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시****님의 글

skt 3년 이용했는데 재약정하는게 나을까요?

회원님의 사진
  • 시****
댓글 1
  • 조회 3,277

안녕하세요


3년전에 백메가 통해서 skt에서 100메가 인터넷 3년약정으로 개통해서 


18000원? 정도 내고 쓰다가


2년전 핸드폰 바꾸면서 결합할인 받아서 16226원에 최근까지 쓰고 있었어요.


이제 3년이 되어가니  skt에서 다음달에 정기계약이 만료된다는 문자가 왔습니다.



문의게시판 공지글이나 다른 글들 읽어봤을때


저렴한 요금을 쓰고있는 경우에는 딱히 혜택을 많이 주지 않는다는 내용의 답변을 봤는데요



1. 전화해서 해지할 것 처럼 해도 저는 혜택 못 받을 가능성이 큰가요? 만약 받는다면 어느정도일까요?

전화해서 실랑이 하기도 귀찮아가지고; 5만원 정도면 그냥 살려고요....ㅋㅋㅋㅋ


2. 만약에 새로 약정 안 걸면 요금이 16226원에서 더 높이 뛰나요?

-> 이럴 경우 3년 재약정 걸면 요금이 다시 저렴해지나요?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시니어12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잊지 않고 또다시 들러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이미 다른 글에서 보신 거처럼
    저렴하게 사용 중인 경우엔 혜택받기가 쉽지 않긴 해요ㅠ
    통신사에서 역마진을 허용치 않고,
    요금 메리트 때문에 타사 이동이 어려울거라는 것을
    본사 상담원분도 너무나 잘 알고 계시기 때문이지요.


    아마 두 분 모두 휴대폰 통신사를 SK로 유지할 예정이신거죠?
    그렇다면 시니어12님께서도 이미 잘 알고 계시듯이
    인터넷 통신사도 SK 그대로 이용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_+
    타사 신규가입으로 받을 사은품 혜택보다 SK 유지로 절감될 가계통신비가 더욱 켜서
    타사로 이동하는 것이 전혀 메리트가 없거든요;;


    1. 다만, 재약정 시 혜택이 얼마나 있을지는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요것이 일정하게 + 100% 제공되는 것이 아니고,
    그때그때 상담원분 재량과 본사 내규에 따라 달라진답니다ㅠ

    내규라 함은 통신사의 실적에 영향이 있어요~!
    실적이 안 좋으면 가입자분의 이탈을 막기 위해
    혜택을 어느 정도 드리겠다고 할 것이고,
    실적이 좋다면 드릴 수 있는 혜택이 아주 작거나 없다고 할 수도 있지요.

    따라서 재약정 혜택은 선물받은 즉석복권을 긁어본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2. 로그인하신 정보로 가입자분이 확인되었는데
    아직 약정기간이 1개월 정도 남아있군요 +_+

    그렇다면 약정만료일이 완전히 지나는 다음달에
    "해지신공"을 발휘해보는 것이 좋아요.
    그래야 해지 시 위약금이 없어서 통신사 이동에 자유로운 상황이 되니
    상대적으로 아쉬울 SK 본사에서 적극적으로 붙잡을 가능성이 더욱 높아지니까요^^;

    즉, 8월 17일 이후에 SK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약정기간이 지나 알아보니
    LG에서 신규가입하면 사은품 10만원을 챙겨준다 하여
    이번에 LG로 바꾸고 휴대폰도 차차 이동할지 고민 중이니 나 좀 잡아주소~"
    하는 분위기를 뿜뿜(?) 뿜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SK 본사 상담원분이 촥촥 리드하여 소상하게 설명해주실텐데
    부디 잘 이야기되어 좋은 조건으로 재약정하셨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뵈었으면 좋겠습니다😆😆


    3. 혹여나 재약정하지 않으셔도 요금은 기존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요.
    휴대폰은 약정기간이 만료되면 약정할인이 사라져 원래의 요금으로 원복되지만
    인터넷은 약정만료일이 지나도 약정할인이 적용된 요금으로 쭉 청구되기 때문이지요^^
    따라서 재약정 타이밍은 크게는 신경치 않으셔도 됩니다.


    요약해드리면,

    1) 두 분 모두 휴대폰 통신사를 유지하실 계획이면
    인터넷 통신사도 그대로 이용하는 것이 이득이에요~!

    2) 재약정하지 않으셔도 요금은 기존대로 사용할 수 있지만
    밑져야 본전이니 "해지신공"을 한 번 발휘해보시고요 +_+

    3) 이 해지신공은 약정만료일이 지난 8월 17일 이후에 시도해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그밖에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세용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0^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