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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끊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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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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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일전 상담 받았었는데요 그후 컴터를 포맷하게 됐는데 인터넷이 더 심하게 끊기네요 길게는 아니고 잠깐 끊겼다 연결되는데 제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로그인이 풀리면 에러가 나는 시스템이라 어제부터 너무 불편해서 유플에 전화 했더니 기사분이 연락 주셨는데 이러시더라고요 티비도 끊기냐해서 안끊기는거 같다 했는데 그면 인터넷망 문제는 아니다 기기전원을 껏다켜보라 이런 기본적인 얘기하시고 만약 방문해서 인터넷망 문제가 아닐시 출장비를 담달에 지불해야한다 해서 (유플에 전화 했을때 해지 얘기 꺼냈더니 따로 출장비는 없다 해서 as신청 했는데 출장비 얘기를하셔서) 기사방문은 취소한 상태입니다 티비는 잠깐 보고 있었던게 단데 끊기지는 않았던거 같구요 예전부터 가끔 지혼자 유플러스 홈이라고 해애하나요? 영화 방송 다운받는 화면, 그화면으로 이동된적은 몇번 있었습니다 컴터만 끊긴다면 인터넷망은 이상없는게 맞나요? 처음에는 제가 사용한는 프로그램 문제인줄 알았는데 화면 오른쪽 밑부분에 인터넷 연결 표시가 지구본 모양으로 바꼈다가 다시 연결이 되고 지구본 모양일때  유튜브 접속해보면 접속이 안되는걸 보아하니 문제는 분명한데 구글 검색후 레지스트리 변경 이니 뭐니 다 했봤는데도 이러네요 어째 유플 인터넷을 13년째 쓰고 있는데 어째 비대칭형 일때보다 대칭형으로 바꾸고나서 문제가 생기네요 방화벽이라던지 뭔가 피시에 문제가 있는걸까요? 포맷도 항상 하던데로하고 특별한 프로그램이나 하는것도 없고 지금도 곰오디오랑 음악 프로그램 깔려 있는데 단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kt로 이동시 보통 몇일 걸리나요? 오늘이 수요일인데 목욜날 신청 한다면 약정은 금욜날 끝나니 토욜에 유플 장비 가져가고 동시에 설치 가능할까요?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마스터플랜님~!
    이전에 답변드렸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
    오잉ㅠ 간헐적으로 인터넷이 끊기는 빈도가 더 커졌다는 말씀인거죠?
    우선 아래에서 다시 차근차근 짚어보겠습니다.


    1. 인터넷 원천 망 품질 자체에 심각한 문제가 있으면 IPTV 끊김 문제도 발생할 가능성이 크니
    (IPTV도 인터넷 기반으로 서비스되기에 인터넷 품질에 영향받기 때문이지요)
    기사님께서 이를 확인해보기 위해 IPTV도 끊기는 문제가 있는지 여쭈우셨네요ㅎㅎ


    2. 오랫동안 기기들을 완전히 꺼둔 적이 없다면
    기기들의 휴식이 필요할 수도 있는지라
    기사님께서 기기들 전원도 완전히 껐다가 다시 켜서 사용해보시기도 권유드린 듯합니다.
    이 단순한 방법으로 문제 해결된 분들도 생각보다 많답니다.

    그동안 기기들을 완전히 꺼둔 적이 없거나
    꺼둔지 오래되었다면 기기들의 휴식도 필요해요~!
    24시간 내내 가동되어 피로가 쌓여있을 것이기 때문에
    주기로 완전히 꺼주시는 것이 좋거든요 +_+
    그래야 기기들이 쌓아둔 메모리를 비워 다시 쌩쌩(?!)해집니다.

    하여 저도, 다른 동료분들도
    마스터플랜님과 비슷한 문제를 겪는 분들에게
    모든 기기를 완전히 끈 후에 ->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나서 (10~15분 정도 지나고)
    다시 켜서 사용해보시고 어떠한지 살펴달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혹시 마스터플랜님께서도 요렇게 한 번 해보셨는지요~?


    3. 마스터플랜님께서 말씀하신 TV 문제는 인터넷 망 품질과는 별개의 문제입니다.
    실시간 방송보는 중 갑작스레 홈메뉴로 이동했다는 사례는 금시초문인데요ㅠ
    아마 예전에 요러한 일이 몇 번 있었지만 지금은 별 문제없이 이용 중이신 거겠죠? ^^;;;


    4. 현재 상황만으로는 LG유플러스 회선이 원인인지,
    컴퓨터 문제가 맞는지 확답드릴 수가 없습니다.
    문제될 수 있는 요소가 너무 많고, 정황도 부족하기 때문이지요ㅠ
    우선 적어도 몇 가지 확인과 테스트를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1) 모든 기기들을 완전히 꺼두었다가 ->
    일정 시간이 지난 후, 다시 켜서 사용해보았을 때 어떠한지 확인해주세요~!

    2) 컴퓨터만 끊긴다고 말씀하셨는데
    스마트폰 등 다른 기기에선 끊김 문제없이
    잘 이용 중이신지도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3) 컴퓨터에 연결된 RJ45 단자의 연결이 불량할 수도 있어요.
    즉, 이물질(먼지)가 끼어있거나 연결이 헐거운지도 살펴볼 필요가 있지요.
    "에이 설마~" 하고 생각하실 수도 있으나, 의외로 요것이 원인인 경우도 있답니다ㅎㅎ

    그러니 혹시 모를 이물질 제거를 위해
    기기들에 연결되어있는 단자를 뽑아서 호호(?) 불어서
    다시 한 번 연결하여 사용해보시고 어떤지도 확인해주세요.

    4) 혹시 모르니 UTP케이블도 한 번 교체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이 친구가 생각보다 많이 예민합니다^^;;;
    작은 찍힘과 눌림에도 문제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5) 컴퓨터 문제가 원인인지 알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다른 단말기(컴퓨터, 노트북 등)에 그대로 랜선을 꽂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는지 확인해보는 것입니다.
    일명 A/B테스트라 부르지요ㅎㅎ

    만약 테스트할 단말기가 없다면
    지인분에게 잠시 노트북이라도 빌려서 테스트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노트북에 랜선 꽂는 곳이 없다면 USB 랜포트 구입이 필요해요..ㅠ)


    5. 설치일정에 대해 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가입신청 -> 심사 -> 지역설치점 하달 ->
    설치기사님 스케줄 편성 -> 사전연락 조율 -> 설치(개통)
    위와 같은 순서로 진행이 되는데요~!
    심사까지는 긴급으로 빠르게 도와드릴 수 있지만
    그 이후에는 설치기사님의 스케줄에 따라서 편차가 발생해요.

    택배로 예를 들면,
    쇼핑몰에서 옷을 주문하면 -> 옷을 포장해서 -> 물건 발송까지 빠르게 진행할 수 있지만
    그 이후에는 택배기사님께서 순차적으로 배송을 하게 되는 것이지요.

    가입신청 후 개통까지 평일 기준으로
    정말 빠르면 가입신청한 다음날에, 보통은 2~3일 정도 소요되는데
    토요일은 많은 분들이 설치를 원하시는 날짜라
    오늘 신청하셔도 이번주에는 설치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ㅠ


    또한, LG유플러스 장비 수거는 LG유플러스 측에서,
    KT 설치는 KT 기사님께서 하시기 때문에 동시 진행은 불가해요.
    요렇게 되려면 타이밍이 아주 잘 맞아야 하는데 그러기가 쉽지 않을 겁니당;;
    특히 해지 신청하는 날에 바로 장비를 가져가시지 않거든요 ㄷㄷ

    보통 새로운 통신사로 이동할 땐 같은 날짜로 진행하기보다
    새 상품 설치 후 -> 기존 상품 해지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갑작스레 기사님 스케줄 문제가 생기거나 자연재해(?) 등으로 설치가 미뤄지면
    며칠간 인터넷, TV를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드물긴 하지만 아예 없는 일은 아니랍니다.

    기존 인터넷의 약정기간이 만료되어도 해지하지 않는 이상 계속 이용할 수 있고,
    중간 해지 시 위약금 문제도 없으며 (이미 약정은 지난 상황이니까요 +_+)
    사용한 기간만큼 요금이 일할 계산되기에 요금 폭탄(?) 걱정도 없습니다.


    아이쿠야.. 말씀드리다보니 이번에도 이야기가 길어졌네요ㅎㅎ
    요약해드리면,

    1) 아쉽게도 말씀하신 상황만으로는 확실한 원인 규명이 어렵습니다ㅠ

    2) 우선은 적어도 앞서 말씀드린 5가지 상황을 살펴보는 것이 좋아용

    3) 같은 날짜에 기존 인터넷 해지 및 장비수거와 새 인터넷 설치는 불가하고,
    새로운 인터넷 설치 후 -> 기존 인터넷 해지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장비 수거는 해지가 완료되고나서 이루어져요^^;)

    요렇게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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