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2년 전에 백메가에서 SK 500메가 인터넷을 가입하셨지요? +_+
좋은 일로 만나뵈어야 할텐데
이눔의(?) 인터넷 품질 문제로 스트레스받고 계신 듯하네요ㅠ
우선 너무나 안타깝게도 비대칭 방식의 인터넷 망이 제공되는 것이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 대상이 되진 않습니다😢
SK 약관에서 이야기하는 위면해지 대상은 크게 4가지거든요^^;;
1) 이전 설치 시 60일 이내 고객이 희망하는 동급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즉, 가입한 인터넷 요금제로 설치가 불가한 경우)
2) SK 귀책 사유로 인한 월 누적장애시간이 24시간 이상인 경우
3) SK 귀책 사유로 인한 1시간 이상 장애가 월 3회 이상 발생한 경우
4) 이용 중인 서비스가 최저 속도에 미달하여 5일 이상 감면을 받은 경우
이렇게 말이지요^^;;;
사용 중인 500메가 인터넷을 ->
이사가면서 이전 설치받으셨으니 "1번"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보시다시피 2번부터는 애~매해요ㅠ
1. 위면해지를 시도해 볼만 건 "4번"입니다.
먼저 SK 약관에서 규정하는 최저보장속도(SLA)는
500메가 인터넷 기준으로 250Mbps(31.25MB/s)예요.
다만, 요것은 "다운로드 속도"만이고,
업로드 속도와 지연시간(ping)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습니다^^;
즉, 다운로드 속도가 이보다 낮게, 지속적으로 측정된다면
어렵지 않게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지만
이만큼 심각하지 않으면 위면해지받기가 어려워져요ㅠ
아래 링크를 통해 속도 측정도 해보시고
혹시 모르니 측정된 속도를 증거로도 남겨 두시겠어요?😊
(속도 측정은 유선 연결된 단말기를 통해 해주셔야 합니다 +_+)
2. 그런데 말입니다...
인터넷 품질과 속도는 다운로드 뿐만 아니라
"다운로드+업로드+ping" 이렇게 3가지의 하모니로 이루어지기 마련이고,
이 중 하나라도 수치에 문제가 있다면 정상적인 초고속인터넷이라 볼 수 없습니다.
하여 다운로드 속도가 잘 측정되더라도 지속적으로 A/S 요청을 해서
'인터넷 속도, 끊김 문제로 도저히 사용 못 할 정도인데
품질 복구가 어렵다면 위면해지를 해다오~' 하고 강력하게 말씀해 보시기를 권유드려요~!
SK 본사에서 도의적 책임으로 위면해지를 해드릴 수도 있기 때문이죠.
다른 이유도 아니고 품질 문제로 해결하고자 하신건데
그냥(?) 위약금 내고 해지하기엔 아깝고, 부담도 클 거예요.
하/지/만/ 본사에서 약관만을 운운한다면
위면해지받기는 거~의 어렵다 보셔야 합니다ㅠ
(즉, 요것이 100% 통하는 건 아니어요;;)
요약해 드리면,
1) 비대칭 방식 자체가 위면해지 대상에 해당되진 않습니다.
2) 우선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해보시고 -> 측정된 다운로드 속도가 최저 보장 속도에 미치지 않으면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이 상황에 대해 꼭 말씀해 주세요~!
3) 최저 보상 속도 이상이 나온다 해도 실사용에 큰 불편함을 겪고 계시니
지속적으로 A/S 요청을 하여 위면해지에 대해 말씀해 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시고요,
부디 하루 빨리 잘 해결되어 마음 편히 타사로 이동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오!! 2년 전에 백메가에서 SK 500메가 인터넷을 가입하셨지요? +_+
좋은 일로 만나뵈어야 할텐데
이눔의(?) 인터넷 품질 문제로 스트레스받고 계신 듯하네요ㅠ
우선 너무나 안타깝게도 비대칭 방식의 인터넷 망이 제공되는 것이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 대상이 되진 않습니다😢
SK 약관에서 이야기하는 위면해지 대상은 크게 4가지거든요^^;;
1) 이전 설치 시 60일 이내 고객이 희망하는 동급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즉, 가입한 인터넷 요금제로 설치가 불가한 경우)
2) SK 귀책 사유로 인한 월 누적장애시간이 24시간 이상인 경우
3) SK 귀책 사유로 인한 1시간 이상 장애가 월 3회 이상 발생한 경우
4) 이용 중인 서비스가 최저 속도에 미달하여 5일 이상 감면을 받은 경우
이렇게 말이지요^^;;;
사용 중인 500메가 인터넷을 ->
이사가면서 이전 설치받으셨으니 "1번"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보시다시피 2번부터는 애~매해요ㅠ
1. 위면해지를 시도해 볼만 건 "4번"입니다.
먼저 SK 약관에서 규정하는 최저보장속도(SLA)는
500메가 인터넷 기준으로 250Mbps(31.25MB/s)예요.
다만, 요것은 "다운로드 속도"만이고,
업로드 속도와 지연시간(ping)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습니다^^;
즉, 다운로드 속도가 이보다 낮게, 지속적으로 측정된다면
어렵지 않게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지만
이만큼 심각하지 않으면 위면해지받기가 어려워져요ㅠ
아래 링크를 통해 속도 측정도 해보시고
혹시 모르니 측정된 속도를 증거로도 남겨 두시겠어요?😊
(속도 측정은 유선 연결된 단말기를 통해 해주셔야 합니다 +_+)
- SK 속도 측정하기:
http://myspeed.skbroadband.com/
2. 그런데 말입니다...
인터넷 품질과 속도는 다운로드 뿐만 아니라
"다운로드+업로드+ping" 이렇게 3가지의 하모니로 이루어지기 마련이고,
이 중 하나라도 수치에 문제가 있다면 정상적인 초고속인터넷이라 볼 수 없습니다.
하여 다운로드 속도가 잘 측정되더라도 지속적으로 A/S 요청을 해서
'인터넷 속도, 끊김 문제로 도저히 사용 못 할 정도인데
품질 복구가 어렵다면 위면해지를 해다오~' 하고 강력하게 말씀해 보시기를 권유드려요~!
SK 본사에서 도의적 책임으로 위면해지를 해드릴 수도 있기 때문이죠.
다른 이유도 아니고 품질 문제로 해결하고자 하신건데
그냥(?) 위약금 내고 해지하기엔 아깝고, 부담도 클 거예요.
하/지/만/ 본사에서 약관만을 운운한다면
위면해지받기는 거~의 어렵다 보셔야 합니다ㅠ
(즉, 요것이 100% 통하는 건 아니어요;;)
요약해 드리면,
1) 비대칭 방식 자체가 위면해지 대상에 해당되진 않습니다.
2) 우선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해보시고 -> 측정된 다운로드 속도가 최저 보장 속도에 미치지 않으면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이 상황에 대해 꼭 말씀해 주세요~!
3) 최저 보상 속도 이상이 나온다 해도 실사용에 큰 불편함을 겪고 계시니
지속적으로 A/S 요청을 하여 위면해지에 대해 말씀해 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시고요,
부디 하루 빨리 잘 해결되어 마음 편히 타사로 이동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