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 원룸을 운영중이고 방 27개에 회선은 기업용 회선으로 14개만 쓰고 있습니다. (SK)
인터넷+TV 요금이 15만원 정도 나옵니다.
코로나로 인해 방이 3분의2이상 찬 적이 없어서(심할때는 3분의 1도 안차네요) 새로운 손님이 올때마다 와이파이 기계를 옮기면서 사용중이었는데요.
어느날인가부터 인터넷 연결이 안되서 상담원한테 물어보니 방통위에서 그런식으로 회선을 쓰면 안된다고 인터넷 업체들한테 그랬다네요. 꼭 방 1개당 회선 하나를 써야한다고요.
sk 기사도 as나와서는 인터넷 문제가 아니라 고객이 회선 추가를 해야 해결되는 것이니 앞으로 이 문제로 출동할때마다 출동비를 받겠다네요. 방2개를 같은날 as접수하고 같은날 출동을 나와도 27500원씩 2번을 받겠답니다.
저는 재계약할때 이런거 듣지도 못했고 안 들어도 될 비용이 들게 생겨서 억울해죽겠네요. 계약위반 아닙니까 이거? 여태 7~8년간 아무 문제 없다가 자기네 마음대로 회선 막아버리고 답답하면 회선추가 하랍니다. 회선 추가 하려니 월 요금이 10만원이나 추가되더라구요. 재약정시 지원금 210만원 받았는데 그건 14개 회선에 대한 지원금이고 그 당시에 회선 추가했다면 지원금도 더 늘어났겠죠..?
일주일에도 몇번씩 입실자로부터 인터넷 안된다고 연락받고 하니까 sk는 정떨어져서 꼴도 보기 싫고 kt로 바꾸고 싶네요. 문제는 위약금인데..당장 해지시에 130만원 정도 드는데 다 감수하고 바꾸려고 합니다. 견적 부탁드립니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