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kt 를 쓰고 있었고
3월에 kt 인터넷 담당자라고 연락이 와서
sk를 1년간 사용하고 이후 kt로 이동하면 요금제도 더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고
현금 지원도 더 많이 받을 수 있다고 하기에 계약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sk 사용시 1년치 인터넷 요금으로 현금지원(29만원)을 받았습니다. 다 쓴 상태이고요.
근데 4월에 보니 kt랑 sk 이중요금이 부담되어 연락을 취하니 그쪽에서 당연히 이중요금 납부되는걸 막기 위해
kt 해지 할때 이중으로 납부된 요금이 정산되어 한꺼번에 현금지원 처리 해주겠다고 했습니다.
근데 제가 4월 중순쯤에 핸드폰이 고장이 나서 3월에 연락 받은 순간부터 녹음은 계속 되고 있었는데 이 데이터들이 모두 날라가고 문자 내용도 날라가고 4월에 연락 한번 취한 내용인 이중요금에 대해서 정산하여 한꺼번에 처리 해주겠다는 말만 녹음된 상태입니다.
또한 4월에 연락했을 때 해지가 언제되는지 물어보았는데 4개월 후에 진행된다고 해서 8월인 현재 연락을 취했으나 문자는 씹히는 상태입니다.
오늘 날이 밝고 계속해서 연락을 취해보긴 할껀데 연락두절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제로 kt에서 확인해 보니 10월 18일날 약정이 끝나고요.
근데 찾아보니 해지도 제가 해야하는거고 현 시점에서 kt 해지하면 위약금도 30만원이 넘더라고요.
그리고 sk도 해지하려면 위약금이 27만원 가량 되는거 같습니다...
근데 문제는 kt 요금제가 38500원짜리고 sk는 46200원짜리 입니다.
제가 잘못한 부분이고 하니 kt 약정이 10월에 끝나니 그냥 위약금을 물지 않고 kt 요금제와 함께 이중부담을 할 생각인데 이게 맞을까요..?
현 시점 위약금이나 이중요금으로 손해본 금액이랑 같네요 ㅠㅠ
그리고 sk로 그냥 3년 쭉 이어갈 생각입니다. 요금제가 비싼 것 같아서 낮추고 싶은데 현 시점에서 가능할지요?
인터넷은 인터넷 광랜E500 tv는 BTV(IPTV_A1 2 STB) 사용하고 있어요
1년이 지난 시점에서 변경이 가능한건가요..?
그리고 tv는 잘 보지 않아서 해지하고 싶은데 위약금 말고 현금지원 받은것도 뱉어내야하는 부분이겠죠?
그리고 이중 요금에 대해서 어떻게 해야할까요 ㅠㅠ
사기당한 글들을 읽어보긴 했는데 sk브로드밴드에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서 상황을 설명하고
대리점이나 영업점? 담당자 연락처를 알아내는건가요.. ?
가입정보 조회하니 가입영업점 - 라@정보통신(본점), 가입영업점 전화번호 02-1600-@@@@ 이렇게 나오는데 이게 제가 연락을 취하는 곳이 맞을까요?
본사로 전화를 하라고 하는데 어디로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만약 담당자 연락처를 알아내면 방통위랑 소보원에 신고하면 되는 부분인가요?
진짜 주의도 안하고 이런 사기 당했다는게 너무 분하고 화가 나서 잠도 안옵니다...
내용 추가합니다.
연락을 하였는데요 처음 계약 진행했던 사기꾼이 없는 번호라고 떠서 본사에 전화를 해서 상황 설명해서 이중요금에 대한 지원이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말했고, 까먹어서 추가로 해당 업체명과 연락처를 요구했습니다.
콜센터 직원 말로는 업체에 전달하여 유치점에서 연락이 왔을 것이다라고 했어요.
실제로 연락을 받았는데요.
그래서 통화한 곳은 인터넷 설치 관리센터라는 곳인데 실장이란 분한테 연락이 왔어요.
근데 물어보니 중간관리소같은 곳이고 대리점보다는 상부 개념이라고 하더군요.
이거 1차 업체 아니죠?
본사에서 받은 가입 영업점은 라@정보통신(본점), 가입영업점 전화번호 02-1600-@@@@라고 하네요.
그러면 인터넷 설치 관리소 민원처리부서라는 곳에서 전화온 곳에서도 돈을 못 받을 수 있나요...?
업체명은 받아 놓은 상태이며 사업자 등록번호는 알려줄 수 없다는데요...?
말로는 제가 10월에 약정이 끝나니 11월에 요금정산해서 11월 말일에 주겠다고 한 상태입니다.
그리고 중간 정산은 안되냐고 했더니 안된다고 하네요.
해지도 제가 직접하면 되는 부분이라고 언급해줬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