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mk****님의 글

헬로비전 인터넷 사용중입니다 속도가 너무 느려요

회원님의 사진
  • mk****
댓글 3
  • 수정
  • 조회 10,955



인터넷+티비+부모님 휴대폰 결합인거 같구요 


3년 계약이라 바꾸지도 못하는 상황인데요


주로 리그오브레전드 게임하는데 도저히 못 할 정도네요..


업로드 다운로드 다 필요없고 지연속도만 어떻게 해결되도 좋을 거 같은데


강원도 강릉시 용지로** ,입암현대아파트 ***동 ****호


지금 보니까 비대칭이구요.. 비대칭이어도 이 속도가 맞는건지 싶네요..


인터넷 모뎀에서 공유기로 연결 되어있고 공유기에 랜선은 방으로 빠져서 컴퓨터로 직연결 되어있구요


컴퓨터 랜선을 모뎀에 직연결하면 그나마 쓸만한데.. 이러면 당연히 와이파이를 못 쓰는...


정말 키보드 뿌셔버리고 싶네요 ㅠㅠ


대칭형으로 교체 설치가 가능한가요?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요?



제목 없음.png

asd.png

전체 댓글 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mkwwww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아이고.. 지연시간이 처참한 수준이군요ㅠ
    헬로비전은 그나마 지역인터넷들 중에서 대칭형(=좋은품질)로 설치되는 곳이 많은 편인데
    속도측정결과를 보니 안타깝게도 mkwwwww님 댁은 비대칭형(=나쁜품질)로 설치되있는 듯 하옵니다.

    비대칭형의 특징중 하나로,
    고질적인 업로드 속도저하와 지연시간이 있다는 문제를 갖고 있거든요 ㅠ.ㅠ
    이 정도 수준이라면 게임을 정상적으로 플레이하기 어려우셨겠어유;; 😭😭


    다행히 헬로비전은 최근 LG유플러스에게 인수되었고
    그 결과 LG인터넷 망을 공유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헬로비전 인터넷을 비대칭형으로 쓰시던 분이
     LG인터넷 망으로 교체받고 대칭형을 사용하게 된 분도 계셨었지요 +_+


    물론 그렇다고해서 모든 헬로비전 사용자분들이
    LG인터넷 망을 설치받을 수 있는 건 아니긴 하지만, 아예 가능성이 없는 건 아닙니다
    그러니 시간되실 때 LG헬로비전 고객센터(1855-1000)로 한 번 통화해봐주세요~!

    "우리 집까지 인터넷 망이 비대칭형으로 설치되있는 것 같다
    혹시 우리 집에서 쓰던 인터넷을 LG망으로 교체설치받을 수 있는가?"

    위와 같은 형식으로 이야기해보시면 상담원분이 알아듣고 피드백주실 겁니다ㅎㅎ


    그나저나 인터넷은 어떤 요금제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만약 광랜 라이트(100M)나 광랜(160M) 을 쓰고 계시다면
    헬로비전에서 보장하는 최저속도(다운로드기준)가 15Mbps / 30Mbps 이라 이를 충족하지만
    혹시나 기가라이트(500M) 이상을 쓰고 계시다면 한참 못미치는 속도라 여쭙습니다 ^^;
    만약 최저보장속도가 지속해서 나오지 않는다면 통신사에 위약금 면제해지도 요구해보실 수 있거든요!

    한 번 인터넷 요금제를 확인해보시고 회신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mk****
    @이상희통화해보니 80M 상품 사용중이라는데..100M 부터가 아니었나봐요?
    일단 망 교체 여부 물어보니 500메가 상품 이상 사용해야 된다고 하더라구요.. 5천원 정도 더 나온다는데 일단 교체해보는게 좋겠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mkwwww엇~! 80메가 인터넷이라면 광랜라이트 요금제를 의미합니다.

    헬로비전 요금제는 인터넷 망이 무엇인지에 따라 표기법이 살짝 다른데,
    광랜라이트의 경우 대칭형 환경이면 최대속도 80Mbps , 비대칭형 환경이면 최대속도 100Mbps 로 표기되고 있거든요

    그렇다는 말인 즉,
    mkwwww님댁은 대칭형으로 연결되있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는데요~
    혹시 모르니 속도측정을 다시 한 번 해봐주실 수 있을까요?

    측정하실 때에는
    1) 모뎀과 컴퓨터가 다이렉트로 연결된 상태에서
    2) 속도측정PC 외에는 아무런 인터넷 사용이 없어야 하구요!
    3) '벤치비' 같은 사이트 통해 확인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참, 대칭형 사용과 인터넷 요금제 업그레이드는 하등 관계가 없습니다ㅠ
    아무래도 상담원분이 상품 세일즈를 위해 언급하신 게 아닐까 싶은데
    우선 속도를 재측정해보고 다음 이야기를 나눠보는 게 좋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