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김선진님의 글

u+ 공유기 포트포워딩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김선진
  • 댓글: 3
  • 조회: 125

u+ 공유기를 쓰고 있고 모델명은 PDAD-7500? 였던거 같습니다 포트 포워딩을 하려고 하는데 NAT 설정이 사진처럼 클릭이 안됩니다. 그래서 공유기 설정에서 공유기 상태를 자동(브릿지)에서 수동(NAT)으로 바꿨는데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가 나가지면서 다시 안들어가집니다. 초기화를 해보고 다시해봤는데도 똑같습니다. 이런경우엔 어떻게 해야하나요? tc_1674652430_6023887.jpg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이루다
    김선진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ㅁ^)//
    이렇게 게시판에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아하~~!!
    LG 공유기의 NAT 설정에 접근하고자 하시는군요?!!

    1)
    우선, NAT란~~?!
    '우리가 익히 아는 공유기'로서 기능하는 상태를 말해요!!
    다른 말로는 DHCP 서버가 가동되는 상태를 의미하지용!

    그리고 브릿지란~~?!
    공유기가... 위와 같은 NAT 기능을 상실하고!
    단순 스위치 허브처럼 작동함을 의미합니다~~!!ㅎㅎ

    2)
    해서...!! 캡쳐해주신 사진에서 처럼,
    공유기를 '브릿지' 모드로 전환한 상태에서는~~??
    [NAT 설정]이 비활성화 되는 것이... 정답입니다....;;;

    "브릿지 모드로 작동되는 공유기에 = NAT 설정이 가능"
    ...하다는 것 자체가.... 100% 모순이기 때문이지요!

    3)
    한편~~!! NAT모드로 전환한 이후, 공유기의
    관리자 페이지(Web기반의 GUI)에 접속되지 않는다
    ... 라는 말씀이 중의적입니다....;;;;

    음, 아마도... NAT 모드로 전환된 이후!
    공유기의 내부IP(사설IP) 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변경 이전의 내부IP주소로 접속하여 발생한 해프닝!
    ...이 아닐까~~ 싶어유~~!!^ㅁ^a


    따라서~~!! NAT 모드로 변경하신 이후~~!!
    웹브라우저를 통해,
    아래의 2개 주소에 모두 접속을 해보시겠어요~~?!

    - 192.168.219.1
    - 192.168.123.1

    아마... 이 2개의 주소 중 하나를 통해!
    공유기 WebGUI 페이지에 접속하실 수 있을 거예용!


    부디 제 안내가 도움 되었기를 바랄게요~~!!^ㅂ^)//


    p.s.
    그리고 나중에라도... 인터넷 가입이 필요해지시면?
    그때는 꼭! 저희 백메가를 통해서 가입 진행 해주시면
    더더욱 감사하겠습니당~~♡ (찡긋)
  • 회원님의 사진 김선진
    @이루다두개의 사이트를 다 들어가도 한개는 사진처럼 안들어가지고 한개는 공유기 목록들이 뜨네요. NAT 모드로 전환한 공유기 설정을 들어가도 사진과 똑같이 안들어가지는데 혹시 공유기목록에서 공유기가 2개로 뜨는데 그거때문에 그런걸까요?  아니면 그냥 공유기 모델 자체가 안되는건가요
  • 회원님의 사진 이루다
    @김선진아이구... 그러셨군요...;;;

    음...공유기 목록이라면~~??
    아마도 LG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WebGUI 기반의
    <디바이스 선택> 화면을 말씀하시는 듯 하구요~~!!

    이 <디바이스 선택> 화면의 모식도 구성이...
    <게이트웨이 -> 공유기 X 2대>
    구성으로 표시된다는 말씀일까요~~??!!^ㅁ^a

    허나 지금으로서는
    실제 물리적인 네트워크 모식도 상황을 알 수 없기에
    어떤 연유로 접속이 불가한지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김선진님의 내부 네트워크가
    게이트웨이에 공유기 2대가 직결된 상황일 수도,
    혹은 게이트웨이 -> 공유기 -> 공유기 순의
    다중 NAT 상황에 봉착했을 가능성도 있겠지요~~!!

    또한 이를 접속하려는 주체(컴퓨터 단말기)가
    어느 계위에 연결되었는지도 알 수 없어유...ㄷㄷㄷ

    띄워주신 접속오류 화면 또한?
    -통상의 게이트웨이 혹은 공유기가 취할 법한-
    ***.***.***.1 주소 대신!
    ***.***.***.31 주소를 향하고 있기에
    그 의문이 더욱 증폭됩니다;;;


    최소한.... 구체적인 네트워크 모식도가 제시되어야
    그나마 갈피를 잡을 단서가 될 것입니다~~;;;

    또한 물리적인(실질적인) 내부 네트워크 구성 자체가
    잘못 설계되었을 가능성도... 커 보입니다!^ㅇ^a

    그렇다면 아마도 게이트웨이 -> 공유기 -> 공유기 순의
    다중 NAT가 구성되었을 가능성이 크겠지요~~!!

    (즉! 공유기 2대가 각각의 서브넷을 구성하고 있고,
    이 중 하나에 컴퓨터가 물려있을 수 있구요~~!! 해서,
    일방의 서브넷은 다른 일방의 서브넷에
    접속할 수 없는 상황인 게 아닐까... 싶네요...ㅎㅎㅎ)

    속 시원~한 답변을 드릴 수 없어서... 저도 아쉽습니다;;;



    p.s.
    혹시 저희 백메가에서 LG인터넷을 가입해주셨을까요?
    그렇다면 이 인터넷 명의자분의
    존함과 휴대폰 번호를 말씀해주시겠어용~~?!>ㅅ<)//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