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보쉬님의 글

인터넷 문의 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보쉬
  • 댓글: 5
  • 조회: 2,142

1.현상

  1) 가입: U+ 2010.10.5(지속 이용중), 위치: 경남 창원시 성산구 대암로 ***
   2) 이용상품: tv+인터넷 결합
  3-1) 약정정보 - 인터넷 
tc_1657590092_8291154.jpg
  3-2) 약정정보 - tv
tc_1657590092_8287348.jpg

2. 문제점: 리모컨으로 TV작동시 1~2초(킹리적으론 5초) 후 동작함(채널 변경/켜기/끄기)

                  언제나 호갱된 느낌

3. 문의사항: 기존에는 약정만료할때 즈음해서 LG유플에 연락해 사은품(이라 부르고 현금)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친구집에가서 UHD4세대를 눌러본 후 이제는 셋탑을

                      내년(지금이라도)엔 교체하고 싶은 욕구가 있어 

                       1) 지금이라도 셋탑을 4세대 5년 약정으로 당장 바꾼다 

                       2) 내년에 U+로 약정 변경때 4세대(5년약정)으로 바꾼다

                       3) 내년(학계의 정설이라는) 통신사 교체를 한다(상품추천 부탁도 함께...)

                       4) 호갱아 다른방법이 있단다

                      중 고민이 되어 문의 드립니다.


가능하실때 답변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전체 댓글 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보쉬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바쁘신 시간 내주시어 문의 글도 남겨주시고 정말 감사드려요😆

    남겨주신 내용을 쭉 살펴봤는데요~
    오랜 시간 LG인터넷을 사용하셨네용!

    보쉬님 댁에서 쓰시는 TV 셋탑박스와
    친구분 댁의 셋탑박스 차이가 커서 지금 당장 바꿀지,
    만료일이 도래했을 때 바꿀지, 아예 통신사를 이동할지 고민중이시네요ㅎㅎ

    일단 보쉬님 댁에서 쭉 LG를 쓰시는 게 옳은지 여부를 판단하는 게 첫번째입니다.
    LG인터넷을 유지하신다면 이에 맞춰 결정하면 되고,
    타 통신사 이동이 해답이라면 약정 만료일까지 버티기를 하시면 되지요.

    이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말씀해주신 내용만으로는 정보가 부족해서요!
    몇 가지 질문을 드리려고 합니다 🙋‍♀️✨

    질문1) 보쉬님과 가족(직계)분께서 쓰시는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혹, LG휴대폰을 사용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LG휴대폰이 총 몇 대인지,
    통신사 이동을 염두에 두셨는지 여부를 말씀해 주세요.

    *예시답변: 어머니 KT 데이터ON 톡,
    본인 LG 인터넷과 결합 중, 데이터 스페셜A, 통신사 이동 예정 없음.
    => 예시와 같이 요금제의 정확한 명칭이 필요합니다.


    질문2) 가족(직계)분께서 따로 쓰시는 인터넷이 있다면 통신사를 알려주세요.
    결합할 휴대폰이 없다면 인터넷끼리 엮어 패밀리 할인을 받는 길이 있거든요.


    질문3) 현제 리모콘으로 TV를 이용할 때 동작 시간이 느리다고 하셨는데요~
    이는 처음 가입할 때부터 이러한 문제가 있었는지요?
    아니면 사용하다가 어느 순간부터 느려진 것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셋탑박스 모델명을 알려주세요. (모델명은 셋탑박스 뒷편에 있습니다.)


    여기까지 총 세 가지 질문입니다.
    댓글 남겨주시면 어떻게 하시는 게 좋을지 촥촥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보쉬님 소식 기다릴게용😉
  • 회원님의 사진 보쉬
    @김가영질문1) 보쉬님과 가족(직계)분께서 쓰시는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 가족모두 알뜰폰사용자라 LG휴대폰이 없습니다
          (약정이 시러서 이동 계획은 없습니다)


    질문2) 가족(직계)분께서 따로 쓰시는 인터넷이 있다면 통신사를 알려주세요.
    -> 부모님댁에 헬로비전 사용중이십니다
          (약정기간 확인은 추가로해봐야됩니다)


    질문3) 현제 리모콘으로 TV를 이용할 때 동작 시간이 느리다고 하셨는데요~
    이는 처음 가입할 때부터 이러한 문제가 있었는지요?
    아니면 사용하다가 어느 순간부터 느려진 것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셋탑박스 모델명을 알려주세요. (모델명은 셋탑박스 뒷편에 있습니다.)
    -> 사실 기가 인터넷이 보급될때즈음부터 느려진것 같아요 2~3년 전부터요.
          모델명: ST940I-UP
          (셋탑뒷편 사진 올려드렸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보쉬보쉬님, 좋은 아침입니다😊

    아하! 휴대폰 통신사 이동 계획이 없으시다면
    휴대폰+인터넷 결합은 제외해야겠네용ㅎㅎ
    부모님 댁에서는 LG헬로비전 인터넷을 쓰신다면
    아쉽지만 패밀리 할인을 받으시는 건 불가합니다ㅠ

    자, 보쉬님 댁에서 쓰시는 셋탑박스는
    무려 2015년쯤 등장한 아주 오래된 UHD 1세대입니다ㅎㅎ
    그래서 지금 동작하는데 느릿느릿한 것이고요!
    셋탑박스는 무조건 교체하시는 쪽으로 추천드려요.

    다행히 셋탑박스를 지금 교체해도 약정 기간이 3년 갱신되지 않고요~
    임대 기간만 5년으로 갱신됩니다🙋‍♀️

    LG의 셋탑박스는 약정 기간 3년, 임대 기간 5년 이렇게 정해져 있는데
    여기서 임대 기간은 셋탑박스를 사용한지 5년이 지나면
    셋탑박스 임대료를 0원으로 면제해 준다는 의미로 잡혀있는 임대 기간입니다. 

    지금 쓰시는 UHD 1세대(ST940I-UP)는 임대 기간 3년이 지나면
    셋탑박스 요금을 0원으로 쓸 수 있기에 이미 셋탑박스 요금은 면제 받고 계실 거예요.
    때문에 이번에 UHD4로 교체하시면 월요금에 4,400원이 추가되고요~
    셋탑박스 변경 설치비 11,000원이 부과됩니다.

    허나.. 오랜 시간 사용한 셋탑박스이기 때문에 이제 놓아줄 때가 왔습니다ㅎㅎ
    요금이 추가되긴 하나 셋탑박스를 교체하신 걸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한편 10개월 뒤 약정이 만료되었을 때 재약정하며 셋탑박스 교체하면
    더 저렴하지 않소? 라고 하실 수 있는데요!
    신형 셋탑박스 UHD4의 경우 재약정하더라도 따로 할인을 적용해주지 않습니다ㅠ
    구형 UHD 3세대라면 조금의 할인을 적용해 줄 수 있긴하나
    이는 재약정 정책에 따라 혜택이 상이하기 때문에 재약정하실 때
    UHD 3세대로 교체하며 확인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방향은..!
    1) 지금 UHD4 셋탑박스로 교체하시고 (내년 5월까지 버티시기엔 너무 불편해요ㅠ)
    2) 내년 5월 약정이 만료되었을 때 통신사 변경 여부 또는 재약정 여부를 결정하세요!

    만약 지금 이대로 버티시는데 크게 불편하지 않다고 하신다면
    설치비를 아끼는 쪽으로 택하시고,
    10개월 뒤에 재약정 여부를 결정하며 셋탑박스를 변경하는 길도 있습니다 :)

    느낌엔..! 오랜 시간 LG인터넷을 사용하며 재약정하셨어서
    요금을 저렴하게 사용하고 있어 타 통신사로 이동하시는 것보다
    재약정하시는 편이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ㅎㅎ

    제가 제시해 드린 방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보쉬님의 의중이 궁금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보쉬
    @김가영네 답변 잘읽어보았습니다.
    결합은 최대한 배제하여 운영했고, 오랜기간 사용한만큼 내년에도 큰 이슈가없다면 재약정하려고 했었기에 말씀하신대로 하는것이 좋아보입니다.
    UHD4로 변경은 바로 적용해야될것같아요 최근에 느리다고 생각하고 작동해보니 더 느린기분이고 그러다보니 정말 뒤질것같아요.

    정성스런 답변 감사드리고 제가 내년 5월 변경시기에 재약정관련 질문 한번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좋은하루 보내시고 번창하시길 기원할게용🙏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보쉬흐흐~ 쭉 LG를 유지하시는 쪽으로 생각하고 계셨군요?
    셋탑박스는 많이 답답한 수준이라면.. 당장 바꾸시는 게 좋겠어요🥶💦
    이미 UHD4 셋탑박스를 사용해 보셔서 잘 아시겠지만 교체하고 나면 묵은 체증이 내려갈 것입니다ㅎㅎ
    그럼 다시 만나 뵙는 5월을 고대하며 물러가겠습니다.
    행복한 목요일 보내세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