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스마일블루님의 글

KT 재약정 문의드려요

회원님의 사진
  • 스마일블루
  • 댓글: 1
  • 조회: 971

안녕하세요. 


3년전 백메가 통해서 KT 인터넷 가입후 가족결합(4회선)까지 잘마치고 사용중인데 약정이 만료 되었어요.(몇달 지났습니다) kt에서는 재약정 조건으로 월요금 3천원(?) 할인을 제시했습니다.(이것도 1~2달 전이라 정확한 금액이 기억이 안나네요). 이보다 더 좋은 조건은 없을까요?(100MB 인터넷만 사용중이고 500MB 업그레이드나 TV, 전화기등은 가입 계획이 없어요)


그리고 저는 5G, 와이프+부모님 2분은 LTE 65요금제 사용중인데(4명 모두 선택약정으로 요금 25% 할인도 받는중), 이번에 와이프가 5g 선택약정으로 기기변경 예정입니다. 

핸드폰 업체에서는 5G 요금은 할인율이 50%에서 30%로 낮아진다는데 이해가 안가네요. 9만원 요금제 4개월 사용후 다시 lte 요금제로 변경이 가능하다던데 잘 이해가 가지 않네요. 이부분도 설명 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스마일블루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아하, 예전에 저희 통해 KT인터넷 가입하시고 3년약정이 모두 만료된 상황이시군요~! +_+
    100메가 인터넷만 이용하신다면 아쉽게도 재약정 혜택규모가 크진 않습니다..!
    요금 자체가 저렴하기 때문에 혜택도 적게 나가는 경향이 있더라고요 ㅠ

    실제로 백메가쪽 KT 100메가인터넷 재약정 혜택은 상품권 4만원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차라리 이전에 안내받으셨던 KT본사쪽 조건을 수락하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한달 3천원 할인 X 36개월이면 약 11만원의 혜택을 챙기시는 것과 다름 없으니까요 :)
    이는 신규가입 혜택과 맞먹는 수준인데 아주 잘 챙겨받으신 것이랍니다. 👍👍


    그나저나 배우자분께서 5G로 기기변경 할 예정이신데
    휴대폰 업체로부터 할인율이 줄어든다고 안내받으셨군요

    백메가는 유선통신상품만 취급하고 있어 휴대폰에 관해서는 저희가 잘 알지 못하지만,
    남겨주신 정황을 보면 기존에는 와이프분께서 [프리미엄 가족결합(25%)]과 [선택약정할인(25%)] 덕에 휴대폰에서 총 50% 할인을 챙겨받으셨으나,
    더이상 프리미엄 가족결합의 조건에 부합하지 않아 프리미엄 가족결합 할인이 소멸하는 상황이 아닐까 싶습니다.

    ※프리미엄 가족결합이란?
    KT인터넷 + KT휴대폰 고가요금제 2대이상 묶을 때 취할 수 있는 특별한 유무선 결합상품입니다.

    고가요금제 중 한 명이 "베이스회선"으로 지정되어 할인을 적게 받으면
    -> 이 결합에 묶인 나머지 고가요금제 휴대폰들이 매달 25%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어있어요
    선택약정할인(25%)과도 중복적용이 되니 두가지를 합치면 총 50% 의 할인을 받는 셈이지요 ㅎㅎ


    헌데, 여기서 말하는 고가요금제의 기준은
    LTE 요금제는 월정액 65,890원 이상, 5G 요금제는 월정액 80,000원 이상부터입니다.


    즉... 상황을 종합해보면

    1) 이전까지는 와이프분께서 LTE 65,890원 이상의 고가요금제를 사용해
    프리미엄 가족결합 + 선택약정할인을 적용받아 총 50% 할인을 받으셨지만,

    2) 변경할 5G 요금제는 80,000원 "미만"을 사용할 예정이셔서
    프리미엄 가족결합의 혜택을 더이상 받지 못하게 되는 게 아닐까 싶고요!

    3) 이때문에 선택약정할인(25%) + 유무선 결합으로 받게 될 할인(대략 5% 정도) 로
    총 30% 할인만 받을 수 있다 안내받으신 게 아닐까 싶습니다 ^^;

    헌데.. 업체측에서 이야기한 "9만원 요금제 4개월 사용 후 LTE 요금제로 다시 변경할 수 있다" 라는 안내는
    어떤 상황인지 가늠이 잘 되지 않아서요 ㅠ

    휴대폰 업체쪽으로 다시금 문의하셔서
    -> 위의 상황때문에 아내분의 휴대폰 할인율이 줄어든다고 안내한 게 맞는지
    -> 9만원 요금제 4개월 사용 후 LTE요금제로 다시 바꿀 수 있다는 이야기는 어떤 이유때문에 안내한 것인지
    정확하게 설명을 요구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저의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후 소식도 전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