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0****님의 글

안녕하세요. 백메가를 통해 SKB 로 이전설치를 완료하였습니다. 추가문의가 있어서 글 남깁니다.

회원님의 사진
  • 0****
댓글 3
  • 조회 2,802

백메가에서 LG 에서 SKB 로 변경하였고

그저께 이전설치를 잘 완료하였습니다.

LG 에서는 해지방어로 혹할만한 사은품을 제시하였지만

이미 설치완료 한데다가 SKB 설치시의 설치비도 제가 부담을 해야했던지라 그냥 해지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설치완료하고 나서 이상한 문제가 발생했는데

SKB 의 지상파 화질이 너무 안좋습니다.

딱 봐도 화면이 어둡고 뭉개져보이는게 이게 FHD는 맞나 싶을 정도네요

그냥 HD 급? 80인치 화면으로 보니 대충보는 막눈인 저도 너무 못보겠더라구요


그래서 문의를 드립니다

문의 1) 원래 SKB 가 화질 이슈가 있는건지요? 혹시 해결방법이 따로 있을까요? SKB 에 연락해서 조치가 가능할까요?


문의 2) 도저히 못견디겠다 싶으면 1년 후에 통신사를 변경할까 합니다. 원래 약정 3년 만기를 다 채우는 스타일이긴 한데

1년 후에 변경하게 되면 손해를 많이 보게 되는지 알고싶습니다. 사은품과 위약금이 서로 상충할텐데 어느쪽이 이득일까요?

전체 댓글 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00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 좋은 일로 만나뵈어야 할텐데
    이눔의(?) 화질 문제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군요ㅠ


    1. 우선 최근에 SKB TV 화질 이슈는 없었습니다.

    1) 과거에는 타사보다 셋탑박스 성능이 떨어져
    깍두기 현상과 반응 속도 느림으로 악명(?) 높았던 시절이 있었으나,
    현재는 메이저 3사 통신사 모두 셋탑박스 성능이 상향 평준화되었답니다 +_+

    게다가 지원하는 화질도 모두 동일해요~!
    기본적으로 통신사에서 전송되는 원천 소스의 화질은 각 방송사별로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채널이 1080i H.264로 인코팅되어 송출되고,
    이는 LG유플러스, KT도 같은 상황이거든요ㅎㅎ


    2) 화질은 보통 영상의 "느낌"으로 좋다, 별로다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고,
    이 영상의 느낌이라는 건 색상+채도+명도의 조합인데
    이 취향(?)을 좌우하는 건 셋탑박스 매뉴팩처의 컬러 프로파일과 렌더링 엔진의 조합이에요.

    하여 제조사들마다 다소 차이가 있고,
    각각 다른 컬러 프로파일로 색감이 달라보이니 ->
    셋탑박스마다 화질이 다르다고 이야기하는 경우도 많고요^^;;;
    각각의 취향이 너무나 다르기 때문에
    사용자마다 화질이 좋다고 말하는 셋탑박스도 너무나 다릅니다.
    저희 동료들과 같은 TV수상기로 다른 셋탑박스를 비교해보는 일이 가끔 있는데
    취향에 따라 더 좋아보인다고 이야기하는 것이 갈릴 때도 있지요ㅎㅎ

    비교적 최근에는 같은 TV로 LG유플러스의 UHD3 셋탑과
    SK의 스마트3 셋탑을 비교해보았는데
    개인적으론 스마트3의 색감이 더 따뜻해보여 보기가 편하더라구요 +_+


    2. 기사님께서 셋탑박스 설정을 잘 해주셨겠지만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한 번 살펴주시겠어요~!?

    스마트3셋탑 기준으로 확인하여
    00님께서 사용하시는 AI3셋탑에선 설정이 살짝 다를 수 있지만
    셋탑박스 내 [MY] -> [설정 전체보기] -> [화면/음향 설정]이 있을텐데요~!

    1) 이중 [화면 해상도]에서 자동 혹은 1080P로 되어있다면 2160P로 설정해주시고,
    2) [화면 비율]은 "원본 비율"로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용
    (만약 "화면 비율"로 되어있다면 "원복 비율"로 변경해주세유^^;;;)


    3. 도저히 불편해서 안 되겠다 하여 타사로 이동하고자 하셔도
    (가능하다면) 최소 1년은 유지하는 편이 이득이긴 합니다.

    00님께서도 이미 잘 알고 계시겠지만
    1년을 이용하셔야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가 없기 때문이죠^^;
    이 정도 사용하고 타사로 이동하신다면
    신규가입으로 받을 사은품 혜택으로 위약금을 상쇄할 정도는 될 거예요.

    또한, "일정 기간 이후에 타사로 이동하겠소~" 하신다면
    9개월(275일)만 유지해주셔도 좋습니다 +_+b
    그러면 어떻게든 사은품 환수 문제가 생기지 않게 제가 조치해드릴 수 있고,
    1년 후에 해지할 때보다 위약금 부담도 더욱 줄어들 것이에요.


    요약해드리면,

    1) 메이저 3사 통신사 모두 제공되는 화질은 동일합니다.

    2) 다만, 색감의 취향에 따라 화질이 다르게 느끼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ㅠ

    3) 우선 혹시 모르니 앞서 말씀드린 2가지를 살펴주시겠어요~?

    4) 타사로 이동하고자 하시는 경우, 9개월만 유지해주신다면
    어떻게든 사은품 환수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해드리겠습니다.

    혹여나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세용
    발 빠르게(?) 달려와 촥촥 설명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0****
    @곽은정깔끔한 정리 감사합니다~~ 모두 이해 했습니다 ^^ 세팅도 만져보고 사용하면서 판단하여 결정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00시간내시어 인사 남겨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

    가끔 화질 이슈로 문의하신 분이 계시긴 했지만
    (SK 뿐만 아니라 LG유플러스, KT 사용자께서도요 +_+)
    요즘 시판된 셋탑박스에서 확실히 화질 문제가 있다고 확인된 것은 없으니
    적어도 요것은 너무 우려친 말아주시고용

    이전에 말씀드린 거처럼 은근히 주관적인 판단이 가미되다보니
    세심한 분들은 셋탑을 바꿀 때마다 세부적인 설정으로
    취향에 맞춰 이용하시기도 하더라구요😍
    쪼끔 번거로우시겠지만 00님께서도 한 번 세팅 만져보시고요,
    맞는 설정을 찾으실 수 있었으면 정말 정말 좋겠습니다^^

    이용하시다 다른 불편함이나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언제든지 부담없이 들러서 팍팍 말씀 남겨주시겠어요~!?
    어떠한 일이든 고민이나마 고민 해소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머리 맞대어 고민해드리겠습니다 +_+b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