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윤윤돌이님의 글

안녕하세요 인터넷 고장 관련 문의좀 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윤윤돌이
  • 댓글: 5
  • 조회: 691

안녕하세요?


집 인터넷을 이사하면서 바꿨는데요(새 아파트)


이사후 약 반년정도는 멀쩡하다가 최근들어 1달정도 배그가 핑이 많이 튑니다.

(핑 수치 100 이상 다수 간헐적으로 몇천씩....)


다른게임은 핑은 모르겠으나 끊김은 전혀 없구요(스타2 정도)


그래서 100번에 연결해서 아직도 수리중에 있으나


엔지니어분께서 와서 열심히 손보았지만... 

(모뎀 교체, 등등)


딱히 진전이 없습니다.


그래서 무슨 기술혁신지원팀 으로 넘어가기까지 했는데


아직 오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만약 핑으로 인하여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면 해지하고 다른통신사로 바꾸는게 가능한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급합니다.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윤윤돌이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고..ㅠ 최근 들어 배틀그라운드 핑이 심하게 뛰어
    원활한 게임플레이를 못하고 계신가보군요;;
    핑이 100ms만 되도 체감될 정도로 불편한데
    간헐적으로 몇 천씩 뛴다면 아예 게임자체를 못할 지경이시겠어요😭

    말씀해주신 정황상 기사님이 여러 번 다녀가면서
    모뎀도 교체하고 원인이 될 만한 것들을 점검해주신 듯 한데
    해결에는 진전이 없나봅니다 ㅠㅠ

    그래서 아예 다른 통신사로 변경하는 걸 염두에 두고 계신데..
    KT인터넷을 해지하고 다른 통신사로 변경하는 것은 가능합니다만
    여러 허들이 있습니다

    1) 궁극적으로 다른 통신사로 갈아타서 해결될 것이라는 보장이 없다는 점과

    2) 인터넷 해지시 중도해지 위약금이 만만치 않을 것이라는 거에요
    물론 품질 때문에 해지하는 것이니 위약금을 면제받을 수 있는 거 아닌가? 싶으시겠지만,
    통신사들은 말도 안되는 기준을 내세우고 있어 이를 받아내기가 참 어렵습니다;;

    최저보장속도(SLA)는 '다운로드 속도'만을 기준으로 하니
    업로드 속도나 지연시간(Latency, Ping)에 문제있는 건 위면해지 대상도 아니고요..ㅠ
    월 누적장애시간이 24시간 이상이거나 1시간이상 장애가 월 3회이상 발생한 경우 등..
    낙타를 바늘구멍에 통과시키는 것만큼(?) 현실적으로 어려운 조건을 내세우고 있습지요;;


    3) 혹, 인터넷 개통하신 지 1년이 지나지 않았다면
    가입 당시 받았던 사은품을 모두 반환하는 문제도 있습니다.
    사은품이 지급되는 이유는 의무유지기간(1년)간 사용할 것을 약조하기 때문이죠..


    해서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시기 보다,
    현재 상태에서 해결법을 모색하는 것이 좋아보여요ㅠ
    그래서 몇 가지 질문과 요청사항이 있습니다.

    ① 컴퓨터는 유선(이더넷)으로 연결해서 사용하시나요?
    아니면 무선(와이파이)로 연결해서 사용하시나요?

    ② 모뎀과 공유기는 어떤 모델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사용중인 모델명을 알려주세요
    (공유기는 안테나가 달린 장비이고, 보통 장비 밑면에 모델명이 적혀있습니다)

    ③ 네트워크 연결 모식도는 어떻게 되어있는지도 궁금합니다.
    EX) KT인입선 -> 모뎀(모델명 H350) -> 공유기(모델명 IPTIME A604) -> 데스크탑, 프린터 등
     
    ④ 배틀그라운드 핑튐현상 외에 다른 문제는 없으신 거 맞나요?
    와이파이나 IPTV, 일반 웹서핑이나 영상시청 시에는 별 다른 문제가 없는지요!

    ⑤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재설치도 해보시고 동일 증상이 있는지도 봐주세요~!

    ⑥ 혹시 깔려있는 응용프로그램 중 "fasoo" 라는 녀석은 없는지도 봐주시겠어요?!
    요것이 게임플레이할 때 같이 실행중이면 렉이 심하게 걸린다는 배그 플레이어 분들의 제보가 있어 말씀드립니다~!

    이렇게 여섯가지만 회신을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윤윤돌이
    1. 유선입니다.
    2. 공유기가 아닌 벽에서 바로 선따서 사용합니다.
    3. 2번과 같네요
    4. TV도 문제가 좀 있었어서 지니를 2번이나 바꿨었습니다.
    삼성기사님이 방문해서 손봐주시니 조금 멀쩡해졌습니다.
    디즈니플러스를 pc로 보거나 했을땐 아무 이상이 없었습니다.
    5. 포맷도 해봤으니 글카 드라이버도 당연 재설치 입니다.
        게임 재설치도 해봤습니다.
    6. 없는것 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윤윤돌이헛! 컴퓨터 포맷도 싹 해보셨는데도 불구하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군요;;
    엄한(?) 프로그램이 깔려 렉을 유발하는 게 아닐까 싶었는데 말입니다 ㅠㅠ

    게다가 티비쪽에도 문제가 있어 셋탑박스까지 교체하셨었다니
    말씀해주신 정황들을 보면 집 안에 있는 장비들이 원인으로 보이진 않습니다;;
    아무래도 건물 MDF실에서 -> 댁내 통신단자함까지 들어오는 쪽에 문제가 발생한 게 아닐까 싶어요

    제 짐작이 맞다면 소비자가 직접 해결할 수 있는 요소가 아니기에
    기사님이 하루빨리 방문해서 봐주셔야 할 듯 한데,
    오기로 했던 기술혁신지원팀에서는 아직 아무런 소식이 없는 걸까요?! ㅠ 궁금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윤윤돌이
    @이상희기술혁신지원팀에서 방문했지만....
    무슨 아파트에 선이 두개로 나뉘는데
    인터넷선, 전화선
    인터넷선에 꼽혀있던걸 전화선으로 꼽았다고 말씀하셨는데.....
    똑같습니다.....ㅜㅜ
    기사님 말씀으론 이런경우 해결못한경우도 두건있었다고.... 하난 배그고 하난 피파라고.......

    어떤사람은 인터넷을 바꾸면 바뀐다고 얘기도 하고... 인터넷을 바꾸면 과연 바뀔까요?
    바뀌기만 한다면 위약금을 물어서라도 바꾸고 싶긴하거든요... 물론 제 잘못이 아니기에 위약금을 내긴 싫지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윤윤돌이헛 ㅠ 이미 기사님이 다녀가셨는데도 불구하고 해결되지 않았군요;;
    배틀그라운드나 피파는 해외 서버를 이용하는 경우 핑 문제가 있어서 그렇게 말씀해주신 듯 합니다만..!
    서버 탓으로 돌리기엔 지난 반 년간 아무런 문제가 없었으니 이는 말이 맞지 않습니다 ㅠㅠ
    최근 1개월간 컴퓨터 환경에 달라진 변수가 있다면 고것이 원인일 확률이 높지요..

    음...!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아래 링크를 한 번 살펴봐주시겠습니까?!
    맨 처음에 말씀드린 응용프로그램 삭제와 관련된 내용인데
    "없는 것 같다" 라고 말씀해주셔서 확실히 하기 위해 다시 말씀드려봅니다ㅠ
    물론, 포맷까지 하셨으니 응용프로그램 문제는 아닐 것으로 예상되지만유;;
    - https://lifenourish.tistory.com/1016


    한편, 말씀하신 것처럼 인터넷 통신사를 바꾸어서 해결되기만 하면.. 위약금이 아깝지 않으실텐데요 ㅠ
    해결되리라는 장담이 없으니 참으로 애매한 상황입니다 ㅠㅠ

    더군다나 건물 지하통신실(MDF)에서 -> 댁내 통신단자함까지 들어오는 구내선로가 원인이라면
    다른 통신사도 같은 회선을 이용할 테니 동일한 문제에 봉착할 확률도 있고 말이지요..!

    해서 이게 제 상황이라면
    1) 우선 위에 말씀드린 응용프로그램을 살펴보고

    2) 마찬가지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차라리 기존 KT인터넷을 해지 하지 않은 상태에서
    다른 통신사 인터넷만 단품으로 하나 개통하고 -> 컴퓨터까지 연결했을 듯 합니다.
    컴퓨터 외에 다른 단말기(IPTV등)은 그대로 KT인터넷을 쓰고, 컴퓨터만 다른 통신사 회선을 써보는 거죠.

    3) 그리고 동일한 문제가 포착되면 -> 새로 개통한 인터넷은 해지할 겁니다^^;
    이렇게 되면 설치비(27,500원)  + 위약금 몇만원 + 사용기간만큼 요금 계산 (몇천원)
    요렇게 비용이 청구될텐데 KT를 해지하고 내는 위약금보단 훨씬 싸게 먹힐 거에요.

    만약 다른 통신 회선을 썼을 때 운 좋게 렉이 없어지면 개통한 회선을 그대로 쓰거나,
    KT상품들을 그 통신회선으로 맞춰 이동하는 방향으로 생각해봐야겠지만요!


    오! 물론 이 방법이 정답은 아닐 수 있습니다..ㅜㅜ
    거주지까지 KT인터넷과 타사 인터넷 회선이 같이 설치될 수 있을지가 미지수거든요?
    이는 접수 넣고 기사님이 내방해보셔야지만 정확한 설치 가능 여부를 알 수 있답니다.


    우선... 여기까지 내용 한 번 쫙 읽어봐주시면 감사드리겠고요~!
    이에 대한 윤윤돌이님의 의견도 남겨주세요!
    저는 물러나보고 댓글 달리면 다시 달려오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