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00메가를 통해서 3/10일 SK 브로드밴드에서 LGU+로 인터넷 및 TV를 변경하였습니다.
그런데 LGU+ 변경 후에 식구들과 화질 저하를 심각하게 경험하여 문의를 드립니다.
일반 지상파 및 각종 채널의 화질이 떨어지고 이미지의 경계선이 지글지글하고 글자의 가독성이 매우 떨어집니다.
스포츠 채널인 경우 빠른 움직임이 있을 경우 차이가 심합니다. 비교하자면 FHD가 아닌 HD 화질 같습니다.
또 OTT 서비스인 디즈니플러스가 HD 화질밖에 출력되지 않습니다. 넷플릭스는 4k UHD가 작동됩니다.
돌비시스템도 지원되지 않고요.
LG TV App을 구동하면 4k Ultra HD 및 돌비 구동되는데도 불구하구요.
또 기사분이 HDMI Deep Color 를 켜짐으로 변경해보라고 해서 해봤는데 화면이 주기적으로 깜빡거립니다.
기존에는 SK 브로드밴드에서 HDMI Deep Color 를 꺼짐해도 화질이 좋았습니다.
LGU+ 셋톱박스는 UHD4 이고 TV는 LG 75UH8500로 UHD TV 입니다.
기존 SK 브로드밴드 셋톱박스는 BKO-UH400 인데 이때 지상파, 스포츠채널, 홈쇼핑 화질이 더 좋았습니다.
화질 저하가 심각하여 LGU+ 설치를 취소하고 다시 SK 브로드밴드로 이동해야 할지 심각하게 고민중입니다.
참고로 기존 LGU+ 화질 관련 게시물이 있어 아래와 같이 시행했지만 변함이 없었습니다.
담당자 분의 답변을 기다립니다.
1) 우선 담당기사님이 대칭형인데 LGU+ 인터넷망이 안좋다고 해서 공사 완료 후 양호 판정 후 설치한 500메가 FTTH 입니다.
2) HDMI케이블 선은 기존 SK와 동일한 것으로 사용하였고 2.1 버전입니다. UHD4에 있는 번들 케이블 2.0으로 변경해도 동일합니다.
3) UHD채널 998번은 괜찮습니다. 지상파와 스포츠 채널, 홈쇼핑 채널 모두 화질이 떨어져 보입니다.
4) 셋탑박스 설정에 들어가셔서 최대 화질을 1080p로 맞춰 놓고 업스케일 주체를 티비로 변경해도 화질 열화는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