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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속도가 느려졌어요

회원님의 사진
  • kkj****
댓글 1
  • 조회 3,226

안녕하세요 


이 곳에서 인터넷 핸드폰 결합 상품을 신청하고 1년 정도 되어 갑니다. 


다름이 아니라 원래 500메가 인터넷으로 신청했는데 


설치 때맨 해도 속도 측정해보면 맞게 나왔거든요 


최근에 와서 느려져서 폰으로 다시 확인해 보니 


100메가로 바뀌었더라구요 ;; 원래 이런 건가요?? 


여기다 문의를 해야 될 내용이 아닌 것 같기는 한데 


어디다 전화를 해야 skt랑 연결될지 몰라서 


여기에 남깁니다. 참 난감하네요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kkj****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오잉ㅠ 폰으로 다시 확인해보았다는 말씀은
    스마트폰에 와이파이를 연결하여
    와이파이 속도를 측정해보았다는 의미인가요~?
    요 상황이시면 다른 방법으로 다시 속도 측정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_+
    무선 인터넷 속도 측정은 정확도가 많이 떨어지거든요ㅠ

    이더넷(유선)과 같이 Full-duplex 방식의 통신을 하지 않고,
    Half-duplex 방식의 통신을 할 뿐더러
    유선 신호를 -> 무선(802.11xx) 신호로 변환하는 과정을 거치는 데다
    전체 대역폭의 30% 정도를 "패킷 오버헤드"로 상실하게 되기 때문이지요.

    게다가 장거리용 주파수 기술이 아닌
    단거리용이라 직진성과 회절성에 한계가 있고요 ㄷㄷ
    주변환경 요소(간섭과 노이즈)에 따라 속도 저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즉, Half-duplex + 거리 + 간섭 + 패킷 오버헤드 => 이렇게 4종 세트(?) 모두 고려하면
    무선은 유선에 비해 속도 측정값이 현~저히 낮게 나올 수 밖에 없고, 불안정해요ㅠ


    이렇게 해서~! 인터넷 속도 문제가 생긴 것이 맞는지,
    호오옥시 기분탓(?)인지부터 확인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_+
    알려주신 정보만으로는 원인 찾기가 어렵습니다.

    하여 제가 먼저 몇 가지를 질문을 드리고자 하는데.. 괜찮으시지요~!?
    그래야 원인과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답니다.


    1. 속도 느림에 대해 더 구체적인 상황을 알려주시겠어용~?

    1) 특정 단말기에서 그러한지?
    2) 유선은 멀쩡하나, 와이파이에는 문제가 있는건지?
    3) 특정 사이트 등에 접속할 때만 문제가 있는지?
    조금 더 자세한 단서가 필요합니다^^;


    2. 기기들을 완전히 꺼둔지 오래되었다면
    일정 시간 꺼두었다가 -> 다시 켜서 사용해보시고 어떠한지도 살펴주세요 +_+

    즉, 모뎀과 공유기 등 모~~~든 기기를 완전히 OFF했다가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난 후 (10~15분 정도) 다시 켜서 사용해보시고 어떠한지 알려주세용
    기기들이 24시간 내내 가동되어 피로가 쌓여있을거라 주기로 완전히 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휴식하면서 쌓아둔 메모리를 비워 다시 쌩쌩(?)해지거든요ㅎㅎ


    3. 측정된 속도 단위가 무엇인지와
    어느 툴로, 어떻게 측정하셨는지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만약 단위가 Mbps가 아닌 MB/s라면
    실질적으로 측정된 속도가 정상일 수 있답니다.
    (예를 들어, 500Mbps인터넷에서 측정될 수 있는 최대 속도는 62.5MB/s예요 +_+)
    100메가와 가까운 속도가 측정된거라면 단위를 착각하시진 않았을텐데
    혹시나 하는 마음에 함께 말씀드립니다.

    또한, 인터넷 속도 측정값은 사용하는 툴마다도 차이가 있어요~!
    속도 측정하는 것이 생각보다 상당히 까다롭고 복잡한 일이기 때문이죠^^;;;
    kkj****님과 통신사간의 통신 상황(속도와 끊김)을 제 3자(측정툴)이 알기 위해서는
    통신 내용이 측정툴 서버를 거쳐가야 한답니다.

    내 단말기(PC, 노트북 등) -> 내 통신사 기간망 (라우터 등) -> 측정툴에서 운용하는 서버
    이렇게 말이지요ㅎㅎ

    측정툴(앱)의 서버 사정에 따라 속도 측정값이 천차만별이기에
    (물론 단말기 스펙도 결과에 영향을 줍니다;;)
    적어도 2개 이상의 인터넷 속도 측정 도구 결과값의 평균을 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백메가에선 벤치비, NIA, 통신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툴...
    이렇게 총 3가지를 많이 추천드리고 있어요~!

    게다가 속도 측정하실 땐 인터넷 대역폭을 잡아먹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나
    와이파이 등등을 모두 꺼주셔야 하고,
    반드시 무선(와이파이)이 아닌 유선으로 측정하셔야 합니다 +_+


    4. 벤치비 통해서도 유선 속도를 측정해보시고
    업/다운로드 속도와 ping이 얼마나 되는지도 확인해주시겠어요?
    (결과를 캡쳐해서 보여주셔도 좋습니다ㅎㅎ)

     - 참고 링크 주소: http://www.benchbee.co.kr

    위 주소가 벤치비 사이트 주소인데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부~~담없이 측정할 수 있고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툴입니다.
    유선 연결된 단말기 + 인터넷 대역폭을 잡아먹을 수 있는 모든 것을 끈 후에
    속도를 측정해보고 결과를 알려주세요^^

    혹여나 모뎀 -> 공유기 -> PC 연결로 사용하고 계시다면
    공유기를 배제하고 모뎀과 직결할 때 속도 측정도 함께 해보시고 알려주시겠어요?
    공유기를 거칠 때 속도가 잘 안 나오고,
    안 거칠 때 잘 나온다면 문제 원인이 공유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5. 혹시 UTP케이블은 교체해보셨나요?

    이 친구가 생각보다 많이 예민합니다^^;;;
    작은 찍힘과 눌림에도 속도 저하 문제가 생기곤 하거든요 ㄷㄷ
    하여 모뎀, 공유기, PC, 노트북 등등 연결된 UTP케이블도 교체해보셨는지 궁금합니다.


    6. RJ45 단자의 연결이 불량할 수도 있습니다;;

    즉, 이물질(먼지)가 끼어있거나 연결이 헐거워서 속도 저하 문제가 생겼을 수도 있어요.
    "에이 설마~" 하고 생각하실 수도 있으나, 의외로 요것이 원인인 경우도 있답니다ㅎㅎ

    그러니 혹시 모를 이물질 제거를 위해
    기기들에 연결되어있는 이 단자를 뽑아 호호(?) 불어서
    다시 한 번 연결하여 사용해보시고 어떤지도 확인해주세요.


    결론적으로..!
    우선은 차근차근 몇 가지 확인을 테스트를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A/S 요청으로 촥촥 해결될 수도 있지만
    단순한 방법으로 원인을 찾을 수도 있으니까요 +_+)

    1) 속도 느림에 대해 더 구체적인 상황을 알려주세용

    2) 기기들을 완전히 꺼둔지 오래되었다면
    일정 시간 꺼두었다가 -> 다시 켜서 사용해보시고 어떠한지도 살펴주세요 +_+

    3) 측정된 속도 단위가 무엇인지와
    어느 툴로, 어떻게 측정하셨는지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4) 벤치비 통해서도 유선 속도를 측정해보시고
    업/다운로드 속도와 ping이 얼마나 되는지도 확인해주시겠어요?
    만약 모뎀과 단말기(PC) 사이에 공유기가 연결되어 있다면
    공유기를 배제하고 모뎀 <-> 단말기를 직결할 때 속도도 측정해주세요~
    (결과를 캡쳐해서 보여주셔도 좋습니다ㅎㅎ)

    5) 혹시 UTP케이블은 교체해보셨나요?

    6) RJ45 단자도 모두 뽑았다가 재연결하여 어떠한지도 살펴주세용

    이렇게요~! (은근히 확인해볼 것이 많쥬...? ^^;;)
    찬찬히 확인해보고 말씀 남겨주시면
    시도해볼만한 해결책이 있을지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


    그밖에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시고요,
    저는 kkj****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요~~^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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