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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요금제 언제부터 하향시킬 수 있을까요

회원님의 사진
  • 민트
  • 댓글: 3
  • 조회: 2,337

안녕하세요

작년 8월에 백메가를 통해 스카이라이프 개통했습니다

친절하게 해주신 점 너무 감사드려요

다름이 아니고 인터넷 사용량이 많이 줄어들어 요금을 낮출까하는데

언제부터 위약금없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추가로 셋톱문제인지 tv 영상이 끊기는 경우가 좀 잦습니다.

따로 접시를 달아두는게 나을까요

고객센터에 신고해서 셋톱을 바꿧는데도 끊김현상이 있네요

모뎀에서 바로 셋톱으로 물려놨는데두요

전체 댓글 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민트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다행히 로그인하신 정보로 가입자분이 확인되었는데
    작년 7월 15일에 스카이라이프 상품을 설치받으셨네요~!
    요금제 가능한 시기와 위약금 문제가 없을지 확인 중인데
    확인하는 데 시간이 조금 걸리고 있습니다ㅠ

    하여 확인하자마자 추가로 댓글 남겨드리고,
    민트님께 알림 문자도 한 통 보내드리겠습니다.
    (가입 명의자가 민트님 본인 맞으시겠죠? +_+)


    그나저나 말씀하신 상황으로 미루어보아
    스카이라이프TV가 인터넷 기반의 IPTV 방식으로 설치된 듯한데
    잦은 끊김 문제를 겪고 계시다니 참 요상하네요ㅠㅠ

    스카이라이프 인터넷은 KT 인터넷 망을 임대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짱짱한(?) 품질을 누릴 수 있고, 이곳이 11년에 준공된 아파트여서
    적어도 인터넷 원천 망 품질에는 문제가 없을 것이거든요^^;

    아마 셋탑박스 교체를 해보았음에도 동일한 문제가 계속 나타나
    다른 대안으로 위성접시 설치도 염두에 두고 계신 거겠쥬?
    한데.. 요것은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위성안테나로 신호받아 TV를 시청하는 방법은
    날씨와 같은 외부 환경을 오롯이 받아 안정성이 떨어지기 때문이죠.


    음.. 다른 해결책이 있을지 고민해 보기 위해
    아래 두 가지에 대해 먼저 살펴주시겠어요? +_+

    1) 끊김 현상에 대해서 더 구체적인 상황을 알려주세용

    즉, ① 실시간 방송을 시청할 때 끊김 문제가 있는지?
    혹은 VOD 콘텐츠를 시청할 때  끊김 문제가 있는지?
    아니면 둘다 끊김 문제가 있는지?

    ② 영상만 끊기고 음성은 제대로 나오는지? 혹은 둘다 끊기는지?

    등등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ㅎㅎ


    2) 셋탑박스에 연결된 UTP케이블(랜선)도 교체해 보고 어떤지 살펴주세용

    이 친구가 은근히 예민하여 작은 찍힘, 눌림이 있거나
    RJ45커넥터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에이 설마..!?' 싶을 수도 있지만 UTP케이블 교체로 문제 해결된 경우가 꽤 많아요~!

    하여 UTP케이블도 교체해 볼 필요가 있는데
    혹여나 댁에 여분이 없다면 공유기에 연결된 UTP케이블이라도
    잠시 가져와서 한 번 연결해 보시겠어요? +_+
    (부디 이 간단한 문제가 맞아서 이 방법으로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찬찬히 살펴보고 말씀 남겨주시면
    시도해 볼만 다른 방안이 있을지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민트
    @곽은정실시간방송이 멈췄다가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음성 영상 동시에 끊김)
    문제가 이게 기사님이 오면 현상이 안나타나는게 ㅠ
    케이블도 교체해보기는 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민트화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_+

    먼저 인터넷 요금제 하향에 대해 말씀드리면,
    (가입 상황에 따른 변수가 있어서
    민트님은 어떠할지 살펴보느라 확인이 늦었어요ㅠ)
    설치 후, 9개월(275일) 이후에 요금제 하향이 가능합니다.
    민트님께선 작년 7월 15일에 설치받으셨으니
    다음주 금요일인 4월 15일부터 하향 가능해요😆

    그런데... 한 가지 문제(?)가 있어요.
    인터넷 요금제를 하향하셔도 위약금 문제는 없지만
    하향이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인터넷 약정기간이 3년으로 갱신됩니다.
    즉, 기존 약정 만료일에 맞춰 해지하는 경우엔 -> 위약금이 발생하고,
    하향되고나서 3년을 이용한 후에 해지해야 -> 위약금 문제가 없습니다ㅠㅠ
    하여 이를 감안하고 변경할 것인지 / 그대로 유지할 것인지 선택하셔야 해요.


    크흡;; 이미 UTP케이블 교체까지 해보셨었군요^^;
    (저도 희한하게 분명 문제가 있어서 장애신고를 했는데
    막상 기사님이 오시면 멀쩡한 적이 한 두 번이 아니었습니다 ㄷㄷ)
    혹시 HDMI케이블 교체는 안 해보셨다면
    이 녀석(?)도 한 번 교체해 볼 필요가 있어요.
    HDMI케이블도 생각보다 민감한 존재랍니다.

    HDMI케이블이라 뭉뚱그려 말씀드렸으나, 다양한 세대/스펙으로 분할되어 있고요~!
    같은 세대/스펙이라도 가격대/제조사에 따라 차폐율 및 내구성의 차이가 커요.
    하여 오디오 및 비디오 매니아(?)께선 단순 출력장비(TV수상기나 스피커) 뿐만 아니라
    이를 전송하는 HDMI케이블 선택에도 상당한 공을 들이곤 하지요 +_+

    호오옥시 집에 남는 HDMI케이블이 있으면 교체해서 연결해 보시고,
    TV수상기에 HDMI 포트가 여러 개 있을텐데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다른 포트에도 한 번 연결해 보시겠어요?
    이전에 말씀드릴 때 요 부분을 놓쳤는데 최근 TV 관련 문제있는 분들 중에서
    HDMI케이블 교체로 문제 해결된 분이 꽤 계셨답니다.

    만약 테스트할 HDMI케이블이 없다면
    제가 대신 공신력 있는 제조사 + HDMI Ultra High Speed 그린 폰트버전 인증이 되어있는
    HDMI케이블을 하나 보내드려도 괜찮을지요?
    백메가 통해 가입해 주셨는데 어떤 방식으로든 문제 해결이 될 수 있도록
    도의적인 책임까지 함께 하고 싶습니다😊
    몇 미터 정도가 필요한지만 말씀해 주세용


    오랫동안 답변을 기다리고 계셨을 것이어서
    답변 완료 알림 문자도 바~로 보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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