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메가
Since 2008
이용자가 선택한, 우수콘텐츠서비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증)
KT인터넷
LG인터넷
SK인터넷
LG헬로비전
꿀팁게시판
문의게시판
회사 소개
가입상담 신청하기
메뉴
문의게시판
1
페이지
JustElectro
님의 글
기가인터넷을 쓰고있는데 왜 백메가로 인식되는지 의문이 생깁니다.기가인터넷을 쓰고있는데 왜 백메가로 인식되는지 의문이 생깁니다.
JustElectro
2022년 09월 28일 00:49
댓글:
1
조회:
1,446
가끔만 1기가로 잡혀서 정상적인 속도로 나오고 인식을 백메가로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전혀 모르겠네요...
목록
가입상담 글쓰기
전체 댓글
1
개
운영진
이루다
22년 09월 28일, 13시
JustElectro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ㅁ^)//
이렇게 게시판에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그나저나....!!
저희 백메가는 인터넷 가입을 유치하는 영업점인데
어찌 찾아오시게 되었는지 무척 궁금하네요~~!!ㅎㅎ
(간혹, IT 관련 커뮤니티로 착각하시기도 하더라구요;;;)
백메가를 통해서 인터넷을 가입해주셨든? 아니든?!
여기까지 귀한 걸음을 해주셨으니,
성심을 다해 도움 드리는 것이 인지상정이겠지용~~?!
음... JustElectro님~~!!>ㅅ<)//
말씀하신 내용 대로라면,
* 현재 KT의 1기가급 인터넷을 이용 중이시며~~!!
* 어떤 때는 정상적인 1기가급 속도가 잡히지만...
* 어떤 때는 100메가급으로 잡힌다는 뜻! 맞을까요?
그런데, 말씀해주신 내용만으로!
정확한 원인을 딱! 파악해내는 것은.... 어럽답니다;;;
다만 가끔(?)이라도 1기가급 속도가 측정된다면....?
KT인터넷 원천 품질이나,
속도를 측정하신 컴퓨터 쪽(메인보드/랜카드)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은 매우 낮아 보이긴 하네유~~!!
1)
따라서, 하나씩 원인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가장 우선적으로는~~!!
해당통신사 본사로 직접 전화하시어,
내가 가입한 인터넷 속도가 제대로 제공되고 있는지?
품질/속도 테스트부터 요청을 해보세요!!^ㅇ^bbb
즉, 인터넷 원선에 문제가 없는지? 짚어보면 좋구용!
2)
인터넷 원천 품질/속도에 문제가 없다면~~?!!
즉! 연결되어 있는 모뎀, 어댑터, 와이파이 공유기,
랜선 (UTP케이블), PC에 문제가 있다는 뜻인데유...!!
누가(?) 문제의 원인인지를 파악하려면,
결국 하나씩 짚어보는 수밖에 없습니다~~!!>ㅅ<)//
그리고 그 중에서
JustElectro님께서 직접 테스트 해보시기 쉬운 것은?
바로 랜선 (혹은 PC를) 바꿔서 측정해보시는 거예용!!
3)
가능하면 와이파이 공유기는 탈거해 두시구요~~!!
인터넷과 ↔ PC를 : 다이렉트로 연결하시어,
인터넷 속도를 다시 측정 해보시되...!!
벤치비 사이트를 통해 측정해보시면 좋겠구요~~☆
이때...!! 기존 PC 말고,
다른 PC (노트북 등)이 있다면~~?!!
다른 PC로 바꿔서도 다시 측정을 해봐주세요~~!!
해서, 역시나 둘다 100메가급으로 측정된다면??
PC 2대 모두… 문제가 없다고 봐도 무방하겠지요;;;
4)
그렇다면, 이어서~~!! 이번에는
랜선을 다른 랜선으로 바꿔서 측정해봐주십시오!
랜선 (UTP케이블)은 꽤나 섬세한(?) 친구라서유~~;;;
랜선에 찝힘이나 접힘이 있으면?
속도저하 문제가 생기는 일이 매우 많거든요~~!!
또한 UTP케이블을 체결하는 (RJ45) 단자에
먼지 등의 이물질이 끼거나, 체결 상태가 불량하여
문제가 발생했을 확률도 있으니까요~~!!^ㅂ^a
단자 먼지도 청소해주시고 호~호~ 불어봐주세유!!
------------------------------------------------
요렇게....!! 다른 PC와 / 다른 랜선으로 : 각각!
교차 검증을 해보셨음에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KT본사로 장애 신고를 하시는 게 가장 빠릅니다;;;;
요기까지~~!! 제 안내가 조금이나마
JustElectro님께 도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구요~~!!
다음번에 인터넷을 가입하시게 된다면~~?!
꼭 저희 백메가를 통해서 가입을 진행해주신다면
더더욱 감사하겠습니다~~!!>ㅂ<bbb
그럼, 좋은 소식 있기를 바랄게요~~♡ 아자아자~~!!
답댓글
댓글작성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
문의게시판
1
페이지
공지
후기 작성 원치 않아~ ♬
217
신정권
13.04.03
449,871
공지
너~~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ver 5.0
299
김사라
12.01.30
571,498
3년 약정기간 끝 상담 부탁드려요~
도로시
39분 전
10
인터넷, TV 변경 문의
애쉬
1시간 전
19
이사가는데 인터넷 위약금
JDG
1시간 전
12
안녕하세요 인터넷 +TV 문의 드립니다.
2
와룡
1시간 전
28
개통완료
1
안미선
1시간 전
22
요금제 변경 문의드립니다.
1
hyun_****
1시간 전
15
인터넷 + 티비 기간 만료
1
gg****
2시간 전
21
엘지 헬로비전 재약정 문의드립니다
1
나
4시간 전
25
전남 나주 문의드려요
1
탄
4시간 전
38
티비 가입 문의 드립니다.
1
목캔디
8시간 전
26
약정 만료 후 재약정? 통신사이동?
1
NKyu
1일 전
64
안녕하세요! 인터넷 속도를 1gb를 사용중인데 컴퓨터에서는 100mb만 됩니다...
1
장승연
1일 전
62
알뜰폰도 인터넷결합 가능한가요?
1
kmh****
1일 전
86
곧 있으면 계약만료가 됩니다.
1
kimd****
1일 전
49
인터넷 갈아타기 가능 할까요?
1
스머프
1일 전
73
재약정 문의
1
마이크정
1일 전
47
인터넷 가입 문의
1
초이
1일 전
56
인터넷 가입 상담 드립니다.
3
화
1일 전
71
인터넷 가입문의합니다.
3
미소
1일 전
60
재약정 문의 드립니다.
1
비키
1일 전
58
추가 가입 문의드립니다
1
그리닢
1일 전
33
검색
가입상담 글쓰기
제목+내용
제목
내용
닉네임
검색어
1
2
3
4
5
6
모르면 손해보는 꿀팁
모르면 손해보는 해지신공 (쉽게 따라하기)
1,782
조회 444,210
추가단말 서비스 : 왜 여러대 컴퓨터로 인터넷을 못 해?
67
조회 87,259
인터넷 + 휴대폰 결합은 필수! [ver2.0]
240
조회 115,564
주간 인기글
인터넷 이중사기 대처방안 좀 알려주세요 ㅠㅠ
12
계약기간 만료로 인한 신규계약
11
부모님 집 약정만료에 따른 재가입 및 본인 집 신규가입 관련 상담입니다.
10
SK온가족 문의드립니다.
10
인터넷 신규 가입 문의드립니다.
10
오랜시간이 안겨준 선물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가입상담 신청하기
문의게시판
123,841건
꿀팁게시판
1,027건
바로 전화걸기
가입상담 신청하기
전체 댓글1개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ㅁ^)//
이렇게 게시판에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그나저나....!!
저희 백메가는 인터넷 가입을 유치하는 영업점인데
어찌 찾아오시게 되었는지 무척 궁금하네요~~!!ㅎㅎ
(간혹, IT 관련 커뮤니티로 착각하시기도 하더라구요;;;)
백메가를 통해서 인터넷을 가입해주셨든? 아니든?!
여기까지 귀한 걸음을 해주셨으니,
성심을 다해 도움 드리는 것이 인지상정이겠지용~~?!
음... JustElectro님~~!!>ㅅ<)//
말씀하신 내용 대로라면,
* 현재 KT의 1기가급 인터넷을 이용 중이시며~~!!
* 어떤 때는 정상적인 1기가급 속도가 잡히지만...
* 어떤 때는 100메가급으로 잡힌다는 뜻! 맞을까요?
그런데, 말씀해주신 내용만으로!
정확한 원인을 딱! 파악해내는 것은.... 어럽답니다;;;
다만 가끔(?)이라도 1기가급 속도가 측정된다면....?
KT인터넷 원천 품질이나,
속도를 측정하신 컴퓨터 쪽(메인보드/랜카드)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은 매우 낮아 보이긴 하네유~~!!
1)
따라서, 하나씩 원인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가장 우선적으로는~~!!
해당통신사 본사로 직접 전화하시어,
내가 가입한 인터넷 속도가 제대로 제공되고 있는지?
품질/속도 테스트부터 요청을 해보세요!!^ㅇ^bbb
즉, 인터넷 원선에 문제가 없는지? 짚어보면 좋구용!
2)
인터넷 원천 품질/속도에 문제가 없다면~~?!!
즉! 연결되어 있는 모뎀, 어댑터, 와이파이 공유기,
랜선 (UTP케이블), PC에 문제가 있다는 뜻인데유...!!
누가(?) 문제의 원인인지를 파악하려면,
결국 하나씩 짚어보는 수밖에 없습니다~~!!>ㅅ<)//
그리고 그 중에서
JustElectro님께서 직접 테스트 해보시기 쉬운 것은?
바로 랜선 (혹은 PC를) 바꿔서 측정해보시는 거예용!!
3)
가능하면 와이파이 공유기는 탈거해 두시구요~~!!
인터넷과 ↔ PC를 : 다이렉트로 연결하시어,
인터넷 속도를 다시 측정 해보시되...!!
벤치비 사이트를 통해 측정해보시면 좋겠구요~~☆
이때...!! 기존 PC 말고,
다른 PC (노트북 등)이 있다면~~?!!
다른 PC로 바꿔서도 다시 측정을 해봐주세요~~!!
해서, 역시나 둘다 100메가급으로 측정된다면??
PC 2대 모두… 문제가 없다고 봐도 무방하겠지요;;;
4)
그렇다면, 이어서~~!! 이번에는
랜선을 다른 랜선으로 바꿔서 측정해봐주십시오!
랜선 (UTP케이블)은 꽤나 섬세한(?) 친구라서유~~;;;
랜선에 찝힘이나 접힘이 있으면?
속도저하 문제가 생기는 일이 매우 많거든요~~!!
또한 UTP케이블을 체결하는 (RJ45) 단자에
먼지 등의 이물질이 끼거나, 체결 상태가 불량하여
문제가 발생했을 확률도 있으니까요~~!!^ㅂ^a
단자 먼지도 청소해주시고 호~호~ 불어봐주세유!!
------------------------------------------------
요렇게....!! 다른 PC와 / 다른 랜선으로 : 각각!
교차 검증을 해보셨음에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KT본사로 장애 신고를 하시는 게 가장 빠릅니다;;;;
요기까지~~!! 제 안내가 조금이나마
JustElectro님께 도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구요~~!!
다음번에 인터넷을 가입하시게 된다면~~?!
꼭 저희 백메가를 통해서 가입을 진행해주신다면
더더욱 감사하겠습니다~~!!>ㅂ<bbb
그럼, 좋은 소식 있기를 바랄게요~~♡ 아자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