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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유플러스 속도 제한 관련 문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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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d****
  • 댓글: 3
  • 조회: 8,215

지난 7/8 부터 속도 제한이 걸리고 있네요.

중요한 것은 속도 제한이 걸릴만큼 사용하지 않았는데 계속 걸리고 있다는 거예요.

서비스센터에서는 왜 걸렸는지는 모르겠고, 트래픽으로 인해 걸렸다는 결과만 알수 있다고 앵무새처럼 말하네요.

심지어 LG 공유기의 네트워크 통계에서 수신+송신 데이터 크기는 60GB 였는데 말이죠.


서비스센터에서는 무조건 아무것도 해 줄 수가 없다고만 하는데,

이럴 경우, 어떻게 할 수가 있을까요?


답답한 마음에 여기에라도 글을 남겨 봅니다. ㅠ.ㅠ

전체 댓글 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pd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 김가영입니다😁

    아이코..! 지난주 금요일부터 속도 제한이 걸리고 있다니 이게 무슨일인고! 싶으시겠어요.
    말씀해주신 내용을 쭉 살펴봤습니다만 전체적인 상황이 추상적이고
    단서가 협소하여 기술해주신 내용만으로는 원인 추정과 해결법 발굴이 요원합니다.


    1. 공유기 네트워크 통계(로그 데이터)를 근거로 속도 제한의 명분이 없다 판단하셨지만
    해당 로그 데이터가 댁내 네트워크 전체 대역폭을 대변하는지 알 수 없는 노릇입니다.

    공유기와 같은 계층, 혹은 상위 계층에 연결된 단말기 / 네트워크 장비(공유기, 스위치 허브 등)가 존재한다면
    공유기에서 측정된 대역폭은 전체 네트워크 대역폭의 부분집합이기 때문이죠.
    즉, 구체적인 댁 내 네트워크 모식도(구성)를 알아야 교란 변수가 존재하는 지 알 수 있습니다.


    2. 속도 제한이라는 말이 중의적입니다!
    1) 약관상에 적시되어 있는 부분 종량제(일일 150GByte~300GByte를 초과하면 100Mbps급으로 대역폭이 축소)에 봉착한다는 의미
    2) KFI(통신트래픽 관리 정보)에 의거, 헤비트래픽 사용자로 분류된 탓에 항상 100Mbps급 대역폭으로만 이용 가능한 상황.

    위 2가지 중 어느 상황에 해당되는 지 알 수 없습니다💦
    맥락상으로 미루건데 1)번에 해당하는 것으로 짐작되지만,
    정확한 규제 항목이 무엇인지 특정되어야 해요.


    3. 통신사의 로그 데이터를 확인하셨나요?!
    부분 종량제에 의한 입증책임은 통신사 측에 있습니다.
    즉, 일일 대역폭 이용량에 대한 추상적 통계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이 데이터가 위 1.에서 기술한 "공유기 계층에서 측정된 로그 데이터"보다 더 상위 계층의 데이터라 할 수 있죠.

    유플러스 홈페이지( https://www.lguplus.com )에 접속하셔서 로그인 하신 후,
    [마이페이지] → [사용현황] → [사용내역 조회] 페이지로 이동하여
    [기가인터넷 사용량 조회] 항목을 살펴보세요~!

    만약 여기 적시된 데이터가 150~300GByte(500메가급~1기가급 요금제)를 초과하지 않는 상황이라면
    해당 데이터를 근거로 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에 정식 항의를 진행하세요🙌


    부디 제 답변이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혹,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빠르게 달려와 성심성의껏 안내드리겠습니다😊
    참...!! 지인분들께 백메가 소개도 살짝 부탁드려용ㅎㅎ
  • 회원님의 사진 pd****
    친절한 설명 감사 드립니다.
    말씀하신대로 부분 종량제에 걸렸습니다.
    알려주신 페이지에 가보니 지난 7월 7일부터 갑자기 400GB 가 넘는 사용량이 보이네요.
    엘지에서는 해당 정보를 알려줄 수 없다고 해서 알기 위해 씨름했는데 놀랍게도 홈피에서 확인이 가능한 정보였네요.
    왜 갑자기 트래픽이 증가했는지 살펴 보는 중입니다.
    이번에 알게된 사실은 셋톱박스가 대기모드일 때도 시간 당 GB 급으로 데이터가 왔다 갔다 한다는 것이었어요.
    구체적으로 문제가 됐던 아이피를 찾고 싶은데 lg 공유기에서 그 정도는 로깅을 하지 않는 것 같아서 아쉽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pd****아아..! 부분 종량제가 맞았군요?
    일일 트래픽은 홈페이지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
    상담원 분은 이에 대해 모르고 있어 설명드리지 못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ㅎㅎ
    가끔 신입분들께서 실수, 오안내하는 경우가 있었거든요.

    어디선가 트래픽이 누수되는 구간이 존재할겁니다🙂
    참고로 유플러스의 셋탑박스에서 송출되는 IGMP 실시간 방송 트래픽은
    전체 트래픽 합산에 집계되지 않아요! (즉, QoS에 가산되지 않습니다.)

    한편 VOD의 경우 트래픽에 가산되긴 하나,
    IPTV를 이용하는 사용자에게는 일일 +50GByte의
    부분 종량제 트래픽이 추가 제공되기에 별 의미가 없습니다.

    부디 하루 빨리 어느 곳에서 트래픽이 증가한 것인지 확인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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