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메가
Since 2008
이용자가 선택한, 우수콘텐츠서비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증)
KT인터넷
LG인터넷
SK인터넷
꿀팁게시판
문의게시판
회사 소개
빠르게 견적받기
메뉴
문의게시판
1
페이지
맹****
님의 글
기사님이 다녀가셨는데...
맹****
2022.05.02 10:07
댓글
1
조회
4,630
한번에 켜진적이ㅡ없습니다...
전원켜기 눌러도 안눌러지고
티비를 두세번 껐다켜야만 제대로 켜지네요
해결방안좀 부탁드릴게요 ㅎㅎ
목록
글 작성하기
전체 댓글
1
개
운영진
최유진
22년 05월 02일, 16시
안녕하세요, 맹구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저희 백메가를 믿고 SK 가입을 맡겨주셔서 감사드려용~!
(얼마 전인.. 4월 18일에 설치받으셨었네요~!)
# 에구..! 그나저나..! 당장 불편이 크시겠군요~?!ㅠ
띄워주신 화면은?
타이젠 운영체제(삼성TV에 기본 탑재되는 OS)에서 제공하는
외부입력 장치 화면이.. 맞지요~?!+.+
즉, Btv 리모콘의 통합전원버튼(중앙에 딱! 하니 있는 녀석)이나 Btv 전원버튼을 눌러도?
셋탑박스가 미동없이 묵묵부답 상태를 유지하는 상황으로 해석됩니다..ㅠ
혹은 Btv 리모콘 대신 삼성TV에서 제공하는 리모콘을 이용중이신데,
HDMI-CEC 규약으로 연결된 셋탑박스가
TV전원 활성화 시 신호를 수신하지 못하는 상황일 가능성도 있겠네요~;;
# 자! 이용하시는 TV 브랜드/모델/출시시기에 따른 차이가 있겠습니다만..!
보통 TV수상기 후면에는~? 여러개의 HDMI 포트가 존재하기 마련이고요~!>.<
혹시 이 중 특정 HDMI포트에서만 HDMI-CEC를 지원하거나,
HDMI-CEC 기능 자체가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해당 증상이 발현될 수 있습니다..;;
즉, CEC 프로토콜이 가동되어야 셋탑박스 ↔ TV수상기의 전원 동기화가 가능해요!
하여.. 몇가지만 확인 후 피드백 해주시겠어요~?^~^b
1. 타이젠 운영체제의
<설정>혹은 <시스템 설정> 메뉴에 접근하시면?
<TV 전원 제어>나 <TV 전원 동기화>를 선택할 수 있는 하위메뉴가 존재할 것으로 짐작합니다!
이 기능이 '활성화' 상태로 놓여있는지.. 확인해주시겠어요~?
2. 역시 타이젠 운영체제의
<설정>혹은 <시스템 설정> 메뉴에 접근하시면?
외부기기를 관리할 수 있는 하위메뉴가 존재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 하위메뉴에서 HDMI-CEC의 활성화 여부를 취사선택할 수 있습니다..!+_+b
※ 삼성전자의 경우에는 HDMI-CEC를 : 애니넷 플러스(Anynet+)라 표시하기도 합니다!
(왜 이런 요상한 이름을 사용할까요?^~^;;)
이 기능이 '활성화' 상태로 놓여있는지 확인해주시겠어요~?!
3. 해당 TV수상기 모델의 특정 포트만!
HDMI-CEC를 지원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물론 이 가능성은 희박하기는 해요..) 하여, 해당 TV수상기의 모델명을 말씀해주시겠어요~?
4. HDMI 케이블 교체시점 = TV전원 동기화 오류 시점이.. 혹시 동일하지 않나요~?!
HDMI-CEC가
복잡한 매커니즘으로 이루어진 프로토콜은 아니지만..!
1) HDMI 케이블의 핀 일부가 소실되거나(정확히는 13번 핀),
2) HDMI 케이블과 입/출력 장치간의 복잡+게걸(?)스런 상성조합에 의해..!
가동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ㅠ
고가 + 고스펙 + 높은 세대의 HDMI케이블을 사용할 경우에는? 절대 발생하지 않을 이슈이긴 하나!ㅎㅎ
통신사에서 번들로 제공하거나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엔트리급 HDMI 케이블이라면?
해당 증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지요~!>.<
즉, HDMI케이블 교체 시점과..! 전원 동기화 오류 시점은..! 서로 얼개가 맞는지요~?!
5. 리모콘은 : 삼성전자 tv에서 번들로 제공한 통합리모콘을 사용중이신가요~?!
아니면.. Btv리모콘을 사용중이신가요~?!
(맥락상 삼성전자 통합리모콘을 사용하고 계실 것으로 짐작합니다..)
위 내용에 대해 확인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저는 맹구님의 회신을 기다릴게욧~•'-'•)و✧
답댓글
댓글작성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
문의게시판
1
페이지
공지
후기 작성 원치 않아~ ♬
225
신정권
13.04.03
472,824
공지
가장 많이 받는 질문, 한눈에 모았습니다 👀
344
김사라
12.01.30
611,337
sk에서 lg로.
제****
1일 전
34
인터넷 약정 종료 후 재가입 문의
r****
1일 전
30
3년 약정22일 종료 입니다
나****
1일 전
30
궁금하네요
마****
1일 전
38
이전에 백메가에서 진행한 인터넷건으로 문의합니다.
jess****
1일 전
39
kt 인터넷 해지
노****
1일 전
35
인터넷 전화 문의
이****
1일 전
33
아무리 찾아봐도 할인이 없네요ㅠ
백메7r
1일 전
49
Lg 재약정
수****
1일 전
39
LG 인터넷 대칭/비대칭망 문의
jo****
1일 전
34
인터넷 설치 재문의드립니다
셀****
1일 전
39
KT -> SKT 브로드 (인터넷+TV 케이블)
sch****
1일 전
41
할머니 댁 IPTV 회사를 바꾸려고 합니다.
다****
1일 전
32
인터넷+TV (SK or KT) 신규로 알아보고 싶어요.
김****
1일 전
42
Kt 인터넷 -> sk인터넷 교체하면요?
1
달****
1일 전
47
안녕하세요 문의 드립니다.
1
딩****
1일 전
48
3년 약정 종료 후 이사 시 유리한 방향
1
쥼****
1일 전
55
KT 스카이라이프 이동 문의
1
1****
1일 전
40
프리티 알뜰폰 쓰고 있는데 결합할 인터넷 있나요?
3
도****
1일 전
52
sk 견적
1
eng****
1일 전
45
사무실 인터넷 견적 요청
5
옆****
1일 전
74
검색
글 작성하기
제목+내용
제목
내용
닉네임
검색어
1
2
3
4
5
6
모르면 손해보는 꿀팁
인터넷 요금 할인이 이렇게 다양하다고? 6가지 방법 총정리
38
조회 24,721
인터넷 통신사 끼워팔기 수법의 불편한 진실
76
조회 25,953
인터넷가입 스팸전화 차단방법
103
조회 235,140
주간 인기글
인터넷+TV문의드립니다
14
어머니 집에 인터넷을 설치하려고 합니다.
9
lg 인터넷 약정이 끝났어요.
9
안녕하세요. 인터넷 견적좀 받으려고 합니다.
7
lg 요금이 달라서요 확인 부탁드립니다
7
17년간 자주 받은 질문들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빠르게 견적받기
문의게시판
132,845건
꿀팁게시판
1,035건
전화 걸기
빠르게 견적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