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전글에 이어서 문의 드려요.
1.업체에서 제가 계약서상 계약한 대리점의 상부 업업라는데 업체 상호명은 없데요. 그게 가능한가요..? 방통위 민원 넣으려면 주소가 있어야 해서 주소를 물어봤더니 알려줄 수 없데요^^;;
2.저랑 계약할때 있던 사람들은 개인 딜러(?)였다며
자기들도 복잡하다고 그러는데 좋게말해 개인딜러인거겠죠....???
3. 저번 문의글에 kt 해지 후 신규로 하려면 만9개월이 지나야한다 하셨는데, kt본사에 물어보니 그런게 없다고 하더라구요. 만9개월이 법으로 명시되어있는 기간이 맞나요??
4.피싱 업체에서 2018년 4월부터 통신법이 개정되어서 같은주소 명의이전 시 신규가입이 안된다 했는데 맞는 내용일까요??
5.임시장비코드를 쓴다는건 어떤 의미일까요? 그냥 보이스피싱이겠죠?ㅠㅠ
전체 댓글1개
이전에 답변드렸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 😊
1. 오잉;; 우선 대리점이 없을 수가 없습니다.
개인 딜러라 해도 유통구조상 당연히 상부점이 있답니다. (일명 코드점이요 +_+)
본사에 민원을 넣으면 코드점에 통보가 가고,
코드점에 민원을 넣으면 자연히 영업점(개인 딜러든, 영업점이든)을 나무라게(?) 되어요^^;
즉 코드점이든, 영업점이든 그런식으로 모르쇠를 할 수가 없어요 ㄷㄷ
이전에 SK 본사 고객센터와 통화했을 때 민원을 넣어주겠다 말씀하셨다고 했는데
혹시 이후에 연락이 없었는지요?
민원을 진행하지 않으셨다면 민원을 진행해 달라 말씀해 보시고,
진행했는데 연락이 없다면 다시 본사에 전화하셔서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알려달라 말씀해 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
2. 계약한 곳은 소매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ㅎㅎ
3. KT 내규상 해지 후, 영업점에서 신규가입하려면 9개월의 시간이 필요합니다ㅠ
가입 진행 중 최근까지 사용한 이력이 있다 반려되고
어찌어찌 신규가입이 진행되더라도 이용 중 편법(?) 가입을 했다고 간주하여
사은품 환수(반납) 문제가 생긴답니다.
다만 본사에서는 자체적인 권한으로 가입을 받아주기도 하는지라
본사 상담원분이 영업점 사정에 대해 잘 모를 수 있어요^^;;;
4. 같은 주소에 다른 가족 명의로 KT 신규가입하실 것도 고려 중이신거죠~?
마찬가지로 9개월이 지나기 전에 신규가입이 불가하다고 보셔야 합니다.
신규가입 진행을 할 때 기존 사용자와 무관하다는 것을 증명해야 하는데
안타깝게도 이를 증명할 방법이 없기 때문이에요ㅠ
5. 해당 업체에서 어떤 이야기를 했는지 알 수 없지만
그럴듯한 단어와 개념으로 우주킹님을 현혹하려는 것이에요.
요런 개념은 존재하지 않는 개념입니다;;
일단은 SK 민원 해결부터 되어야 할텐데
꼭꼭 SK 본사 고객센터와 다시 한 번 통화해 보시고요 😊
이와 별개로 KT 해지 시점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겠어용~?
이전에 남겨주신 상황으로 미루어볼 때
현재도 KT를 사용 중이신건지, 그 전에 해지하셨는지 확실하게 알 수 없네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