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제쥬원츄님의 글

유플러스 티비 끊김현상

회원님의 사진
  • 제쥬원츄
  • 댓글: 5
  • 조회: 9,353

현재 유플러스 인터넷 사용 중이구요.


얼마전부터 티비가 자꾸 끊겨서 연락하고 AS 받았는데도 끊기네요


기사님 오셧을때 다운로드 업로드 속도가 느리다고 하셧고, 사무실에 전화하시는 거 같은데.  그쪽에서는 정상이라고 하신다고 


하셔서 일단 셋업박스 교체해주셨는데.... 그래도 끊기네요;;;;; 티비가 좋은게 아니라서 저희 티비 탓인가 싶기도 한대


넷플릭스는 전혀 끊김없이 잘나오니까..;;;; 감을 못잡겟네요;;;;


약정은 끝났구요.


저는 LG 와이프는 KT 인데...어케 하는게 좋을까요... 둘다 일하느라 교체하는 것도 일이라서 


그래도 교체하는게 좋다면 바꿀 의향도 있으니 설명한 번만 부탁드리겠습니다!!


혹 몰라 주소 남겨드려요.ㅜㅜ 비대칭인지도 한번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제주시 우평로 **)

전체 댓글 5
  • 회원님의 사진 김미우
    저도 유플러스 티비 가끔씩 끊겨서 고민중이였는데 궁금하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김미우안녕하세요! 김미우님~ :) 제쥬원츄님과 비슷한 상황이실까요?
    TV 끊김 문제의 원인이 워낙 다양하다보니 비슷한 상황이라도 환경에 따라,
    어떤 망이 지원되는지, 정확히 어떤 상황인지에 따라 집집마다 문제의 원인이 다를 수 있거든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제쥬원츄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이렇게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남겨주신 내용을 쭉 살펴봤는데요~
    TV를 시청할 때 끊기는 문제가 발생했다면
    실시간 방송을 시청할 때 문제가 발생한 것일까요?!

    우선 인터넷 망이 비대칭형으로 지원돼
    발생한 문제일 수 있으니 제주원츄님 댁 주소로 인터넷 망을 살펴보니
    KT와 LG 모두 대칭망(FTTH)으로 지원되며 100메가, 500메가, 1기가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끊김의 원인으로 인터넷 망 문제는 아닙니다.

    기사님이 방문하여 셋탑박스를 교체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끊김 문제가 발생했는데 여기서 아이러니한 점은 넷플릭스 시청시에는 문제가 없다는 것입니다😮


    우선 두 가지를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
    1) 멀티캐스트 스트림(IGMP) 문제
    모뎀 또는 공유기가 뿌려주는 IGMP 신호에 문제가 있으면
    실시간방송 시청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아마 LG에서 설치해 준 공유기를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셋탑박스와 연결되어 있는 모뎀 또는 공유기를 껐다 켜주시구요~
    동일한 문제가 있다면 교체를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2) HDMI 케이블 문제
    HDMI 케이블은 생각보다 민감한 존재입니다.
    사실 HDMI라고 뭉뚱그려지긴 했지만 실상은 다양한 세대, 스펙으로 분할되어 있고요~
    같은 세대, 스펙이라도 가격대/제조사에 따라 차폐율 및 내구성의 차이가 큽니다.
    그래서 오디오 및 비디오 매니아(?) 분들께서는 단순 출력장비(TV수상기나 스피커) 뿐만 아니라
    이를 전송하는 HDMI 케이블 선택에도 상당한 공을 들이기 마련이죠.
    즉, HDMI 케이블이 제대로된 대역폭을 보증하지 못하거나
    지연발생으로 인해 대역폭 한계가 종잡을 수 없는 상활일 수 있죠.

    일단 HDMI 케이블을 구매하시는 것보다
    따로 가지고 계신 여분의 HDMI 케이블이 있다면 케이블을 교체하여
    끊김 문제가 발생하는지 체크해 주세요.


    한편 LG인터넷과 TV 약정 기간이 만료된 상황이시라면
    배우자분께서 KT휴대폰을 쓰시기 때문에 KT로 이동하는 뱡향도 있습니다만
    제쥬원츄님의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살펴보고 가이드 해드리기 위해
    몇 가지 질문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질문1) TV 끊김 문제는 실시간 방송 시청시 발생하는 문제가 맞을까요?
    아니면 VOD를 시청하실 때에도 동일 문제가 발생하는지 궁금합니다.
    위에서는 실시간 방송이 끊긴다는 전제로 설명드리긴 했으나 혹시나 하는 마음에 여쭙습니다.


    질문2) 배우자분이 쓰시는 KT휴대폰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KT인터넷 + 휴대폰 결합상품 "총액결합할인"은
    어떤 요금제를 쓰시는 지에 따라 할인액에 달라지기에 여쭙습니다ㅎㅎ

    *예시답변: 데이터ON 비디오
    => 예시와 같이 상세히 말씀해 주세요.


    질문3) 제쥬원츄님 LG휴대폰은 쭉 LG를 유지할 예정이신가요?
    반대로 통신사 이동이 가능하다면 언제쯤 이동하실 수 있는지,
    현재 어떤 요금제를 사용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질문4) 그간 사용하시면서 TV 끊김 문제가 없었는데
    최근에 이러한 문제가 발생했나요~?!


    질문5) 가족(직계)분께서 따로 쓰시는 인터넷 중 KT인터넷이 있으신지요?


    여기까지 총 다섯 가지 질문입니다.
    댓글 남겨주시면 어떻게 하시는 게 좋을지 촥촥 정리해 드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뭐야
    네이버검색하다가 들어왔습니다
    이거 해결되셨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뭐야뭐야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아쉽게도..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여부는 피드백 받지 못했습니다ㅠ
    혹, 비슷한 상황이시라면 제가 제시한 2가지를 실행해 보시는 쪽으로 추천드려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