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 전에 전화랑 게시글을 통해서 먼저 상담을 받았었는데요.
이전 게시글에 제 상황을 상세히 적긴 해서, 일단은 대략 간략하게만 제 상황을 적겠습니다.
현재 KT 인터넷 500M(모회선)과 KT 패밀리 인터넷 100M(자회선) 사용 중입니다.
500M는 다음 달에 3년 약정이 끝나고, 패밀리 인터넷 100M는 1년 3개월차에 접어듭니다.
해지방어를 일단 시도해봤는데, 다음 달에 모회선 약정이 끝나고 다시 시도해야 좋은 상황입니다.
패밀리 인터넷의 경우, 다음 달에 해지한다면 위약금은 5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위 상황에서 추가된 사항으론, 패밀리 인터넷을 사용중인 가족이 다음 달에 이사가면서 TV도 추가설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래서 먼저 백메가 게시글을 검색해봤고, KT 공식센터에도 문의해보니 IPTV만 추가하는건 어디서든 사은품이 없는 수준이더군요.
그리고 통신사는 KT로 쓰기로 확정을 지었습니다.
지난번에 제가 쓸 주소지는 모든 통신사가 대칭형이라고 알려주셨었는대요.
가족이 이사갈 곳의 경우 SK는 애초에 기가인터넷 설치도 안된다고 조회가 되고(공홈에서 조회시 지역 케이블만 가능하다고 나오네요.)
LG는 100M이상으로 설치가 된다고는 조회가 되나, 비대칭망일 가능성도 있기때문에 LG를 선택 안하기로 했습니다.
(물론 상담원분께서 조회해주시면, LG도 대칭형인지 확인해 볼 수 있긴한텐데.. 지금은 퇴근하셨으니.. LG는 후 순위로 밀렸습니다.)
그리고 게시판을 검색해보니 스카이라이프도 취급하시는 것 같아가지구요.
보니깐 스카이라이프가 KT 인터넷 회선을 쓰더라구요.
그래서 모회선은 유지하고 패밀리 인터넷만 해지해서, 이사갈 가족의 집에다가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100M+ TV sky All]를 설치해보려고 합니다.
(안테나를 설치해도 상관없습니다.)
그런데 생각을 해보니.. 스카이라이프가 KT 자회사라서 설치가 안될 수도 있을 것 같더라구요.
아무튼.. 자회선 KT 패밀리 인터넷을 해지한 후, 새로 이사갈 곳에 스카이라이프 설치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같은 KT이기때문에 불가능하려나요? 명의는 제명의로 하던 가족 명의로하던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모회선 인터넷은 해지없이 유지할 예정입니다.
(현재 패밀리 인터넷을 사용 중인 주소지에 스카이라이프를 설치하려는게 아니고, 새로 이사갈 곳에 해지후 스카이라이프를 설치하려고 하는겁니다.)
적다보니 이번에도 글이 길어졌네요. 답변 부탁드릴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