 너무 아까운 상황이고요? +_+
    제가 밥먹구하잡님과 같은 상황을 겪고 있어도 위약금 내기가 너무 아깝고 억울합니다 😢


    1. SKB 이용 약관부터 살펴보면
    인터넷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기 위해서는
    아래 2가지 중 하나라도 해당되어야 합니다.
    ① 회사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월 누적장애시간이 장애신고 시점부터 48시간 이상인 경우
    ② 회사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1시간 이상 장애가 장애신고 시점부터 1개월 내 3회 이상 발생한 경우
    이렇게 말이지요^^;;;


    2. 또한 TV 위면해지를 받으려면 역시나 아래 2가지 중 하나라도 해당되어야 해요.
    ① 회사 귀책 사유로 인한 월 누적장애시간이 24시간 이상인 경우
    ② 회사 귀책 사유로 인한 1시간 이상 장애가 월 3회 이상 발생한 경우

    추론컨대 이 정도까지는 문제가 심각하지 않거나
    인터넷, TV에 문제 있을 때마다 본사 고객센터에 상황을 알리는 일을 하지 않으셨을 듯해요ㅠ
    쉽게 말씀드려 원칙 상(=약관 상) 위면해지에는 해당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3. 하/지/만/ 문제있는 것이 분명한데
    밥먹구하잡님께서 위약금을 모두 감당하는 건 너무 아깝습니다.
    해서, 오늘 기사님이 다녀가신 이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나타난다면
    SKB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문제 해결을 해달라 한 번 더 말씀하시면서
    더이상 해결 못하면 도저히 스트레스받아 사용할 수 없으니
    위면해지를 해달라고 강력하게 말씀드리기를 권유드립니다 +_+

    우리가 요금 납부의 의무를 가진 거처럼
    통신사에서도 최소한의 품질을 보장해야하는 의무를 지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 TV 사용에 문제가 있으면 당연히 통신사에서 해결해주어야 하는 것이 마땅합니다.
    하여 요러한 이야기를 하는 것이 블랙 컨슈머로 생각치 말고 이야기해 주세요ㅎㅎ


    4. 한 가지 마음에 걸리는 것이 있습니다.
    인터넷, TV를 설치받은지 한 달이 조금 넘었다면 위면해지 확답을 받더라도
    해지 시 가입 당시에 받은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가 있어요^^;;;
    어떤 이유로 해지하셔도 사용 기간이 짧은 경우에는 사은품을 돌려주셔야 한답니다.
    (안 그러면 이를 악용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으니까요 ㄷㄷ)

    정확한 건 가입한 업체 통해 확인해 보셔야 하는데요~
    사은품 반납해야할 가능성이 200%(?)예요 😅😅


    요약해 드리면

    1) 약관 상 위면해지 해당은 아닐 것으로 예상됩니다.

    2) 하지만 분명히 인터넷, TV 문제를 계속 겪고 있으니
    지속적으로 장애 신고하면서 위면해지를 해달라고 강력히 말씀해 주세요~!

    3) 위면해지 확답과 별개로 가입 당시에 받은 사은품은 돌려주셔야 합니다ㅠ

    그밖에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히 말씀해 주시고요,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