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인터넷이구요, 3년약정지났는데 인터넷이 저녁만되면 끊겨요,,,,,
케이블 문제인가했는데 지금은 또 잘됩니다..
어제는 인터넷고장인줄알고 약정도 끝났으니 바꾸려했는디 인터넷이 저녁만 끊길수가 있나요??
인터넷 바꾸긴할건데 원인이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백메가 김사라 입니다
이렇게 백메가 믿고 문의주셔서 감사드립니다~!
3개의 문의를 남겨주셨지요~!?
2개는 대칭형 여부,
그리고 지금 남겨주신 문의는 기술적인 내용인데요~!
대칭형 여부는 루다씨가 도와드렸으니 꼭 확인해주시고용 :)
이 내용은 제가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음... 특정시간마다 반복되는
인터넷 품질 저하의 근본적 원인이 궁금하시군요~?
헌데 애석하게도 네트워크 장애 원인은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그런고로 원인 특정을 위해서는 문제발생 지점을 찾기 위한 단서들이 필요해요 😥
1. 서비스 공급자의 전역적 문제인지
2. 해당 지역(수용국)의 문제인지
3. 광분배기 문제인지
4. 건물 통신관로 문제인지
5. 댁내 ONT나 ONU(CPE) 레벨의 문제인지
6. 사용자 단말기(컴퓨터 등)에서 발생하는 문제인지
위와 같이 크게 6가지 지점이 대표적 용의자(?)로 볼 수 있는데,
이를 위해 제공된 단서가 모뎀 기기 촬영사진 뿐이라
단서가 많이 협소한 상황입니다 ㅠㅜ~
다만!!
해당 모뎀의 LED의 색상과 점멸 상태는 해당 연결부의 동작상태를 나타내는 지표가 되고요~
OPT라 표기된 LED가 주황색을 띄고 있다는 점은
댁내에 들어온 광섬유 케이블의 수신감도가 저하되었다는 의미랍니다~!
즉, 사진상의 ONT 모뎀, 혹은 모뎀 전단(前斷)에 위치한 광분배기의 체결상태가 헐거워진 등
물리적인 문제가 원인일 가능성이 매우 커요!
이는 KT고객센터를 통해 장애신고를 취하시면
엔지니어가 직접 현장에 방문해주셔서 해당 증상을 해결해주실 것이라 봅니다~!!
KT 본사는 국번없이 100번입니다
장애신고는 어느 시간대든 가능하니 편하신 시간에 전화하셔서
엔지니어 기사님의 방문을 요청해주시길 바랍니다 :)
KT 측의 문제임이 확실하다면
출동비는 면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무사히 잘 해결되길 바라며...
혹시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말씀해주세요~ lIllIIlIIIlllIlIllIl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