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양윤정님의 글

인터넷 가입 문의 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양윤정
  • 댓글: 3
  • 조회: 1,889

안녕하세요. 전 원룸을 운영중이고 방 27개에 회선은 기업용 회선으로 14개만 쓰고 있습니다. (SK)


인터넷+TV 요금이 15만원 정도 나옵니다. 

코로나로 인해 방이 3분의2이상 찬 적이 없어서(심할때는 3분의 1도 안차네요) 새로운 손님이 올때마다 와이파이 기계를 옮기면서 사용중이었는데요.


어느날인가부터 인터넷 연결이 안되서 상담원한테 물어보니 방통위에서 그런식으로 회선을 쓰면 안된다고 인터넷 업체들한테 그랬다네요. 꼭 방 1개당 회선 하나를 써야한다고요.


sk 기사도 as나와서는 인터넷 문제가 아니라 고객이 회선 추가를 해야 해결되는 것이니 앞으로 이 문제로 출동할때마다 출동비를 받겠다네요. 방2개를 같은날 as접수하고 같은날 출동을 나와도 27500원씩 2번을 받겠답니다.


저는 재계약할때 이런거 듣지도 못했고 안 들어도 될 비용이 들게 생겨서 억울해죽겠네요. 계약위반 아닙니까 이거? 여태  7~8년간 아무 문제 없다가 자기네 마음대로 회선 막아버리고 답답하면 회선추가 하랍니다. 회선 추가 하려니 월 요금이 10만원이나 추가되더라구요. 재약정시 지원금 210만원 받았는데 그건 14개 회선에 대한 지원금이고 그 당시에 회선 추가했다면 지원금도 더 늘어났겠죠..?


일주일에도 몇번씩 입실자로부터 인터넷 안된다고 연락받고 하니까 sk는 정떨어져서 꼴도 보기 싫고 kt로 바꾸고 싶네요. 문제는 위약금인데..당장 해지시에 130만원 정도 드는데 다 감수하고 바꾸려고 합니다. 견적 부탁드립니다ㅜㅜ

전체 댓글 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양윤정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자칭..) 김가영입니다.

    남겨주신 내용을 쭉 살펴봤는데요~
    원룸 27개 호실 중 14개 호실만 인터넷을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인터넷 연결에 문제가 있었나봐요ㅠ

    본사 상담원과 통화한 결과 각 호실당 1개 인터넷을 사용해야 한다는 안내를 받으셨는데
    27개 호실 중 새로운 입주자가 왔을 때 해당 호실로
    다른 호실에 설치되어 있는 공유기를 직접 옮겨 연결하는 작업을 하신 게 맞지요?

    일단 27개의 방 중 14개 호실만 인터넷과 TV를 사용할 수 있게 개통되어 있기 때문에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는(설치하지 않은) 다른 호실로 임의로 옮겨 사용하신다면
    SK에서 이를 확인하고 이전 설치를 하거나, 추가 가입해야 한다는 안내를 합니다.

    즉, 인터넷은 14개 호실에 설치되어 있는 곳에서만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설치되지 않은 호실로 신호가 들어간다면 이를 캐치하고 사용치 못하게 막는 것이죠💦

    또한 기사님이 방문했을 때 이야기한 출동비도 맞는 안내입니다ㅠ
    인터넷과 TV를 다른 호실로 이전 설치하는 것이기 때문에
    기사님이 방문했을 때 이전하는 호실당 출동비가 청구되는 겁니다;;

    결국 27개 호실에서 인터넷과 TV를 마음 편히 쓰시려면
    14개 호실 외 설치하지 않은 13개 호실도 인터넷을 추가 설치할 수 밖에 없어요..😭

    양윤정님께서는 가입 당시, 재약정하실 때 이러한 안내를 받지 못했다고 말씀해 주셨는데
    이용약관에 명시되어 있는 내용을 살펴보니 (SK 기업용 이용약관)
    "회사와 약정한 수 이상의 단말을 연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는 내용을 확인했습니다ㅠ

    물론 이용약관을 일일이 챙겨보는 경우가 많지 않지만..!
    약관에 있는 내용이라 이에 대해 이의를 제기해도 상담원분은 똑같은 안내를 할 것이에요💨


    문제는 코로나로 인해 모든 호실에 입주자가 있는 게 아니라
    양윤정님 입장에서는 모든 호실을 설치하며 납부하는 요금이 부담될 수 밖에 없지만
    입주자들의 잦은 연락, 매번 이전 설치를 위해 기사님을 소환하기 위해 투자하는 시간,
    설치비를 납부해야 한다는 것을 고려했을 때
    이번에 깔끔하게 정리하시는 게 어떠실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위약금 부담이 크지만 27개 호실 모두 KT로 가입하며 받으시는 사은품을 무시할 수 없지요!
    물론 요금은 지금보다 더 상승하겠지만
    새로 가입하며 지급 받으시는 사은품은 적지 않을 것이고 이번 기회에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기회죠.

    정리해 드리면,
    KT로 이동하셨을 때 요금, 사은품과
    SK를 유지하며 나머지 호실을 설치했을 때 요금 편익을 비교해 보고 이득인 쪽으로 결정하십시오!


    헌데..! 아쉽게도 백메가에서는 가정용 인터넷만 취급하고 있구요~
    기업용 인터넷은 전담 상담원이 따로 있습니다!

    기업용 인터넷은 가정용 인터넷 상품과는 다르게
    정형화 되어있지 않을 뿐더러 설치되는 여건과 장소,
    구성에 따라 경우의 수가 너무 많다보니 전담 상담원을 따로 뒀지요!ㅎㅎ

    하여, 양윤정님 연락처를 댓글로 남겨주시겠어요?!
    연락처가 확인되면 상담원 통해 전화드리겠습니다~🙂

    연락처는 010-XXXX-XXXX 형태로 남겨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되니 개인정보 노출은 염려마세요.
    010-12**-**** <- 이렇게 감춰집니다
  • 회원님의 사진 양윤정
    010-99**-**** 입니다. 연락부탁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양윤정양윤정님! 남겨주신 연락처로 곧 전화드릴 예정입니다 :)
    부디 양윤정님께 적합한 길을 빠르게 찾으셨으면 좋겠어요!
    믿고 이용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